책임지고 고객 만족: 빛나는 공적, 우수 사원상 수상자

People

-
“고객과의 신뢰가 바탕이 된 성과”

 

효성티앤씨 오사카 지사 Goto Musumi 차장

 

Q. 글로벌 라이프 웨어 브랜드의 주력 제품에 효성의 레귤러(Regular) 원사 및 소취사가 적용되는 데 큰 역할을 하셨는데 그 비결은 무엇인가요?

매년 개량을 거듭한 상품으로, 핵심 비결은 고객과의 신뢰 관계 형성과 지속적으로 고객 및 경쟁사의 동향을 주시해 판매 기회를 놓치지 않은 점입니다.

 

Q. 일반 섬유와 효성 소취사의 차별성이 궁금합니다.

효성 크레오라 프레쉬(소취사)는 악취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중화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암모니아•초산(땀 냄새), 이소발레릭산(땀•발 냄새), 노넨알데하이드(퀴퀴한 체취)에 효능을 발휘하며 세탁 후에도 그 기능을 유지합니다.

 

Q.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투명한 소통과 탄탄한 신뢰지요. 실제로 경쟁사의 관계자들과 소통을 이어가며 사업 확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과도 신뢰 관계가 흔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관점으로 신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비전을 말씀해주세요.

VOC, VOCC에 기반해 세계 유수의 브랜드에 효성 원사의 채용을 확대하고, 판매율도 상승할 수 있도록 힘쓰는 동시에 개발 강화를 통해 본사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사카 지사 역시 ‘고객 만족도 일본 No.1’이란 비전을 목표로 전진할 것입니다.

 

 

-
“점유율 1위를 향한 기민한 대응력”

 

효성중공업 전력PU 글로벌신송전영업팀 유현식 과장

 

Q. 고객의 고객까지 영업 범위를 넓히고, 로컬 업체와 전략적 제휴 등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주효했습니다. 고객으로부터 듣는 ‘고객의 고객’ 정보와 현지 업체에 대한 정보는 영업에 있어서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Q. 사전 기술 지원으로 스태콤 신규 시장 진입에 성공하셨는데 어려운 점은 없나요?

간혹 고객이 기술 및 품질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때면 막막하기도 하지만 기술 프레젠테이션을 빈틈없이 진행하고 우리의 기술 제안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작은 의구심까지 해소시켜드립니다.

 

Q.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담당자와 긴밀한 관계 형성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기가 맡고 있는 아이템에 대한 애정과 간절함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애정이 있으면 업무에 더욱 정성을 쏟게 되고 간절함과 절실함은 고객에게까지 그 기운이 전해져 목표한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비전을 말씀해주세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가 되는 날까지 동료, 선후배들과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희 신송전 사업 부문은 열정이 넘치고 영업과 설계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장점인 만큼 목표한 바를 꼭 이룰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