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enter/보도자료

효성, 안전조끼 지원 통해 협력사 안전 챙긴다

효성blog 2024. 10. 23. 16:59

 

 

-     효성, 효성중공업, 효성티앤씨 등 효성 계열사 협력사 200여곳에 안전조끼 4000벌 전달

-     효성티앤씨블랙야크 협업해 지속가능한 소재로 조끼 만들어∙∙∙착용자 식별 용이하게 노랑, 민트 등 눈에 띄는 색으로 제작

 

효성이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 향상을 위해 안전조끼를 지원합니다.

효성은 지주사를 비롯한 효성중공업, 효성티앤씨 계열사의 건설현장 지방 사업장 협력사 200 곳에 안전조끼 4000벌을 10월 23일부터 전달합니다. 

 

이번 안전조끼 지원은 효성이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합니다. 안전장비 지원으로 협력사의 경영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효성은 평소에도 도급 업체 안전보건 관리 지침 제정, 안전보건 평가 시행, 안전보건 멘토링 제도 도입 운영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협력사 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끼는 효성티앤씨와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협업해 만들었습니다. 기업은 조끼를 지속가능한 소재인 리젠으로 만드는 것과 더불어 착용자의 안전을 위해 반사띠의 크기를 시중 제품의 두배로 늘렸습니다.

노랑, 빨강, 민트, 네이비 등의 눈에 띄는 색상으로 제작돼 착용자 식별이 수월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골조, 토목, 설비 업무가 나뉘어져 있는 건설현장에서 근로자 구분에 도움을 안전관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효성 관계자는 안전조끼 활용을 통해 사고 없는 안전한 작업환경이 구축되길 바란다앞으로도 효성은 협력사의 안전을 상생의 핵심가치로 두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