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효성프렌즈 3기 플로깅 활동
지난 4월 26일 효성프렌즈 3기가 반포 한강공원에 다시 모였습니다!
따뜻한 햇빛이 내리비치는 오후, 4월의 2번째 오프라인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이번에는 효성 임직원들도 함께했는데요~ 무슨 활동을 했을까요? 👀
바로! ‘노 플라스틱 운동’, 환경 문제가 심각한 오늘날 지구를 살리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건데요!
한강에는 특히 플라스틱, 옷, 장갑 등의 합성수지가 많다고 해요.
따라서 비가 오는 날에, 합성수지가 빗물에 빨려 들어가게 되면서 환경 문제에 심각한 해를 끼치는데요.
또한 매년 수천만톤의 플라스틱이 버려질 것으로 예상되어 시민들의 적극적인 실천이 꼭 필요한 시기라고 해요.
이러한 심각성을 해결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성프렌즈 3기와 효성그룹 임직원이 함께 모였습니다😊
자원봉사를 생활화해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기 위한 효성그룹과 효성프렌즈의 실천 현장을 함께 보러 가시죠! 👋🏻👋🏻👋🏻
‘행동, 변화, 사회적 가치‘를 모으는 모아 플랫폼과 함께 진행한 플로깅 활동에서는 ‘나의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라는 구호를 힘껏 외친 후에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활동을 시작했어요!
효성그룹 외에도 플로깅을 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이 모였는데요, 총 13개 팀으로 나누어 구역별로 한강공원의 미세 쓰레기 줍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5/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플로깅 활동의 인증사진 미션도 있었는데요! 총 250건의 인증사진을 완수해야 하는 미션이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효성프렌즈 3기는 해당 미션을 완수하기 위해 미세 쓰레기 하나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다 함께 모은 쓰레기는 무려 34.167kg이었는데요. 해당 수치는 나무 60그루를 심은 만큼의 가치라고 합니다.
또한 250건의 인증사진 미션도 모두가 한뜻을 모아 진행한 결과 100%에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프렌즈이기에 건강한 지구환경을 만들 기회가 있어 뜻깊었어요!”_효성프렌즈 3기
지구를 위한 한 걸음을 효성과 함께 내디딘 효성프렌즈 3기의 남은 활동도 응원해 주세요!
👋 앞으로도 효성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효성프렌즈 3기’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빠르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