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후회하지 말입니다, 전국 봄꽃축제 일정

Story/효성




봄, 가을이 점점 짧아진다고는 하지만 아직 사계절이 뚜렷한 이 땅에 봄은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추운 겨울을 견디고 활짝 피어난 봄꽃이 전국 각지에서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는데요. 3월 17일 에버랜드 튤립축제를 시작으로 전국에 꽃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따뜻한 봄날 떠날 수 있는 전국 주요 꽃 축제 일정을 소개합니다.



 봄을 알리는 전령, 남도 봄꽃 축제


예년보다 빠르게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서울보다 따뜻한 남쪽 지방에는 벌써 봄을 알리는 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 노릇하게 피어난 산수유, 고고하게 핀 매화가 반겨주는 남도 봄꽃 축제를 소개합니다.


/ 변치 않는 영원한 사랑 이야기, 구례산수유꽃축제


출처: 구례 산수유꽃축제 홈페이지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구례는 전국 제일의 산수유 꽃 군락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구례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변치 않는 사랑을 맹세하기 위해 산수유 꽃과 열매를 연인에게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 17회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이런 풍습이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산수유하트 소원지 달기, 산수유 러브레터 등의 체험행사와 더불어 신명나는 읍면농악공연과 풍년기원제, 7080통기타 음악회, 포크공연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축제기간 동안 KBS전국노래자랑 녹화가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출처: 구례 산수유꽃축제 홈페이지


올해부터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산수유 꽃길을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돼 더욱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코스마다 마련된 산수유 막걸리나 산수유차, 지리산 고로쇠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니 꽃길 구경과 함께 맛있는 음료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행사기간: 2016.03.19 ~ 2016.03.27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상관1길 45 (산동면)

행사장소: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연락처: 061-780-2726~7

홈페이지: http://sansuyu.gurye.go.kr




/ 섬진강 물길 따라 꽃길 따라, 광양 매화 축제


출처: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섬진강 물길 따라 매화꽃이 활짝 피는 봄이면 전남 광양에 매화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광양매화축제는 3월18일부터 27일까지 섬진마을에서 열리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매실음식 전시 경연대회, 매화 사진촬영 대회 등 35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또한 올해는 섬진강을 끼고 있는 광양, 구례, 하동 3개 시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영호남 화합행사로 개막식을 거행해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출처: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광양 일대는 기나긴 추위를 이겨내고 고고한 아름다움을 뽐내며 피어난 매화의 맑고 진한 향기가 진동하고 있습니다. 10만여 그루의 매화나무에서 피어난 단아하고 우아한 하얀색 매화와 설레는 봄내음을 머금은 고운 홍매화의 어우러짐이 장관입니다. 섬진강을 따라 마련된 산책로를 거닐어 보세요. 진한 매화 향에 머리까지 맑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년보다 개화시기가 빨라 벌써 매화가 절정을 이루고 있다고 하니 어서 서두르세요. 


행사기간: 2016.03.18 ~ 2016.03.27

위치: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다압면)

행사장소: 섬진마을 및 시 전역

연락처: 061-797-3714. 3715

홈페이지: http://www.gwangyang.go.kr 


 

 흩날리는 꽃비 속에서 봄을 맞이하다, 로맨틱한 벚꽃 축제


봄바람 휘날리며~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벚꽃엔딩’이 다시 거리 곳곳에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후두둑 모두 져버리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벚꽃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 벚꽃과 함께 시간여행을 하다, 진해 군항제


출처: 진해 군항제 홈페이지


벚꽃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진해 군항제입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추모제를 계기로 발전한 진해 군항제에서는 충무공의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더불어 벚꽃명소 테마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진해에는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 벚꽃 명소가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제황산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옥상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세요.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년이 넘은 근현대 건물들이 36만 그루의 왕벚나무와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뿐만 아니라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 페스티벌’과 DJ KOO, 산이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볼 수 있는 ‘체리블라쏭 페스티벌’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올 봄 옛 정취 가득한 진해에서 벚꽃 구경과 함께 시간 여행 떠나보면 어떨까요? 


행사기간: 2016.04.01 ~ 2016.04.10

위치: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행사장소: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연락처: 055-225-2341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



 도심 속 봄 향기, 여의도 벚꽃 축제


출처: 영등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진해까지 내려갈 시간과 여유가 없다고요? 서울에도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여의도인데요. 여의도 벚꽃축제는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벌써 12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윤중로를 따라 늘어선 흰 벚꽃은 낮의 봄빛과 야간 조명 아래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데요. 아침부터 밤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뿜어내는 벚꽃을 사진에 담기 위한 인파가 축제 내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출처: 영등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아름다운 벚꽃과 더불어 축제기간 동안 다양하게 펼쳐지는 이벤트가 흥을 더합니다.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꽃마차 운영,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 전시, 홍보, 체험행사들이 거리 곳곳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차량을 통제해 안전하고 자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죠. 사랑하는 사람과 가까운 여의도에서 봄을 맞이해 보세요.


행사기간: 2016.04.04 ~ 2016.04.10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여의도동)

행사장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뒷편) 일대

연락처: 02-2670-3114

홈페이지: 영등포구청 문화관광



 일상 속에서 봄을 느끼다, 서울 근교의 봄꽃 명소


짧은 봄, 축제를 놓쳤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일상 속에서도 봄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깜빡하고 놓친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줄 서울 근교의 봄꽃 명소를 소개합니다. 


/ 에버랜드

3월17일부터 4월24일까지 에버랜드에서 튤립축제가 진행됩니다. 동화 속 나라에서 펼쳐지는 튤립축제, 상상만으로도 환상적이지 않나요? 누구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놀이공원에서 신나는 놀이기구도 타고 튤립도 보면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세요.


/ 석촌호수 

잠실 석촌호수는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올해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호수를 한 바퀴 산책하며 흐드러지게 핀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남산공원

축제인파를 피해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남산공원을 추천합니다. 장충단공원부터 남산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남산순환도로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며 2000여 그루에서 내리는 꽃비를 맞아보세요. 화사한 봄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종로 인왕산길

사직공원에서 황학정을 거쳐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는 인왕산길은 도심 속에서 봄꽃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4월 초에서 5월 초까지 차례대로 피어나는 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죠. 드라이브를 위한 코스와 더불어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봄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다양한 봄꽃 축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겨우내 웅크렸던 몸을 활짝 펴고 산으로, 들로 그득한 봄꽃 축제 행렬 따라 봄나들이 떠나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