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효성인상]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이 있다

효성/사람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이 있다



전사포상제도 바로 알기 


전사포상제도는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 있다’는 회사 경영 철학을 담아 임직원들의 더 높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효성인상은 총 4개 부문(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으로 상시 추천이 가능하며, 분기별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상금 500만 원과 인사평가 A등급,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상금 5,000만 원과 인사평가 A등급, 승격 포인트 10점을 부여합니다. ‘초일류 글로벌 효성’이 될 수 있는 전사포상제도에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부문 수상자 최형동부장



최형동 부장은 전력PU 해외영업팀 북아프리카 지역 담당자로서 알제리 전력청에서 발주한 대규모 턴키프로젝트인 마르삿 변전소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효성에 여러 극복 과제가 있었으나, 고객을 설득함으로써 스펙 변경, 고객사 주요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 세미나 개최를 통해 효성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우호 세력을 확보, 고객사의 실적 요청 조건 변경 등을 통해 최종 수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주를 통해 북아프리카 지역에 기존 제품 대비 원가 경쟁력이 높은 효성의 신기종 GIS를 최초로 납품하게 됨에 따라, 향후 400kV급 GIS 신규 수주 가능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마케팅부문 수상자 Ziya Acik



Ziya Acik은 터키 동부 아다나 지역 영업팀장으로서 고객 현장 방문 위주 영업 및 정보 교류를 통해 고객 정보를 먼저 획득하고 경쟁사의 진입을 방어해 동부 지역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경영 계획 대비 큰 폭의 판매, 매출 신장을 달성해 터키법인의 이익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또 현장 방문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품질 개선을 주도했으며, 고객들의 구매 부서뿐만 아니라 생산, 영업, 기획 등 다양한 부서와의 교류를 통해 효성을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시키고 판매 기반을 안정적으로 다졌습니다. 


 

기술부문 수상자 김정대차장



김정대 차장은 국산 원자로를 최초로 해외에 수출하는 요르단 연구용 원자로(5MW급) 프로젝트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원자로 냉각재펌프(RCP ; Reactor Coolant Pump)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원자로 냉각재펌프(RCP)는 원자로에 직접 연결돼 냉각재를 순환하는 원자력 안전의 가장 핵심 기능을 수행하며, 극소소의 글로벌 선진 업체만이 설계/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난이도가 가장 높은 펌프입니다. 이번 국내 최초 원자로 냉각재펌프(RCP) 개발을 통해 설계 원천기술과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으며, 국내 원자로 냉각재펌프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연구부문 수상자 오성진 부장



오성진 부장은 NYPET 차별화 원사 개발 담당자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축열보온성능을 지닌 폴리에스터계 축열 보온 섬유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특히 일반방사공법으로 생산 가능하여 제조 원가가 낮을 뿐 아니라, 색상이 일반 원사의 90% 수준의 Whiteness를 확보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용도로의 전개와 시장 확대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번 개발을 통해 국내 2건, 해외 1건의 원천 핵심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배타적인 독점권을 확보했으며, 고객사에서 효성에 5년간 전략적인 상호독점 사용계약을 요청하는 등 향우 안정적이고 높은 이익에 대한 확보가 기대됩니다.


 



심상룡 부장은 중국 가흥법인에서 구매조직 통합,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 등을 통해 구매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요 원부자재와 하조재 등에 구매 역량을 집중하여 신규 업체를 발굴하고, 공급선 이원화 등을 추진함으로써 구매 단가를 인하하고 구매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특히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구매부의 구매력을 확대시키고, 중국 현채인에 대한 교육과 유대 강화를 통해 현지 구매 전문가를 육성하고 구매부의 경쟁력을 강화시켰습니다. 또한 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구매선을 통합관리함으로써 중국 내 경쟁 우위의 구매 단가를 확보하고 투명성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가흥화섬법인의 이익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편집실   협조 지원본부 인사관리1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