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와 건강을 한 번에 잡는 홈메이드 주스 만들기 ~ !

Story/효성





화창한 날씨 목마름은 더해가고... 목마름을 해소하기 위해 카페로 들어갑니다.
카페에서 시킨 과일주스는 기본 5000~6000원입니다. 무려 밥 한끼도 거뜬히 먹을 수 있는 가격!
많은 분들이 이런 가격에도 대수롭지 않게 카페의 주스를 드시게되죠?
하지만, 이런 가격의 주스 집에서 만드는 것이 아주 간단하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홈메이드 주스는 카페의 주스 못지 않게 맛이 좋고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 그럼 오늘은 더위와 건강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맛있는 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구요^^







1. 먼저 포도를 모두 따서 물에 소다를 조금 풀어 담가 두엇다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껍질을 벗기지 않고 물기를 빼준 포도를 냄비에 담아줍니다.
    TIP. 이때 유리냄비나 법랑냄비가 좋습니다. 일반냄비는 영양소 파괴가 더 많답니다^^
3. 냄비에 포도가 다 잠기지 않을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4. 그리고 냄비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20~30분을 끓여줍니다.
    TIP.  중간중간에 뚜껑을 열어 주어야 포도주스가 넘치지 않습니다.
5. 포도알이 으스러질정도로 끓였다면 포도를 체에 걸러줍니다.
6. 거른 포도액을 다시 냄비에 담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7. 따뜻해야 설탕이 잘 녹기 때문에 설탕을 넣은 포도주스를 살짝 끓여줍니다.
8. 끓인 포도주스를 병에 넣고 냉장고에 식혀 얼음을 동동 띄워 마신다면 새콤달콤한 포도주스 완성입니다.


포도의 효능

포도는 철분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 비타민D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뼈를 약하게 하는 나트륨의 흡수를 낮추어 주는 효능도 포함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에 매우 좋습니다^^ 갱년기의 여성에 좋다고 하니 늘 우리를 위해서 고생하신 어머니를 위하여 포도주스를 만들어 드린다면 정말 좋겠죠? 이외에도 항암효과, 부종, 충치예방, 동맥경화 및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먼저 토마토 윗부분을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넣습니다.
2. 끓는 물에 5~10초 동안 넣어 껍질을 벗겨줍니다.
   TIP.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되면 섬유소가 풍부해집니다.
3. 껍질을 벗겨 준비된 토마토를 6등분을 하여 썰어줍니다.
4. 물기를 빼 준비된 토마토를 냄비에 담아줍니다.
5. 냄비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물을 넣어줍니다.
   TIP. 진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물을 넣지 않아도 되고, 덜 진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약 200ml의 물을 넣어줍니다.
6. 그리고 토마토를 끓여주는데요, 이때 숟가락이나 주걱으로 눌러주면 더 빨리 익습니다.
7. 20~30분 동안 끓인 토마토를 체에 걸러줍니다.
8. 끓인 토마토주스를 병에 넣고 냉장고에 넣어주는데요, 취향에 따라 올리고당이나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단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효능에 있어서 단연 최고인 것은 항암효과입니다. 붉은색을 띄는 피토케미칼 라이코펜은 항암효과에 탁월한 성분입니다. 실제 항암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보다도 2배 이상이나 강력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우리몸의 수분을 조절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방광 기능을 좋게 만들어 주며 당뇨병을 예방합니다. 이외에도 변비에 좋으며, 혈압을 낮춰주고 피부미용과 건강한 모발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토를 먹을 때 이롭게 먹기 위해서는 익혀먹고, 설탕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딸기는 꼭지를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 2~3등분을 내어줍니다.
2. 준비된 딸기를 믹서기에 넣고 우유를 넣어줍니다.
   TIP. 이때 단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넣어줍니다.
3. 딸기와 우유를 조금 갈아준 다음 부드러운 맛과 단맛을 살리기 위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줍니다.
4. 딸기와 우유 그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함께 맛있게 갈아주면 상큼한 딸기향의 쉐이크가 완성됩니다.


딸기의 효능

딸기는 비타민처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약으로 된 것보다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의 내성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딸기를 자주 드시게 되면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거나 시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 시력보호에 좋습니다. 그외에도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난데요, 딸기는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서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준다고 합니다.







1. 해바라기씨를 기름두르지 않은 팬에 약불로 고루 볶아 식혀줍니다.
   TIP. 호두나 잣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2. 목넘김이 부드러운 입자가 고운 생식용 두부를 준비합니다.
3. 생식용 두부와 해바라기씨와 조금, 아가베시럽, 우유를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4. 아가베시럽은 꿀이나 올리고당 등으로 대체가능하며 단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5. 완성 된 두부쉐이크에 견과류를 첨가하면 고소함이 2배가 되는 두부쉐이크가 완성됩니다.


두부의 효능

두부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뼈의 손상을 늦추고 뼈 조직을 새롭게 형성하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두부의 단백질과 칼슘성분이 성장기의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변비, 갱년기 증상완화, 심장병을 예방해주는 고단백 음식입니다.





광혜원공장에서는 올해 코카콜라 주스 2종(오렌지, 포도)과 해태음료 주스 3종(오렌지, 포도, 사과) 등 총 다섯 가지의 신제품을 생산한다. 그동안 다양한 차, 커피, 유음료, 두유 등의 제품을 생산해온 광혜원공장에서 주스는 처음으로 생산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다양한 주스를 생산해온 해태음료, 코카콜라의 제품을 생산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편 4월 25일 효성은 웅진식품 창립기념일을 맞이해 ‘우수 OEM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맛과 영양이 2배인 홈메이드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맛과 영양에 비해 만드는 방법도 정말 어렵지 않죠? 조금 시간을 투자한다면 경제적으로도 아낄 수 있으며 건강도 더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이렇게 영양만점 주스를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선물 한다면 더욱 좋겠죠?
올 여름 집에서 만드는 홈메이드표 주스로 더위와 건강을 한 번에 잡으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