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기대되는 개봉 영화 모음

Story/효성




올 한해도 수많은 영화가 스크린을 수놓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하나만 꼽기에는 너무 많은 영화들이 우리를 울고 웃기고 감동시켰죠. 2017년에는 어떤 영화가 개봉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미 웹상에는 내년 개봉작들의 예고편 영상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예고편만 봐도 가슴이 두근두근. 2017년이 빨리 왔으면, 하고 기대하게 만드는 개봉 예정작들을 모아봤습니다. (별점은 주관적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어쌔신 크리드


액션, 모험, 판타지 / 미국 외

개봉일 2017년 1월 11일

출연진 마이클 패스벤더, 마리옹 꼬띠아르, 제레미 아이언스, 아리안 라베드


출처 / 다음 영화 (이하동일)

 

2017년은 영화 <어쌔신 크리드>로 시작합니다. <어쌔신 크리드>는 유비소프트의 대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암흑의 삶을 살던 사형수 칼럼 린치(마이클 패스벤더)는 의문의 조직, 앱스테르고의 과학자 소피아(마리옹 꼬띠아르)에 의해 자신의 유전자에 과거의 비밀이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이 세상을 통제하려는 템플 기사단과 대립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별점 만점의 게임을 영화로 만든다는 것만으로도 게임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는데요. 명작 게임으로 평가 받는 <어쌔신 크리드>가 명작 영화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별점 ★★✰✰✰ 

게임영화 중 성공작이 있을까? 스토리와 연출이 원작만큼 뛰어날 것인지 우려가…




 그레이트 월


액션, 판타지/ 미국, 중국

개봉일 2017년 2월 17일

출연진 맷 데이먼, 윌렘 대포, 패드로 파스칼, 루한, 유덕화, 경첨



 


영화 <붉은 수수밭>, <인생>, <영웅> 등 많은 작품을 통해 사랑 받았던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그레이트 월>을 소개합니다.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괴물과 사투를 벌이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얼마 전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강렬한 영상과 대륙 스타일의 대규모 엑스트라를 동원해 압도적인 스케일로 화면을 장악하고 있다는 평입니다. 무엇보다 예고편에 등장하는 맷 데이먼의 멋진 모습만으로도 영화를 볼 이유가 충분하다는 사실. 


별점 ★★★★✰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맷 데이먼과 중국이 낳은 세계적인 감독 장이머우 감독이 만났는데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로건 


액션, SF/ 미국

개봉일 2017년 3월 3일

출연진 휴 잭맨, 보이드 홀브룩, 패트릭 스튜어트


 


휴 잭맨의 울버린을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작품 <로건>이 2017년 3월 개봉합니다. 휴 잭맨이 이번 작품을 마지막으로 ‘울버린’ 캐릭터에서 하차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아쉬움은 커지고 있는데요. 오랜 세월동안 울버린도, 엑스맨의 정신적 지주인 프로페서X도 늙고 약해진 모습이에요. 과연 이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2024년을 배경으로 세기말적인 암울한 분위기를 풍기기도 하는 <로건>은 기존 울버린이나 엑스맨 영화와는 다른 분위기의 영화가 될 것 같아요. 2017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별점 ★★★★✰ 

휴잭맨의 마지막 울버린을 놓칠 수는 없을 것




 원더우먼


액션, 모험, 판타지, SF/ 미국

개봉일 2017년 6월 2일

출연진 갤 가돗, 크리스 파인, 로빈 라이트, 코니 닐슨




2017년 가장 큰 기대작 중 하나인 <원더우먼>이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에 등장했던 흑백 사진 속 원더우먼은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번 영화는 원더우먼의 기원을 그렸습니다. 원더우먼이 되기 전, 무적의 전사로 훈련을 받은 아마존 왕국의 공주 다이애나(갤 가돗)는 미국인 파일럿이 해안에 추락하면서 바깥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규모 분쟁을 알게 됩니다. 이에 다이애나는 자신만이 그 분쟁을 멈출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아마존 왕국을 떠나게 된다는 이야기인데요. 인간들과 힘을 합쳐 싸우던 다이애나가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자신의 정체와 사명에 대해서도 깨닫게 되면서 인류의 수호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별점 ★★★★★ 

<배트맨 대 슈퍼맨>의 유일한 수혜자 갤 가돗의 원더우먼. 예고편과 스틸 컷이 공개될 때마다 똑똑하고, 강인하고, 섹시한 갤 가돗의 모습에 팬들의 기대감은 UP!




