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세계로 뻗어가는 효성의 52기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효성+/효성 사람들 2018.03.09 11:26



효성에서 멋진 미래를 펼치겠다는 신입사원들의 표정엔 꿈과 열정이 가득해 보였습니다. 통통 튀는 발랄함과 매력을 지닌 네 명의 신입사원! 이들의 패기 넘치는 포부를 들어볼까요?




 박민정 사원 스판덱스PU 해외영업팀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대학 시절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했던 때입니다. 시나리오를 짜면서 난관에 부딪치기도 했고 늘 바쁜 일정에 쫓겨야 했습니다. 하지만 연극에 몰입했기에 힘든 줄 몰랐습니다. 연극을 통해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기쁨을 알게 됐습니다. 



나의 정신적 지주! 멘토를 소개해주세요


영화배우 짐 캐리입니다. 짐 캐리는 그의 아버지로부터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면서도 실패할 수 있으니 이왕이면 사랑하는 일에 도전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의 연설을 듣고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것의 소중함을 더 깊이 깨달았습니다. 



나에게 효성이란 [     ]이다! 


효성은 ‘가족’입니다. 효성은 제게 동기부여와 에너지를 불어넣어줍니다. 아직은 모든 게 서툰 신입사원이지만, 많은 것을 익히며 배우고 있습니다. 효성이라는 가족 안에서 앞으로 열심히 성장하겠습니다. 



5년 후 내 모습은? 


대학 시절 자취하면서 거의 매년 집을 옮겨 다녔기 때문에 제 집을 마련해 오래오래 살고 싶은 바람이 있습니다. 업무적으로는 영업과 외국어 실력을 열심히 개발해 아시아 파트를 총괄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가족처럼  소중한 효성에서 성장하는 제 모습, 기대해주세요!  




 고건 사원 스판덱스PU 국내영업팀 





인생 좌우명은? 


제 좌우명은 ‘Impossible is Nothing’입니다. ‘불가능하다’는 생각은 주관적인 판단일 때가 많습니다. 불가능하다는 말로 제 열정에 한계를 두고 싶지 않습니다. 



나의 정신적 지주! 멘토를 소개해주세요 


전 국가 대표 축구선수 박지성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축구를 좋아했는데요. 수험 생활, 취업 준비 기간에 박지성 선수의 자서전 <더 큰 나를 위해, 나를 버리다>를 읽으며 힘든 시간을 견뎠습니다.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나의 노력은? 


터키어를 전공했는데, 시간이 있을 때면 터키 드라마를 봅니다. 한국 드라마 중에 터키에서 리메이크된 작품들이 많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터키어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5년 후 내 모습은? 


개인적인 꿈은 5년 후 ‘품절남’이 됐으면 하는 겁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거든요. 업무적으로는 CSY와 C/V사 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터키는 CSY와 데님용 C/V사 시장이 크게 발달했습니다. 스판덱스PU 국내영업팀에서 열심히 업무 능력을 익혀 효성의 터키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감동삼 사원 탄소재료사업단 영업팀





인생 좌우명은? 


좌우명은 ‘모든 것은 오로지 마음이 만들어낸다’는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입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한없이 부정적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나에게 효성이란 [     ]이다! 


효성은 제게 ‘사골’ 같은 존재입니다. 사골은 우려낼수록 더욱 진해집니다. 효성에 대해 알아갈수록 효성에 대한 제 마음도 깊어지고 진해지는 것 같습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효성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나의 노력은? 


미국 영업팀을 맡게 돼 기본 회화는 물론 비즈니스 영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출퇴근길에도 짬을 내어 유튜브의 비즈니스 영어 강의를 보면서 어학 공부를 합니다. 



5년 후 내 모습은? 


5년 후에는 탄소재료사업단이 아닌 ‘탄소재료PU’에서 미국 지역을 담당하는 해외 영업인이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외국어 능력을 기르고 탄소재료 전문가가 되어 앞으로 탄소재료사업단이 ‘탄소재료PU’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선의 선택을 하는 현명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도전과 열정으로! 탄소재료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지은빛 사원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PET해외영업팀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은? 


효성에 입사한 일을 제일 먼저 꼽고 싶습니다. 합격 통보를 받은 바로 그날 가족들과 저녁을 먹으며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가족들에게 “고생했다”는 말을 들으니 울컥하더라고요. 특히 동생이 축하를 많이 해줬습니다.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나의 노력은? 


영어 학습을 위해서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CNN 뉴스 등 해외 뉴스를 청취하고 있습니다. 미드 채팅 앱으로 댓글을 달면서 외국인들과 소통도 하고요. 꼭 영어 학습 때문만이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것 자체가 좋은 경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효성이란 [     ]이다! 


효성은 ‘제 꿈을 이룰 수 있게 만들어준 곳’입니다. 평소 가족들에게 밥을 사거나 용돈을 주는 등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았습니다. 첫 월급을 받고 할머니, 부모님에게 용돈을 드리면서 행복했습니다. 



5년 후 내 모습은? 


개인적인 목표는 운동을 꾸준히 해서 체력을 기르는 거예요.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건 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적으로는 앞으로 실력과 역량을 쌓아 제가 맡은 분야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제 꿈을 이루게 해준  효성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글 | 한율

사진 | 한수정(Day40 Studio)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