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효성뉴스] 2021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외



-
2021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효성이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총 41명 규모로, 23명이 승진했고 신규 임원 18명이 선임됐다.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 주의에 기반했다. 승진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사업 실적을 달성하고 나아가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점을 인정받았다. 



-
효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자랑스러운 이름



2020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


▶ 지속가능경영추진 TFT

효성 박종호 부장

효성티앤씨 유경식 부장

효성첨단소재 정유조 부장

효성중공업 민홍식 부장

효성화학 홍관선 과장


2020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


▶ 마케팅 부문

남통법인 김두리 과장

두바이지사 오정근 부장

자카르타법인 이장욱 부장


▶ 연구 부문

효성기술원 김태헌 차장

울산공장 효성첨단소재 타이어보강재PU 이충열 부장


▶ 기술 부문

취저우스판덱스법인 배재범 부장


▶ 지원 부문

효성티앤씨 구매팀 이중석 차장



-
효성티앤씨, 브라질 스판덱스 공장 증설



효성티앤씨가 지난 12월 400억 원을 투자해 브라질 남부 산타카타리나주 아라쿠아리시에 있는 스판덱스 생산 공장을 증설하기로 했다. 증설 규모는 연산 1만 톤이며 내년 말까지 증설이 완료되면 스판덱스 생산 능력은 지금보다 두 배인 2만 2,000톤으로 늘어난다.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홈웨어와 애슬레저 의류가 많이 팔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브라질 공장 증설로 미주 지역에서 늘어나는 수요를 맞추고, 동시에 경쟁사와 격차를 벌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2011년 브라질에 생산 기지를 설립한 효성티앤씨는 미주에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 현재 브라질 시장 점유율 65%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효성첨단소재, CDP 평가 A 획득



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기후변화 프로젝트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0년도 탄소 경영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A 등급에 선정됐다. A 등급은 기후변화 대응 활동, 관련 리스크 관리 및 정보 공개가 우수한 소수 기업에게 부여하는 등급으로 효성첨단소재의 A 등급 선정은 회사 차원의 선제적 기후변화 대응 활동 덕분에 가능했다.



-
효성ITX-SAP, 스마트 팩토리 강화 MOU 체결



효성ITX가 SAP코리아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가 2018년 자체 개발한 생산 관리 솔루션 ‘익스트림 팩토리(XTRM FACTORY)’에 SAP의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과 SAP 자회사 퀄트릭스(Qualtrics)의 경험 관리 솔루션을 추가해 미래 예측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
효성, 연말 이웃 사랑 성금 10억 원 기탁



효성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 사랑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5개사가 함께 마련한 성금은 취약 계층 여성 취업 지원, 사회 취약 계층의 자립 역량 강화 및 경제적 기반 마련 등에 쓰일 예정이다.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제17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 대상에서 정보통신기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차세대 성장 동력 발굴 및 선도형 신사업을 육성하고 혁신 성장 실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편의점 결제’ 서비스와 생활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 앱의 개발로 O2O 결제 서비스 혁신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