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장애 직장인을 위한 취미생활 추천, 하루 만에 배우는 원데이클래스

Story/효성

 

 

여러분은 여가시간을 어떻게 보내세요? 혹시 매일 집과 회사만 오가기를 반복하는 것은 아닌지요. 매일 집과 회사를 오가는 반복적인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무료해지기 마련인데요. 실제로 직장인 10명 중 7명이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여 신체적ㆍ정신적으로 극도의 피로감을 느끼는 번아웃 증후군을 겪는다고 해요. 그래서 새롭게 취미생활을 가져볼까 하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것조차 쉽지만은 않죠.

 

취미생활을 갖고 싶지만 뭘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하루 만에 배우는 원데이클래스는 어떨까요? 배우고 싶었지만 미뤄둔 것들을 배우는 좋은 기회이자, 새로운 취미생활을 찾는 계기가 될 거예요. 요리나 꽃꽂이 등 많은 곳에서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한 곳에서 다양한 강의를 만날 수 있는 몇몇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아기자기한 감성을 자극하는 핑거스아카데미

 


출처: 핑거스 아카데미

 

텐바이텐에서 운영하는 핑거스 아카데미는 만지기, 꿰매기, 꾸미기, 맛보기, 그리기, 즐기기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화장품 만들기, 베이킹 등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미니어처 만들기, 팝아트 초상화, 플라워 가드닝 등의 강의는 금세 마감될 정도로 인기입니다. 수강료도 대부분 2~3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며, 수강료 없이 재료비만 지불하면 되는 강좌들도 있어 주머니가 가볍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조건도 다녀간 아카데미 작당

 


출처: 아카데미 작당 홈페이지

 

<인간의 조건>에서 김숙과 박은영이 다녀간 아카데미 작당은 핸드메이드 상품의 가치를 알리기위해 핸드메이드 디자이너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공방 수업을 진행합니다. 레터링 실버반지 만들기, 드림캐처 만들기, 프리저브드 플라워 만들기 등 손으로 만드는 독특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문화예술 플랫폼, 디노마드학교

 

출처: 디노마드학교 홈페이지

 

디노마드학교는 디자인, 문화 예술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학교로, 직장과 울타리를 벗어나 창조적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장기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으로 다른 아카데미에 비해 원데이클래스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죽공예, 미술심리치료 등 비교적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에 관심이 많거나, 디자인을 하고 싶지만 자신 없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예술부터 자기계발까지, 마이크임팩트 스쿨

 


출처: 마이크임팩트스쿨

 

마이크임팩트스쿨은 인문, 아트, 취미, 자기계발 등 다양한 강의를 기획하는 강연문화 콘텐츠 기업 마이크임팩트에서 만든 배움을 모토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원데이클래스와는 달리 헤어스타일링이나 아이라인 메이크업, 스트레스 만만하게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소개되고 있어 여러 가지 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원데이클래스 수업을 듣다 보면 취미생활에 조금 더 빨리 입문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현실적으로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없어 취미생활을 갖기 힘든 직장인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취미생활에 입문하여 남은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