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효성, 6월 1일자로 ‘지주사 체제’ 전환 외



그룹 뉴스



 효성, 6월 1일자로 ‘지주사 체제’ 전환





효성은 6월 1일자로 지주회사 효성과 사업회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5개사로 분할했다. 6월 1일 각 사업회사는 분할 후 처음으로 각각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 등을 선임했으며, 5개사 통합 이사회의 사내 이사진을 선임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사외이사로 영입하면서 객관성과 투명성을 대폭 강화했다.




 제50회 한일경제인회의 조현준 회장 참가





제50회 한일경제인회의가 5월 14일부터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한일경제인회의는 한일 양국 간의 경제 협력 증진을 위해 매년 주요 경제인들이 모이는 자리로, 조현준 회장이 참가해 양국 최고 경영자 300여 명과 함께 반세기 역사를 축하하며 경제와 인재, 문화 교류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베트남 총리실, 효성 경영진들과 회동





마이 띠엔 중 베트남 총리실 장관을 비롯한 20여 명의 베트남 인사가 5월 23일 세빛섬에서 효성 경영진과 만났다. 베트남 측과 경영진은 효성이 현재 베트남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신규 투자 등 주요 현안에 대한 협조와 지원을 약속하고, 유대를 강화해 발전적 관계를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베트남 빈딘성 투자 촉진단 본사 방문





5월 29일 호 꾸옥 중 베트남 빈딘성장을 비롯한 빈딘성 투자 촉진단 20여 명이 마포 본사를 방문해 효성 경영진과 만났다.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한 빈딘성은 해외 투자자를 유치해 자동차 관련 산업,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발전을 희망하고 있다. 효성은 베트남에서 추가 프로젝트 검토 시 빈딘성을 후보지로 고려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효성기술원, 휘도 향상 필름 ‘신기술 인증’ 획득





효성기술원이 5월 24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신기술 인증 수여식에서 ‘휘도 향상 필름’ 신기술 인증서를 받았다. 신기술 인증은 국내에서 개발된 독창적인 기술이나 파급 효과가 큰 기술을 의미한다. 효성기술원은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의 ‘밝기 저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형광체를 시트 형태로 적용한 휘도 향상 필름을 개발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주사 체제 전환으로 홈페이지 개편





효성은 6월 1일부터 지주사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각 사업회사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제작됐다. 홈페이지는 효성이라는 공통의 가치와 각 사업회사의 특성, 비전에 맞게 꾸며졌다. 각각의 홈페이지는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고객에게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적응형 웹으로 개발되었으며 해외 고객들을 위해 영·중문으로도 제작해 오픈할 예정이다.

㈜효성 : www.hyosung.com

효성티앤씨㈜ : www.hyosungtnc.com

효성중공업㈜ : www.hyosungheavyindustries.com

효성첨단소재㈜ : www.hyosungadvancedmaterials.com

효성화학㈜ : www.hyosungchemical.com




 사기 충전, 2018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5월 12일 안양공장 잔디구장에서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한마음 체육대회는 임직원 3,000여 명이 참가해 ‘원 팀 효성’의 저력을 보여줬다. 조현준 회장과 경영진들도 함께해 임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이번 체육대회는 축구, 줄다리기, 계주 등의 경기 종목과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효성중공업(주) 창원공장 현장 관리자 조직 활성화 워크숍 개최





효성중공업(주) 창원공장 현장 관리자(직·반장) 조직 활성화 워크숍이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창원공장 직장 8명과 반장 58명(세종공장 1명 포함)이 경주시에 위치한 한화리조트에서 현장 조직 문화 개선 및 기본 룰 준수를 위한 현장 관리자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사외 강사를 초빙해 소통 스킬, 마음 관리, 팀워크 강화, 실천 다짐 등 현장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도 실시했다. 창원공장은 임원·팀장·파트장 리더십 교육, 현장 관리자 조직 활성화 교육 등을 통해 상하 간 벽을 허물고, 소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효성첨단소재(주) TECHNICAL YARN PU, GST 고객사 ZF 임원진 본사 방문





