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업으로 시너지


 
효성은 지금, HYOSUNG NOW
 
효성티앤씨가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 기업 그리티와 혁신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섰습니다. 함께라서 가능했던 그들의 시너지, Q&A로 알아봅니다.
 

 
 

감탄브라 2025 에어소프트는?

 
여름이 길고 무더워지면서 냉감과 소취에 대한 브랜드의 요구가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경쟁사 소재를 사용했던 것을 효성티앤씨의 차별화 기능성 섬유인 ‘Aqua-X’와 ‘creora Fresh’로 대체를 추진해 성사된 첫 번째 제품입니다.
 

 
 
Q 이번 협업에서 효성은 어떤 역할을 했나요?
 
Spandex마케팅팀은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VOC 파악은 물론 소재 및 의류 개발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고 제안합니다. 이번에도 좋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홍보 활동을 위한 소재 강점 등 관련 데이터를 제공해 상품성을 높여 판매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 제품에 적용된 효성 원사의 특징이 궁금합니다.
 
효성의 냉감 기능성 나일론인 Aqua-X와 소취 스판덱스인 creora Fresh가 적용된 제품으로 S/S 시즌에 맞는 주요 기능이 접목된 상품입니다. Aqua-X는 차별화된 단면이 피부와의 접촉 면적을 넓혀 열을 효율적으로 흡수하고 원사 내에 함유된 특수 미네랄로 열을 외부로 빠르게 이동시켜 일반 나일론 대비 10% 이상 시원합니다. creora Fresh는 우수한 스트레치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면서 암모니아, 아세트산 등 냄새 유발 물질과 화학적으로 결합해 뛰어난 소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Q 그리티와의 소통 과정은 어땠나요?
 
먼저 조직 구성을 파악하고 소재 사용의 결정 권한이 어느 부서에 있는지 확인해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소재 설명회 자리를 요청했고 그리티 전 브랜드의 상품 기획, 디자이너, 소싱, 생산 담당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를 기회로 우리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고 글로벌 시즌 트렌드 제안까지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Q 이번 협업에서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나요?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이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의류가 만들어지기까지 원사 → 편직 → 염색·가공 → 봉제 등의 과정을 거치는데, 그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문제는 언제든지 발생 할 수 있죠. 중요한 것은 신속 정확한 판단과 대처입니다.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는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Q 협업이 주는 시너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각 브랜드의 인지도와 고객층을 결합해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소비층 확보를 가능하게 합니다. 서로의 강점이 더해진 제품을 통해 성공 사례를 만들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사 등 잠재 고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죠. 각종 마케팅 활동을 공유하면서 비용은 절감하고 홍보 효과는 확대하는 이점도 있습니다.
 
Q 향후 그리티와 협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감탄브라 2025 에어소프트 이후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언더웨어 브랜드와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 등 그리티의 전 브랜드에 효성의 소재 및 제품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를 계기로 언더웨어 시장 외의 다른 시장으로의 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은 일상을 바꾸고, 협업은 그 변화를 앞당깁니다. 두 기업이 만들어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계속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