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드릴게~ 서울 지하철 막차 시간표

Story/효성



밤늦은 시간, 회사 근처에서 택시를 잡고 있는 직장인들의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요금도 요금이지만 늦은 시간 택시를 잡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지하철 막차시간을 체크해 두었다가 시간 맞춰 귀가하면 택시를 못 잡아 발 동동 구르는 일 없고, 택시비도 아낄 수 있겠죠? 효성 본사가 있는 공덕역을 시작으로 여의도, 종로 등 직장이 있는 주요 지점을 중심으로 한 지하철 막차 시간표를 소개하겠습니다.



 기억해 두세요, 우리 회사 근처 지하철 막차시간!


직장인들은 회식이나 야근으로 인해 막차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는데요. 요금이 올라가는 미터기를 보고 있으면 가슴이 조마조마해 술이 홀딱 깨곤 합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우리 회사 근처 지하철 막차 시간을 꼭 체크하세요. 그럼 회사가 많이 밀집해 있는 몇몇 지하철역의 막차시간표를 살펴볼까요?


※ 아래의 막차 시간표는 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2016년 3월 21일자 기준으로, 막차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공덕역(5호선, 6호선)








/ 여의도역(5호선, 9호선)








/ 종로3가역(1호선, 3호선, 5호선)











/ 양재역(3호선, 신분당선)








/ 강남역(2호선, 신분당선)









막차시간표를 볼 때 몇 가지 주의해서 살펴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첫째, 지하철 노선과 방향을 잘 확인하세요. 술에 취해 헷갈릴 수 있습니다. 

효성그룹 본사가 있는 공덕역은 5호선입니다. 6호선 환승역이기 때문에 6호선을 이용할 수도 있죠. 이렇듯 환승역의 경우 노선이 두 개 이상인 곳이 많기 때문에 자신이 타는 노선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5호선을 이용하는 분은 방화행이나 상일동, 마천행 막차시간을, 6호선을 이용하는 분은 응암행이나 봉화산행 막차시간을 살펴봐야겠죠? 간혹 반대방향의 막차시간을 보고 혼동하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집 방향 지하철인지도 잘 체크하세요. 


둘째, 막차의 종점을 확인하세요.

늦은 시간까지 운행하더라도 노선의 마지막 역까지 가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목적지까지 가는 막차인지 잘 살펴보세요. 위의 시간표를 보면 괄호 안의 역까지만 운행한다는 뜻이에요. 6호선 공덕역 막차시간표를 예로 들면, 00:22분 지하철은 응암역까지 가지만 00:42분 지하철은 새절역까지만 운행한다는 뜻인 거죠. 때문에 새절역보다 더 가야하는 승객에게는 00:22분 지하철이 막차가 되겠죠? 더불어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 환승역의 막차시간도 꼭 함께 체크하세요.


셋째, 평일, 토요일, 휴일 모두 막차 시간이 다르니 잘 확인해야 해요.

간혹 행사가 있거나 특별한 날인 경우 지하철 막차 시간이 변경되기도 하니 그런 날은 한 번 더 확인하세요.



 막차시간 체크? 어렵지 않아요~


막차 시간을 몰라 무작정 기다리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왜냐? 우리에겐 스마트폰이 있으니까요. 위에서 알려드린 지하철역뿐 아니라 어느 역에서든 막차시간을 알고자 할 때 검색 한 번이면 상황종료! 간단한 검색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의 막차시간을 수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검색법을 알려드릴게요.




1. 우선 스마트폰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지하철 막차시간표’라고 친 후, 검색!

3.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호선과 역명을 선택하고 조회 클릭.

4. 원하는 방향의 막차시간 확인하면 끝~! 참~쉽죠?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막차시간은 물론 지하철이 도착하는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겠죠?


요즘 택시 한 번 타면 몇 만원이 훌쩍 빠져 나가는데요. 여간 부담스러운 지출이 아닙니다. 지하철 막차시간 정보 알아뒀다 유용하게 활용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