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알고 지원합시다!

People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효성 채용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데요. 효성에 지원하려고 보니 PG? PU? 계열사? 얼핏 보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 


곧 만나 뵐 미래의 효성인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알고 지원하는 효성!> 효성 그룹의 사업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두둥! 위 그림은 효성 그룹의 사업을 보여주는 전체적인 조직도인데요. 효성은 총 7개의 PG와 24개의 PU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PG란 Performance Group의 약자로 사업부문을 뜻하며 PU는 Performance Unit의 약자로 PG의 하위개념이자 사업부를 뜻합니다. 즉 효성의 사업분야는 7개, 그 아래 24개의 제품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PU 이외에도 ‘사업단’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사업단은 PU가 되기 전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업이 무르익으면 PU가 되고요. 


표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스태프’라고 볼 수 있는 3개의 본부가 있습니다. 7개의 PG에서 일어나는 지원적, 재무적, 전략적 일들을 하는 곳이 이곳 3개의 본부 입니다.


 



“이렇게 간단히 듣고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 해 둔 페이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상세한 PU별 설명 찾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 외에 효성ITX (컨택센터, 클라우드서비스 등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더클래스 효성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효성 도요타 (토요타 공식 딜러), 더프리미엄 효성 (호남지역의 렉서스, 토요타 공식 딜러), 갤럭시아 일렉트로닉스 (LED 등),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즈 (전자결제사업 등), 갤럭시아 디바이스 (IT 부품소재) 등과 같은 다양한 계열사들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생활 속에서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항상 곁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자, 이제 효성 그룹에 대해 감이 좀 오시나요? 이제 전체적인 밑그림도 파악했으니 효성에 지원하러 가볼까요? 효성 채용 지원하러 다 함께 고고고! ( 효성 채용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