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조현준 회장, 효성그룹 대표이사 선임 외




그룹뉴스




 [전사 공통] 조현준 회장, 효성그룹 대표이사 선임





조현준 회장이 7월 20일 효성그룹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조현준 회장은 앞으로도 경영 혁신과 주력 사업 부문의 글로벌화를 이끌며 우리회사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다. 조현준 회장은 지난 1월 취임사를 통해 우리회사를 경청하는 회사, 기술이 자부심인 회사, 항상 승리하는 회사로 만들고 회사가 더욱 발전해나가기 위해 임직원 모두 힘을 모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전사 공통] 2017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7월 28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7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전략본부 인도델리법인 임장규 상무보, 베트남법인 스틸코드지원실 조승호 차장, 중공업연구소 PGI팀 최대희 부장, 지원본부 총무팀 최수홍 과장이 선정돼 상금과 상패를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으로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별로 1명씩 수상자가 선발됐다. ‘상반기 우수사원상’에는 각 PU 상반기 업적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큰 임직원 30명을 선정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전사 공통] 제4회 한중경제협력 포럼 공로상 수상 





효성은 6월 28일 대전에서 열린 제4회 한중경제협력 포럼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포럼은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과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중 협력 확대 방안과 한중 정보통신 기술(ICT) 산업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등 양국 정부 주요 인사들과 효성을 비롯한 양국의 경제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력과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전사 공통] 창원시 명예 도로 ‘효성로’ 지정





7월 20일 창원시는 도로명주소위원회를 열어 성산구 연덕로에 명예 도로명인 ‘효성로’를 부여했다. 효성로는 창원1공장과 2공장 사이에 있는 580m 구간(현 연덕로 131~190구간)에 지정됐다. 우리회사가 지난 40년 동안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뤄졌다. 창원공장에는 월 평균 200명이 넘는 국내외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어 효성로 지정으로 대외 이미지 향상이 기대된다.




 [섬유PG] 글로벌 섬유 리더로서 제1회 텍스타일 인디아 2017 참가





효성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인도 구자라트 주에서 열린 인도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Textiles India) 2017’에 참가했다. 텍스타일 인디아는 인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섬유 직물 박람회다. 우리회사는 전시장 내에 단일 기업으로는 최대 부스로 참가해 신축성 소재 스판덱스부터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 자동차용·상업용 카펫,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에 이르기까지 의류용·산업용을 아우르는 종합 섬유 소재 세트를 인도 시장에 알렸다.




 [산업자재PG] 전주공장,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전주공장이 7월 21일 현대자동차 전주지점과 연계해 현대차 차량 무상 출장 점검 서비스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차에서 실시하고 있는 Before Service의 일환으로 무상으로 차량 상태 점검은 물론 소모품도 교환(오일류/워셔액 보충, 와이퍼 교체 등)해줬다. 평소 차량 관리에 소홀했던 임직원들은 휴가철을 앞두고 보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화학PG] 용연공장, 상반기 ‘칭찬합시다’ 실시





용연공장이 동료 간 장점 인식과 칭찬을 통해 직원 사기를 진작하고 긍정의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반기 ‘칭찬합시다’를 실시했다. 16일 동안 용연공장 세 군데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용연공장과 협력사 임직원 362명이 참여해 738개의 칭찬이 쏟아졌다. 5명 이상의 동료들에게 칭찬을 받은 임직원 25명에게는 축하금이 전달됐고, 이 중에 4명의 협력사 직원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동반성장 산업혁신운동3.0 완료 보고회 개최





창원공장이 7월 18일 동반성장 산업혁신운동3.0 완료 보고회를 창원1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산업혁신운동’이란 대기업이 출연한 기금으로 2, 3차 협력사의 경영, 환경, 공정 혁신 등을 지원하는 산업부 추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산업혁신운동에는 총 14개의 협력사가 참여해 개선 과제를 수행했고, 스마트 공장 지원의 일환으로 7개 협력사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이끌어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제2회 변전소 부문 프로젝트 경진 대회 개최





창원공장이 7월 7일과 8일 변전소 부문 제2회 프로젝트 경진 대회를 창녕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경진 대회는 본사, 현장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프로젝트별 현황 및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변전소해외영업팀, 견적팀, 설계팀, 수행팀원 총 53명이 참석했다. 총 6개 프로젝트에 대한 시장 상황, 경쟁사 동향, 원가 절감과 납기 단축 실천 아이디어 사례에 대해 발표했으며 질의 응답을 통해 현장의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직반장 권한 인식 및 현장 중심 조직 관리

    과정 이수





창원공장 직반장 70명이 6월 26~27일, 6월 29~30일 2차수에 걸쳐 창녕연수원에서 ‘직반장 권한 인식 및 현장 중심 조직 관리’ 과정을 이수했다. 인력개발원 박혜영 전임교수의 강의와 활발한 토론, 자기 성찰, 외부 강사 강의 등으로 알차게 진행된 이번 시간에 반장들은 반장의 역할과 권한을 다시 상기하고 반원과의 소통과 반원 육성에 대해 많은 실행 팁을 얻었다.