5월 29일 효성첨단소재(주) TECHNICAL YARN PU와 GST의 고객사인 ZF 임원진이 방한해 반포빌딩과 세빛섬을 방문했다. ZF는 자동차 모듈 업체로, 효성은 ZF TRW에 자동차용 에어백 원사와 원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ZF의 전무 Michael Buechsner 등 주요 임원진 6명과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 조현상 전략본부장, 박재용 GST 사장, 이한주 PU장 등 최고 경영진이 함께해 효성과 ZF의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문화 전시회로 큰 호응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5월 16일부터 사흘간 청담 사옥에서 직원들을 위한 그림 전시회를 개최했다. ‘쉼’을 테마로 한 이번 전시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KOBA 2018 참가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가 5월 15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코바(KOBA 2018)’에 참가해 윈비전 네오를 선보였다. 다양한 설치 방법으로 원하는 사이즈의 스크린 설계가 가능하고 왜곡 현상 없이 완벽한 색상을 유지하는 제품으로,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효성캐피탈, 선관주의 의무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5월 10일부터 3일간 ‘선관주의 의무 교육’을 실시했다. ‘선관주의 의무’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로서 직업과 사회적, 경제적 지위 등에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주의 의무를 뜻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준법감시팀 김윤호 과장이 금융사에서 발생한 선관 부주의 사례 및 인적 실수에 따른 사례들을 소개했다. 김용덕 PU장은 “최근 금융권에 대한 공공적 역할이 강조되는 만큼 당사 직원 또한 선량한 관리자의 의무를 철저히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세빛섬, 풍성한 봄꽃 축제 열고 방문객 맞아





‘세빛섬에 봄이 피다’ 세빛섬 오감만족 봄꽃 축제가 5월 27일 막을 내렸다. 세빛 플리마켓, 페이스페인팅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가득했다는 후문. 플라잉보드 월드챔피언쇼와 실력파 인디 뮤지션들의 달빛 버스킹이 더해져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마세라티, 네리시모(Nerissimo) 에디션 국내 출시





이탤리언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네리시모(Nerissimo) 에디션’을 5월 29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탈리아어로 ‘완전한 블랙(Total Black)’을 뜻하는 네리시모 에디션은 차량 내·외부 전체를 딥 블랙(Deep Black) 컬러로 뒤덮은 고급스러운 마감이 특징이다. 기존에도 블랙 컬러 차체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네리시모 에디션은 이를 넘어 프런트 그릴, 윈도 몰딩, 도어 핸들 등 디테일에까지 블랙 색상을 적용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 ‘완성된 블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클래스효성,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참가





더클래스효성이 5월 18일, 19일 양일간 ‘2018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에서 우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올해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셰프들이 제주도의 식재료로 만든 다채로운 맛과 와인, 전통주가 어우러진 특별한 미식 체험을 제공하고, 숙박과 제주도 항공권을 지원하는 등 음식과 여행을 테마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5월 13일과 14일 AMG 스피드웨이 개관과 동시에 진행된 ‘AMG 스피드웨이 오프닝 이벤트’에 고객 240명을 초청해 고성능 차량을 서킷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공헌



 효성그룹, 장애 어린이 의료 재활·가족 지원 사업 6년째 후원





효성그룹은 5월 3일 푸르메재단에 ‘장애 어린이 의료 재활·가족 지원 사업’ 지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장애 어린이·청소년과 가족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금은 저소득층 장애 어린이·청소년의 재활 치료, 비장애 형제의 교육과 심리 치료, 임직원 가족과의 동반 가족 여행, 가족 초청 작은 음악회 등 재활 치료 전반에 쓰인다. 한편 전달식이 끝난 후 임직원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 어린이 가족과 함께 놀이동산으로 출발, 사파리 관람과 꽃구경을 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효성첨단소재(주) 울산공장 ,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모내기 일손 돕기 나서





울산공장이 5월 24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마을을 방문했다. 이날 참가한 효성인 30여 명은 모내기를 하며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울산공장과 중고산마을은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 이후 매년 교류해오고 있다. 모내기와 벼 베기 봉사활동 그리고 경로잔치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효성티앤에스, 연탄 전달 봉사활동





효성티앤에스가 에너지 빈곤층인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 1만 장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탄 배달은 일교차가 심한 최근, 열악한 난방 설비, 전기세 우려로 전기장판도 사용하지 못하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에는 올해 승격자들이 참여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영세 가정 및 조손 가정에 연탄을 전달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직접 실천했다.




 미국법인, 청소년 지원 기금 마련 단축 마라톤 행사 참가





효성USA법인 및 효성홀딩스 임직원들이 단축 마라톤 행사에 참가했다. 지역 YMCA에서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한 행사로, 미국법인은 2015년부터 참가해왔다. 효성USA법인 Terry 법인장을 포함해 참가 인원 전원이 최선을 다해 완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