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사장, 베트남 총리 응 우웬 쑤언 푹과 사업 협력 논의

Story/효성



효성은 지난 2007년부터 베트남 호치민 인근 지역인 동나이성 년짝 공단지역에 13억불 이상을 투자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세계 1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년짝 공단에 입주해 있는 한국 기업으로는 사상 최대 투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동나이성 위치한 효성 베트남법인


효성 조현준 사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경제를 총괄하고 있는 응우웬 쑤언 (Nguyen Xuan Phuc) 총리를 만나 발전건설 베트남 현지 인프라 사업 진출과 신규 투자사업 등을 포함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왔다는 소식입니다.


응우웬 쑤언 총리는 베트남 경제 발전 가속화의 기반이 인프라 개발 확충을 적극 추진하는 베트남 경제를 총괄하는 경제 수반인데요. 광남성 투자기획국 국장, 광남성 성장, 국회 부의장, 총리실 장관 등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4월부터 베트남 총리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효성 조현준 사장(사진 왼쪽) 베트남 응우웬 쑤언 (Nguyen Xuan Phuc)총리의

 기념선물을 전달받고 있습니다.


조현준 사장은효성만의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발전소, 아파트, 폐기물처리 시설, 석유화학 베트남 다양한 인프라 사업을 함께할 있도록 적극 노력할 이라며 “ATM, 전자결제 베트남 금융산업뿐만 아니라 IT산업성장에도 기여할 있도록 신규 사업도 확대해 나갈 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에 응우웬 쑤언 총리는베트남은 매년 6% 넘는 경제성장률을 기록 하는 빠른 경제성장과 인구 1 명의 잠재력이 기대되는 국가라며효성은 베트남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기업으로 각종 사회기반시설 구축 등에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도록 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이날은 효성 이상운 부회장도 함께 참석했는데요, “효성 베트남은 2007 생산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확대를 통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핵심 제품의 세계 최대 생산지이자 핵심거점으로 성장해왔다. 베트남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도 덧붙였습니다. 



특히 효성 베트남은 2009 이후 지속적인 흑자 확대를 이어오고 있으며, 2014년부터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1%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베트남 위상을 높여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