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세계 1위 효성 크레오라, 본격 브랜드 마케팅 나선다

Story/효성




고기능성으로 차별화된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



섬유PG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스판덱스 제품에 기능적 차별성을 부여한 프리미엄 서브 브랜드를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리뉴얼한 크레오라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컬러로 염색할 수 있어 색상 발현이 우수하고 세탁 견뢰도가 높은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블랙 컬러를 적용한 스판덱스 원착사로 경쟁사 대비 블랙 컬러를 진하고 고급스럽게 구현할 수 있는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저온에서 원단을 제작할 수 있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 촉감이 부드러운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등입니다. 스판덱스PU 마케팅팀은 “크레오라의 기존 제품명이 영문과 번호로 조합돼 있어 소비자가 제품 기능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각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하는 브랜드명으로 교체했다.”고 전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1위 질주를 향해



이번 브랜드 론칭은 크레오라가 세계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는 스판덱스 브랜드로서 향후 유럽, 미주 대륙 등 프리미엄 마켓에서도 그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입니다. 조현준 PG장은 “앞으로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가 전 세계인의 마음속에 최고의 스판덱스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글로벌 시장 1위를 질주해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시장 1위로 도약할 크레오라



한편 섬유PG는 새로운 크레오라 서브 브랜드와 품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브라질, 프랑스,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참가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주요 고객사인 원단 업체, 의류 회사 등을 대상으로 크레오라 워크숍과 세미나를 실시해 새로운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원단 개발을 위한 상생과 협력으로 품질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입니다.


크레오라는 지난 1992년 세계에서는 네 번째, 국내에서는 최초로 효성이 자체 개발한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입니다. 폴리우레탄이 주성분인 스판덱스는 기존 고무실에 비해 3배의 강도를 지닌 기능성 섬유로 속옷과 수영복, 스타킹, 유아용 종이 기저귀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효성은 2005년 고기능성 스판덱스를 처음 출시한 뒤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오고 있습니다.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보다 많은 고객의 관심을 기대합니다.


 


크레오라의 제품군



*creoraⓇ Sub-brand 제품은?


creoraⓇ Color+ 나일론과 원단 생산 시 염색이 되는 스판덱스로 우수한 염색성과 세탁 견뢰도를 얻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Grin-through 현상(원단을 늘리면 희끗희끗하게 보이는 현상)을 개선할 수 있고, 원단의 색감이 깊고 선명해 컬러풀한 의류용 원단을 제작할 때 적합합니다.


creoraⓇ Black 블랙 컬러의 원착사 제품으로 Grin-through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일반 스판덱스로 표현할 수 없는 깊고 고급스러운 색상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

 

creoraⓇ highclo™ 염소 성분에 의해 스판덱스가 취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으로 주로 수영복에 적용되어 의류의 내구성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입니다.


creoraⓇ eco-soft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낮은 온도에서 열을 세팅할 수 있는 제품으로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과 순백의 색감을 보여주는 스판덱스입니다. 원단 제조업체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이거나 열 세팅 공정에서 텐터의 속도를 높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creoraⓇ STEAMSET+ 스팀으로도 세팅할 수 있어 고온의 열 세팅 공정 없이도 우수한 치수 안정성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하는 스판덱스 입니다.


creoraⓇ comfort 기저귀용에 적용되어 위생 용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reoraⓇ Power Fit 파워와 내열성이 우수한 스판덱스로 고온 세팅과 재염 때도 원단의 파워를 유지시켜줍니다. 특히 분산 염료에 염색하는 폴리에스터 원단 생산 시 고온으로 염색할 수 있어 뛰어난 색상과 우수한 견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creoraⓇ Soft Fit 부드러운 신축성과 파워를 가진 제품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중시하는 양말, 스타킹 제품에 적합한 스판덱스입니다. 


creoraⓇ LUMINOUS Core spun yarn 제조 공정 중 UV 광원을 이용해 상대 원사 속 스판덱스의 사절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제품으로 Core spun yarn의 품질 결함을 낮출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료 스판덱스PU 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