 [건설PG] 2017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주상복합 부문 대상 수상





건설PG가 7월 19일 2017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주상복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건설PG의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간과 자연환경의 조화로움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와 인간의 라이프스타일까지 포함한 모범 사례로 선정됐다. 우리회사는 2016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이은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두며 친환경 건설과 기술에서의 우수성을 알렸다.




 [건설PG]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분양 인기





건설PG가 서울 용산에 공급한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분양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특히 1순위 청약 경쟁률이 평균 3.16대1을 기록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현재 대규모 개발 호재가 집중돼 있는 독보적 입지에다 이탈리아 주방 가구와 바닥 마감재 시공 등 명품 인테리어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무역PG] 호가든과 함께하는 세빛섬 ‘서머 가든’





세빛섬이 벨기에 정통 밀맥주 브랜드 ‘호가든’과 함께 도심 속에서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서머 가든’을 열었다. 8월 13일까지 채빛섬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며 호가든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호가든 생맥주와 포토존, 피크닉 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다.




 [정보통신PG] 효성ITX, 화웨이와 손잡고 토털 IT 서비스 시장 공략





효성ITX가 최근 중국의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인 화웨이(HUAWEI)와 판매 사업 협약을 맺고 국내 IT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 효성ITX는 이번 협약으로 화웨이의 공식 판매 파트너로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 등 IT 기술 전 분야에 걸쳐 최신 제품 판매 및 서비스 공급을 본격화하게 됐다. 특히 기존 히타치의 스토리지와 루커스의 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해 화웨이의 우수 기술과 제품까지 다양한 IT 솔루션 라인업을 확보해 고객들의 요구에 민첩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고객 만족 위한 전직원 대상

    CS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7월 3일부터 3일에 걸쳐 전 직원 대상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CS 마인드 재정립과 고객 만족 대응 스킬을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이론적 개념 교육, 고객의 감정 인식을 통한 불만 사항 파악 순으로 이뤄졌고 사례 중심 교육과 실습이 이어졌다. 김용덕 PU장은 “구체적인 민원 사례들을 살펴보며 어떤 태도로 응대해야 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독립법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

    ‘2017 맨즈쇼 서머’ 참가





더클래스효성이 7월 21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맨즈쇼 서머’에 참가해 메르세데스-벤츠 SUV 차량을 전시,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트렌디한 남성들의 취미와 스타일링 그리고 라이프스타일까지 소비 주체로서 남성을 새롭게 조명하는 자리였다. 바이크 분야에서 BMW, 할리데이비슨을 만날 수 있었고 자동차 분야에서는 더클래스효성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사회공헌




 ‘책 읽는 병영 만들기’ 위해 광개토부대에 독서 카페 후원





효성이 7월 13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 예하 818대대에 독서 카페를 기증하고 개관식에 참석했다. 효성은 지난해에 육군본부의 ‘책 읽는 병영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광개토부대에 두 채의 독서 카페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에 기증한 독서 카페는 가로 3m, 세로 9m 크기의 컨테이너형으로 도서 1,000여 권을 비치할 수 있고 14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실내에 냉난방 기기도 구비해 장병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을 쌓고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중공업PG 변전소수행팀, 필리핀 지역민 위한 의료 봉사 실시





중공업PG 변전소수행팀이 7월 22일 필리핀 루손섬, 메트로 마닐라 북쪽에 위치한 칼리가얀 노발리체스 지역의 St. Francis Mission House와 함께 Medical Mission을 진행했다. 필리핀 지역민을 대상으로 일반 건강 검진과 처방 그리고 의약품과 비타민 등을 지급·기증했다. 주요 고객사인 필리핀 전력청의 인사 참관과 현지 협력사의 기부 등도 함께 이뤄졌다. 우리회사는 지난 2012, 2013, 2014년에도 필리핀 현장에서 Medical Mission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용연공장, 사랑 나눔 헌혈 봉사활동





용연공장이 7월 5일 사랑 나눔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약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참여자 48명 중 31명이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혈액원 김지현 담당자는 이동식 차량에서 반나절 동안 31명을 대상으로 헌혈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해준 많은 임직원과 행사를 주관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