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KOMERI, 친환경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기술 협력 MOU 체결

 

- 친환경 미래 선박용 전력변환장치의 글로벌 기술 역량 확보

- MW급 대용량 전력변환장치 기술 공동 개발 목표

 

 

㈜효성이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함께 친환경 미래 선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시작합니다.


4일, ㈜효성은 KOMERI와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의 ‘친환경 선박 전주기 핵심기술 개발 사업’에 필요한

MW급 대용량 전력변환장치(드라이브, 컨버터)의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효성은 다양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에 탑재 가능하도록 

모듈 병렬구조의 3MW급 선박 추진용 대용량 드라이브와 1MW급 ESS용 대용량 컨버터 개발을 담당하며,

KOMERI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용 드라이브 및 컨버터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기술 역량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최원호 ㈜효성 중공업연구소장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친환경 선박용 전기 추진 시스템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효성중공업의 다양한 제품군이 해양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은 창업주부터 조현준 회장까지 이어진 기술경영 철학으로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자체 기술을 확보해 오고 있습니다.

기술경영 철학에 따라 ㈜효성은 1971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1978년 중공업연구소를 세운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