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2020년 동반 성장 업무 협약식 참석 외
-
2020년 동반 성장 업무 협약식 참석
효성그룹이 6월 26일 한국에너지공단이 개최한 ‘2020년 동반 성장 업무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과 동반 성장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효성그룹 네 개 사를 포함한 민간 기업 11곳과 한국전력공사 등 에너지 관련 공기업 임원들은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간다는 데 뜻을 모았다. 효성그룹은 ‘에너지 동행 사업’에도 참여함으로써 중소 협력사가 환경 부문에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
2022년 ‘HVDC 국제공인시험인증센터’ 건립
한국전기연구원과 경상남도가 지난 6월 22일에 2022년까지 초고압 직류 기기를 시험·인증하는 ‘HVDC 국제공인시험인증센터’를 창원시에 건립한다고 밝혔다. 초고압 직류 송전 기술인 전압형 ‘HVDC’는 효성중공업이 기술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이를 시험하고 인증하는 국제 공인 인프라가 국내에 들어서는 건 최초다. 효성중공업은 글로벌 중전기 강자들 사이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
효성화학, ‘환경 안전 경영 회의’ 개최
효성화학이 환경 안전 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환경 안전 경영 회의’(이하 EHS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7월 20일에는 용연공장이 EHS위원회를 소집해 안전 경영 현황을 점검했다. 용연공장은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방지하고 임직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안전한 일터 가꾸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철저한 패트롤 활동으로 위험 요인을 개선해나가고 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양정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양정규 대표이사는 30년 이상 IT 업계에 종사해온 전문가로 한국전력, 쌍용정보통신, 삼성SDS를 거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서 기술 및 금융사업본부를 총괄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대표이사직을 역임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양정규 대표이사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갤럭시아컴즈, 티머니와 결제·빅데이터·모빌리티 활성화 MOU
갤럭시아컴즈가 7월 9일 티머니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업의 온·오프라인 역량을 결합한 결제 사업 협력을 비롯해 빅데이터와 모빌리티 사업 등에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갤럭시아컴즈는 최근 ‘데이터스토어’ 및 ‘금융데이터거래소’에 데이터 판매 기업으로 등록하면서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이번 티머니와의 MOU를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에서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이상운 부회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15대 회장 선임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7월 14일 임시 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이상운 부회장을 1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원사부터 원단, 패션 브랜드는 물론 산업용 섬유 분야까지 아우르는 관련 분야 최대 단체다. 이 부회장은 8월부터 임기를 시작해 오는 2023년까지 3년 동안 한국 섬유 패션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일하게 된다. 업계는 글로벌 섬유 기업으로 성장한 효성그룹의 경쟁력이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품 전달
효성그룹이 7월 1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방문해 무더위에 고생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효성그룹은 지난 2010년 수도권 북방과 서부전선을 책임지는 광개토부대와 1사 1병영 자매결연 후 매년 방문해 군부대 발전을 위한 위문금과 장병들을 위한 독서 카페 시설 등을 후원해왔다.
-
국가 유공자에 ‘사랑의 생필품’ 후원
7월 2일 효성그룹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국가 유공자를 돕기 위해 서울 남부보훈지청에 ‘사랑의 생필품’ 세트를 전달했다. 효성그룹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호국 보훈 정신과 나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마포 인재육성장학재단에 후원금 전달
효성그룹이 7월 10일 마포 인재육성장학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전달한 장학금은 마포구내 취약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수여된다. 효성그룹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1억 2,000만 원을 후원했으며 후원금은 120명의 학생에게 전달됐다.
-
효성화학, 어린이집·사회복지 기관에 폴리케톤 식판 기증
효성화학이 폴리케톤으로 만든 친환경 식판을 서울 장군봉어린이집과 성민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했다. 폴리케톤 식판은 환경부에서 친환경 녹색 기술로 승인받은 데 이어 미국 FDA에서 무해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제품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폴리케톤 식판이 식품 관련 시장에서 새로운 대체재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
-
안양공장, 교도소 수형자 위해 얼음 생수 지원
안양공장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마스크 원단을 안양교도소에 기증한 데 이어 얼음 생수를 지원했다. 이에 안양교도소 측은 마스크 원단을 비롯해 지속적인 기증을 해준 안양공장에 감사장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
세빛섬 ‘제2회 신진 작가&미술 영재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세빛섬이 ‘제2회 신진 작가&미술 영재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해 7월 10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신진 작가&미술 영재 멘토링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세빛섬의 공공성 확보 사업이다. 지난해에 진행된 1기에서는 9명의 작가로 구성된 멘토단과 함께 38명의 미술 영재에게 8회 차 수업을 제공하고 세빛섬에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작품을 전시했다.
'Press Center > 보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성티앤씨, '세계 1위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에 '친환경 소재' 공급 (0) | 2020.09.01 |
---|---|
효성, ‘경단녀’ 재취업 프로그램에 8년째 지원 (0) | 2020.08.10 |
효성, 마포구 취약계층 학생에 희망나눔 장학금 수여 (0) | 2020.07.24 |
핵심 소재 국산화로 위기 극복!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효성 전주공장 방문 (0) | 2020.07.07 |
[7월 효성뉴스] 효성첨단소재 전주공장에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방문 외 (0) | 2020.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