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글로벌 사업장, 한 눈에 보기!

Story/효성

 

 

 

효성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미국, 중국,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 구축되었습니다. 명실공히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가는 기업 으로 손에 꼽히는데요~ 효성이 언제나 ‘Global Excellence를 통한 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한 눈에 보는 효성의 글로벌 사업장~ 함께 가시죠!

 

 

효성의 글로벌 사업장, 한 눈에 보기!

 


 

변압기 

효성의 변압기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원칙으로 하며 중국 최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보정천위집단과의 합자 법인 ‘보정효성천위변압기유한공사’를 설립 (2003년)으로 연간 11,000대 이상의 배전 변압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는 중국 정부 품질 공인 취득 5대 기업인 ‘강소성 남통우방변압기유한공사’를 인수하는 등 세계적인 기술력과 제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점차 확대되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생산 규모를 점차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테크얀 (테크니컬얀PU)
한국 시장 점유율 1위, 자동차 시트벨트용 원사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국내 유일의 에어백용 원사를 생산하는 테크니컬얀PU는 Broad Woven용, 자동차시트벨트용, 자동차에어백용, 재봉사, 어망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최고 품질의 산업용사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현지 생산과 납품 체계 확보를 위해 미국, 중국 및 베트남 등에 생산 기지 및 물류 기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PTMG (스판덱스 원재료)

PTMG는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1위, NO.1 글로벌 브랜드‘ 크레오라’의 원재료로 알려졌습니다. 크레오라의 기술혁신과 고품질 보장 뒤에는 PTMG와 같은 원재료 제작이라는 효성의 끊임없는 노력이 숨어 있습니다. 중국 (가흥, 주해, 광동)과 터키, 베트남, 브라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대륙별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빠른 서비스와 안정적인 제품 공급 기반을 갖추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ET, FILM (필름PU)
필름PU의 필름제품 Filmore는 'Fill With More Values'라는 의미처럼 최고 품질의 필름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섬유사업에 진출하여 쌓은 기술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름의 원재료인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중합물을 자체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장용 용도 위주에서 신성장 전자 소재 용도인 광학용, 산업용 PET필름 라인 증설로 국내외의 다양한 용도에 대응하는 Global Maker로서 지속 성장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GST (Global Safety Textiles, 에어백용 직물)

Flat fabric과 Cushion 및 측면 충돌 및 전복 사고로부터 승객을 보호하는 OPW (One Piece Woven) 제품을 생산하는 GST는 Autoliv, TRW, KSS, Takata 등 세계 주요 Tier1 Module 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대규모 거래를 통해 유럽 원단 시장, 북미 OPW 시장에서 각각 30% 이상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세계 최대 에어백 원단 메이커입니다. 독일 Maulburg에 본사 및 연구소를 둔 GST는 주요 R&D 활동 및 고부가가치 원단 생산을 담당하는 독일과 미국을 중심으로 폴란드, 체코, 루마니아, 남아공, 멕시코, 중국 등 전 세계 4개 대륙, 8개 국가에 총 11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효율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카매트
효성은 원사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 설비 갖춘 국내 유일의 카페트 전문업체이기도 합니다. 상업용 및 자동차용 카페트 부문 국내 최고의 기업인 인테리어 PU가 원사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카매트와 함께 특히 주력 제품인 ‘스완 타일 카페트’는 엄격한 품질 조건을 요구하는 타일 카페트 분야에서 환경마크 인증과 KS인증을 획득, 독보적인 품질우위를 기반으로 상업용 카페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국 자동차용 카페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한국 최고를 넘어 일본, 호주 등 해외 카페트 시장을 향한 도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Prepreg (프리프레그)

Prepreg는 강화섬유(Reinforced Fiber)를 결합한 시트(Sheet) 형태의 복합재료입니다.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 증대에 대한 전세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량화를 위한 핵심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탄소섬유와 관련된 원재료이기도 합니다. 효성의 탄소섬유는 탄소함량이 92% 이상인 섬유소재로서, 강철보다 밀도는 1/4로 낮으면서도 10배 이상의 고강도를 가지고 있는 최첨단 소재입니다.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전세계 탄소섬유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효성은 2013년부터 연산 2,000톤 규모를 시작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향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 제품으로의 Portfolio 확장 및 적극적인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2020년까지 업계 Top Player 대열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와~ 마치 세계 여행이라도 한 것 같은 기분인데요 ^^;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의 지역별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세계 시장점유율 1위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신제품 개발,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서비스 활동,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우뚝 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효성 스판덱스, 글로벌 시장으로 날개를 펴다 보러가기!

☞ 중동과 아프리카까지 뻗어 나간 효성의 전력기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