 스파이더맨 홈커밍


액션, 모험, SF/ 미국

개봉일 2017년 7월 7일

출연진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이클 키튼, 젠다야 콜맨, 마리사 토메이


 


지난 10월 5일 모든 촬영이 끝나고 이제 개봉만 남겨놓은 <스파이더맨 홈커밍>! 피터 파커(톰 홀랜드)의 고등학교 생활과 그의 성장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출연이 확정되면서 둘의 케미도 눈여겨 볼만한데요. 윈터솔저를 한 손으로 제압하는 완력은 물론 윙슈트 능력까지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한 스파이디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0대 영웅의 모습을 하루 빨리 보고 싶네요.


별점 ★★★★✰ 

마블과 소니픽쳐스가 손잡고 탄생시킨 스파이디. 무척 기대 중.




 덩케르크


액션, 드라마, 스릴러/ 영국 외

개봉일 2017년 7월 21일

출연진 톰 하디, 마크 라이런스, 케네스 브래너, 킬리언 머피, 제임스 다시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작품입니다. 영화 <덩케르크>는 1940년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북부 덩케르크 철수 작전을 그린 작품이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번 영화를 통해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인간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렸다는데요. ‘이 세상을 있게 한 사건(The event that shaped our world)'이라는 카피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전투씬보단 인간애에 초점을 맞춘 영화인 듯합니다. 다시 한 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가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별점 ★★★✰✰ 

가상의 세계를 주로 다뤘던 전작에서 역사를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로 돌아온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과연 우리를 다시 한 번 놀라게 할 수 있을지...




 킹스맨 골든서클


액션, 모험, 코미디/ 영국 외

개봉일 2017년 10월 6일

출연진 태런 에저튼, 채닝 테이텀, 줄리안 무어, 콜린 퍼스, 할리 베리

 

당초 6월16일에서 10월 6일로 개봉일이 연기된 킹스맨 속편 <킹스맨 골든서클>의 티저가 공개되면서 이런저런 예측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멋진 말을 남긴 킹스맨의 인기만큼 속편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주인공 테런 에저튼은 한 인터뷰에서 “스케일은 더 커졌고 캐릭터와 세계관 역시 확장됐다”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킹스맨의 주역 콜린 퍼스의 부활이 예상돼 팬들은 더욱 열광하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더 나은 속편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별점 ★★★✰✰ 

콜린 퍼스가 어떻게 부활하느냐가 재미의 관건이 아닐까




 스타워즈 에피소드8 : 포스 오브 데스티니 


액션, 모험, 판타지 / 미국

개봉일 2017년 12월 17일

출연진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마크 해밀 



 

2017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건 이번에도 스타워즈에요. 2015년 12월 17일, 10년 만에 다시 돌아온 <스타워즈7: 깨어난 포스>에 이어 2017년 12월 17일, <스타워즈8: 포스 오브 데스티니>가 개봉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스타워즈9는 2018년 5월 25일, 스타워즈10은 2019년 5월 24일 개봉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난해 개봉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흥행을 기록하면서 <에피소드8: 포스 오브 데스티니>에 대한 기대는 한 층 높아졌습니다. JJ.에이브럼스 감독이 성공적으로 되살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뒤를 이어 여전사 레이(데이지 리들리)와 스톰트루퍼 출신 반군 핀(존 보예가)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별점 ★★★★✰ 

믿고 보는 스타워즈 시리즈




 택시운전사


드라마/ 한국

개봉일 미정

출연진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류준열 



배우 송강호가 출연한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1980년, 서울의 택시운전사가 광주 민주화 운동 취재에 나선 독일기자를 우연히 태워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린 영화인데요. 당시 택시운전사 김사복 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의형제>, <고지전> 등을 연출한 장훈 감독의 신작으로 <의형제>에 이어 송강호와 호흡을 맞추는 두 번째 영화에요. 아직 개봉일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내년에 꼭 만났으면 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별점 ★★★★✰ 

빨리 개봉했으면...




지금까지 2017년 기대되는 영화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영화가 가장 기다려지나요? 위에 소개한 영화 외에도 6월에는 <트랜스포머> 시리즈가 돌아올 예정이고 11월에는 마블의 <토르: 라그나로크>와 DC의 <저스티스 리그>가 함께 개봉하여 격돌합니다. 더불어 6년의 기다림 끝에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로 잭 스페로우 선장이 돌아온다고 해요. 그밖에 현빈과 유해진이 활약한, 남북 최초 비공식 합동수사 <공조>, 조인성과 정우성이 의기투합한 <더 킹>, 지략과 책략이 난무한 정치스캔들을 다룬 최민식, 라미란, 곽도원 주연의 <특별시민> 등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풍성한 한국영화가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7년에도 다양한 영화와 함께 즐거운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