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시작은 음식으로 부터 시작된다! BEST 다이어트 음식!

2011. 8. 25. 09:55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몸매관리를 위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있죠?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은 매일 화제가 되어가고 있으며, 꾸준히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다이어트의 시작은 바로 음식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해도 많이 먹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그렇다면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BEST 다이어트 음식중에서도 BEST에 해당되는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고구마로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많은 연예인들도 고구마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만큼 고구마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위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비교적 덜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들이 피를 맑게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지친 피부를 예방해 주는 아주 기특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하면 쉽게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풍부한 식이섬유로 예방해주기 때문에 미용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방울토마토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토마토는 당분은 낮고 100g의 열량은 16칼로리인 만큼 칼로리가 적은 반면에, 영양소는 풍부하고 콜레스트롤 또한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일명 "신이 준 선물"이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로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토마토를 먹게 되면 다른음식의 섭취량이 줄어들므로 특별히 공복감을 느끼지 않아도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주면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두부는 콩이 가진 레시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이소플라본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치매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두부는 100g당 90칼로리 정도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수분함량이 90%이상으로 포만감도 높고 소화흡수율이 콩보다 낮습니다. 두부는 콩이 가지고 있는 영양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콩에 있는 사포닌성분은 지방분해와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합니다.





 

 


커피 속의 카페인은 해롭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카페인은 이뇨작용으로 인해 물살을 제거해주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며, 기초 대사량을 높여줌으로써 칼로리 소비를 도와줍니다. 또한 식사 전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식욕을 억제시킴으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서 커피를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것은 현대인의 생활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혈청내 콜레스트롤을 감소시켜 체중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감소를 위해 커피를 너무 과다하게 모시게 되면 질병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커피다이어트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과다 복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로콜리는 타임지 선정 10대 건강 음식에 뽑힐 만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음식인데요.브로콜리는 다른 채소에 비해서 영양소가 풍부하고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위장병과 항암작용, 노화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서 저향력을 강화해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100g당 28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적은 칼로리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변비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나나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한 개의 칼로리는 100칼로리로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당연히 살이 찌게 되겠죠? 이점은 유의하셔야합니다.








크레이프프루트라고도 불리는 자몽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플라보노이드, 수용성 섬질인 펙틴, 칼륨, 비타민C, 엽산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몽은 빈혈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인데요, 자몽을 하루에 한개씩 먹으면 비타민C 섭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자몽의 효능중에 가장 주목 받는 효능은 인슐린의 분비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것인데요, 인슐린의 분비를 억제 함으로써 당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성질로 인해서 덴마트다이어트식단에 자몽이 많이들어갑니다.

자몽은 1개당 보통 300~400g정도의 무게인데요, 자몽 1개당 칼로리는 보통 100~120칼로리입니다. 즉 자몽 100g기준의 칼로리는 약 30칼로리 정도가 되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여러분께서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죠?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는다고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식단조절과 적당한 운동으로 인해서 체중감량을 해야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내일부터 다이어트, 오늘만 먹고 다이어트, 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오늘 알아본 다이어트 식품으로 지금부터 다이어트에 시작해보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보스를지쿄랏!
    2011.08.26 10:56
    전 바나나다이어트로 효과조금 봤엇는데! 식단조절이 최고로 힘들어요 ㅜㅜㅜㅜ 먹는것의 즐거움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1.08.26 11:01 신고
      네, 서인영씨도 바나나로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얼마전 바나나 다이어트가 유행햇었죠^^좋은 음식과 운동을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실수 있을겁니다! 화이팅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