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천국? 아니 시네마 효성

효성+/효성 문화 2018.03.06 13:45



효성은 직원이 행복하고,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영화 관람 등 문화복지와 관련된 행사에 직원 참여도가 가장 높은데요. 동료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만 열심히 할 것이 아니라 퇴근 후에도 즐거운 생활을 가질 수 있도록,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효성의 영화 관련 문화복지, 이름하여 ‘시네마 효성’을 소개합니다.




 효성인의 자부심이 되도록

   섬유PG 구미공장 ‘가족/동료와 함께하는 문화행사’

 

섬유PG 구미공장에서는 매년 가정의 달 5월과 연말연시에는 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회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한 문화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 문화 행사를 시작할 때부터 협력업체 직원들도 함께 해왔는데요. 협력업체 직원들의 참여율이 50%나 된다고 합니다. 이런 행사를 통해 모두가 '효성'이라는 자부심을 만들고, 나아가 GWP(Great Work Place)를 만들 수 있겠죠?


매년 가정의 달 문화 행사는 5월에 하루 2회씩, 2일 간 진행되는데요. 단체 영화관람에서 빠질 수 없는 햄버거, 핫도그 등 다양한 간식거리도 함께 제공된답니다. 2017년에는 약 600명이 참여했어요.



 영화 상영 전에는 효성 홍보 영상을 감상하는 센스!



연말/연시 문화행사는 12월과 1월에 진행하는데 작년에는 참여 인원이 무려 천 명을 넘을 만큼 인기가 대단했답니다. 그래서 하루 2회씩 3일간 진행하기도 했죠.




 협력업체 가족들도 잊지 않는

   산업자재PG 울산공장 ‘무비데이’


지난 1월 13일 울산공장에서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가족들까지 모두 함께 한 첫 무비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참여가 저조할까 봐 걱정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신청해주었고, 반응도 좋아 5월에 한 번 더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울산공장 현장 투어도 실시했는데요, ‘부모님 회사 사진 찍기’라는 자녀들의 방학숙제가 있어 기획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지역별 통근버스를 운행(왕복)하며 교통편의까지 제공했답니다. 직원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방학숙제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울산공장 칭찬합니다 :)







 풀서비스로 제공되는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 ‘패밀리데이’




 

언제 가족과 함께 식사하셨어요? 사랑하는 가족과 공연도 보고, 식사도 함께 할 시간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해보셨죠? 그래서 정보PG 노틸러스효성 패밀리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틸러스효성 패밀리데이는 영화가 아닌 뮤지컬을 관람하는 것인데요. 조기 퇴근 후 단순히 뮤지컬을 보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가족과 저녁식사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하기 쉬운 가족들과의 시간을 효성의 배려로 함께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효성인의 가족이라면

   화학PG 용연공장 ‘가족 시네마데이’





효성그룹 화학PG 용연공장은 연 1회 가족 시네마데이와 분기별 문화가 있는 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효성인의 가족이라면 누구든 신청해서 참여할 수 있어요. 2017년도 기준 가족 시네마데이 750여 명, 문화가 있는 날은 450여 명이 참여할 만큼 모두가 기다리는 행사랍니다.


2018년에도 7월쯤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시네마데이와 분기별 문화가 있는 날은 계속 됩니다.




 문화를 즐기고 직장생활을 즐기다



효성의 문화복지, ‘시네마 효성’이 효성인들에게 그런 ‘space’가 되길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처럼 직장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집보다 회사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원들이 행복해야 그 회사의 일도 잘 풀릴 수 있기 때문이죠. 기업들이 업무 효율만을 높일 수 있는 형식적인 복지가 아니라 직원들이 진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복지 정책을 실천하는 것도 이 같은 이치랍니다.


효성에는 영화 관련 문화복지 프로그램 외에도 직원 배우자를 위한 문화 강좌, 자녀와 함께 떠나는1박 2일 여행 등 효성인의 즐거운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효성인들이 더 행복한 마음으로 즐기며 일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효성만의 재미있고, 특별한 복지제도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려요 :)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