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과 함께하는 요요마 티칭 클래스 개최

말하다/효성 뉴스 2016.11.22 16:56



얼마 예술의 전당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단원들이 장애아동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일일 멘토가 되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지난 18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80 명의 장애아동 청소년으로 이루어진온누리사랑챔버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초청해 세계 최고의 첼리스트인 요요마가 이끄는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들에게 직접 연주 지도를 받고, 실크로드 앙상블의 공연도 관람하는 티칭 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 함께 해볼까요?”

2014년 요요마 티칭 클래스 모습


이번 티칭 클래스는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단원들이온누리사랑챔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일일 멘토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차세대 연주가로 성장할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글로벌 공식 후원사인 효성이 컬처 시리즈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과 2012, 2014년에 이어 번째 여는 음악교실입니다.


요요마 티칭 클래스 2009 금융위기 당시 조현상 산업자재PG(부사장) 제안으로 시작되었어요. 효성나눔봉사단장으로 효성의 사회 공헌활동을 이끌어 부사장이 문화 예술을 통한 취약계층 자립을 위해 티칭 클래스를 제안하자 오랜 인연인 요요마가 이를 흔쾌히 받아들여 공연마다 진행해 오고 있답니다.


지난 1999 설립된온누리사랑챔버오케스트라는 80 명의 지적장애 아동ㆍ청소년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효성은 지난 2014 이후 단원들의 장학금, 악기 구입, 연주회 음악캠프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데요, 30명의 전문음악인 선생님들이 재능기부 자원봉사 형식으로 지도에 참여하여 50 이상의 순회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2014년 요요마 티칭 클래스 모습


이날 환한 표정으로 장애아동 청소년들을 지도한 요요마는 한국 공연에서는 매번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다며 이번에도 학생들의 멘토로 연주법뿐만 아니라 음악가로서 가져야 자세를 알려줄 있는 기회를 갖게 매우 기뻐했어요.


효성은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함께 지난 2010년엔 부산소년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2012년에는 다문화가정 학생들로 구성된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그리고 2014년과 2015 올해엔온누리사랑챔버단원들을 대상으로 티칭 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2014년 요요마 티칭 클래스 모습


웃음이 없던 아이들이 이런 소중한 시간들을 통해 행복해하는 모습을 많이 봤으면 좋겠어요. 효성은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도 양질의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에요. 많이 응원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