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피플] 김예지 사원의 해외여행 꿀팁, 꿈 같지만 꿈이 아니었던 남프랑스

즐기다/트렌드 2017.08.10 10:24




여기, 여행의 낭만을 사랑하는 효성인이 있습니다. 직장 생활 4년 차, 휴가 때마다 다녀온 여행지 리스트가 쌓이며 쏠쏠한 여행 노하우도 생겼지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마케팅팀 김예지 사원의 생생한 남프랑스 여행기와 실속 여행 팁을 공개합니다.




 반짝이는 풍경 한 조각


‘남프랑스’ 하면 누구나 쉽게 떠올리는 도시가 있죠. 맑은 바닷물과 햇살이 내리쬐는 ‘니스’, 라벤더가 가득한 ‘프로방스’, 포도밭이 펼쳐진 ‘보르도’, 영화의 도시로 유명한 ‘칸’ 등. 하지만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그리고 ‘한국인이 잘 모르는’ 장소를 좋아하는 내겐 다른 선택지가 필요했습니다.


수많은 여행 정보를 탐색한 끝에 발견한 보석 같은 도시들은 다음과 같죠.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떠오르게 하는 고성의 도시 ‘에즈’, 유럽에선 알음알음 유명한 휴양의 도시 ‘생트로페즈’,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계곡이 맞닿아 있는 유럽의 그랜드캐니언 ‘베르동’, 붉은빛의 도시 ‘로카마두르’…. 어느 도시 하나 그냥 지나칠 수 없이 아름다웠습니다. 늘 여행객들로 붐비는 남프랑스이기에 유명 도시들은 가는 곳마다 활기가 가득했고 미식의 나라인 만큼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 많은 사람들이 어디가 가장 좋았느냐고 묻곤 하는데 그 질문에 내 대답은 주저없이 ‘생트로페즈’였습니다. 기다란 항구, 줄을 지어 정박한 요트들, 해안가에 앉아 맥주 한 잔씩 들고 여유롭게 대화하는 사람들, 하늘과 바다를 가득 채우고 있는 햇살까지 그 모든 것이 아직도 눈앞에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어느새 남프랑스 여행은 기나긴 꿈이었던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풍경 한 조각이 내 마음에 있는 한 그 반짝이는 시간들은 결코 꿈이 아니었던 현실의 시간들이었습니다.






 김예지 사원이 공개하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여행 팁


2017년은 징검다리 연휴가 많습니다. 하반기에도 광복절과 추석 등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죠. 이에 맞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효성인이 적지 않을 터, 혹시 비싼 항공료와 숙박비의 벽에 부딪혀 해외여행을 망설이고 있다면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항공권 예매 팁


항공사별 특가 프로모션 | 경제적인 비용으로 항공편을 예약할 수 있는 항공사 프로모션을 이용하세요. 일본 항공편의 경우 부산 왕복 KTX 비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때도 있습니다. 특가 행사를 알려주는 ‘플레이윙즈’라는 앱이 유용한데 재빠른 손가락 준비는 기본입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 가격 비교 사이트 중 카약닷컴(Kayak)과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를 추천합니다. 원하는 기간과 여행지를 입력하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한눈에 볼 수 있죠. 항공권 가격이 오르는 추세인지 내려가는 추세인지도 알려줘 언제 구매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숙박 예약 팁


가격 비교 사이트 할인 코드 | 각종 카드사 혜택도 잊지 말고 챙기세요. 많은 카드사가 특정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코드를 제공합니다. 또 여러 해외 사이트(Cheaptickets, Travelocity, Orbitz 등)에서는 매달 최대 16% 할인되는 코드를 제공하니 미리 가입해 메일링을 받도록 하세요.


최저가 보장제도 | 혹시 숙소를 예약했는데 다른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는 최저가 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했다면 고객 센터에 메일을 보내세요. 이미 예약한 숙소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받아 숙박할 수 있습니다.

 


글·사진 | 김예지(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마케팅팀 사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