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HCP애니웨어, 업계 최초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하다

Story/효성

효성 HCP애니웨어, 업계 최초 통합형 솔루션을 제공하다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링크)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을 확산시키는 한편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용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인 HCP 애니웨어 (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 및 관리형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그룹과 히타치의 협업을 토대로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그룹과 히타치의 협업을 토대로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

 

 

HDS는 폭증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언제 어디에서든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기업의 IT 자원에 접근하고자 하는 사용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관리 옵션을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로 구성된 클라우드 패키지를 출시했는데요. 고객들은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의 유연성을 높이는 한편 관련 설비 투자 비용과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CP 애니웨어(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 궁금해?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단일 벤더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제품 통합 지원형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입니다.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모든 종류의 기기를 사용해 안전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IT 부서에서는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 전체의 데이터를 제어하고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준수 함으로써 시중의 개인 소비자용 파일 공유 서비스 사용 시 겪을 수 있는 보안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 HCP 애니웨어는 엔터프라이즈 전용 제품으로 사용 편이성을 높이고,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시중 제품에서는 다소 경시되어왔던 암호화 기능과 데이터 소유권 관리 등을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HCP 기능 업그레이드, 안전성 높은 메타데이터 관리 가능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메타데이터 관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빅데이터 저장, 보관 및 분석 플랫폼으로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안전한 데이터 보호 및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컨텐츠 클라우드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 (Hitachi Cloud Services Connection)은?

 

 

HCP 500 사양

<HCP 500 사양>

 

 

HDS 클라우드 인프라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은 HDS의 파트너 업체에 의해 관리형 서비스 형태로 재판매 될 예정입니다.

 

 

TCO 60% 절감, 백업 공간을 30% 축소! 최상의 클라우드 솔루션

 

 

HCP의 실제 모습

<HCP의 실제 모습>

 


HDS는 새로운 클라우드 라인업을 통해 기업에서 안전하고 유연하며 확장 및 관리가 용이한 프라이빗/퍼블릭/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합리적인 총소유비용 (TCO)으로 구축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 SLA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통합 및 가상화, 분산 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기업에서는 총소유비용을 60% 가량 절감하고, 백업 공간을 30% 가량 줄일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또한 HCP를 통한 클라우드 구축 시 신규 스토리지 도입 시기를 약 2년 정도 연기하고, 관리자당 담당할 수 있는 테라급 데이터 용량을 5배 가량 확대할 수 있어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답니다.

 

시장조사기관 ESG의 테리 맥클러 (Terri McClure) 선임 연구원은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파일 동기화 및 공유 관련 시장은 어느 정도 규모로 성장하였으나 엔터프라이즈 급의 솔루션 및 서비스는 아직 미비한 수준입니다”라고 설명하며 “HDS는 전문성 높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강점을 살리는 한편 소비자용 서비스와 같은 수준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고 전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PS(Professional Service) 사업본부 김영태 본부장은 “HCP 애니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 기업내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접근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백엔드 통합 및 셀프 서비스, 제어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미 업계 최고의 파일 동기화 및 데이터 공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HDS와 독보적인 기술 지원 역량을 지닌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협업하여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새로운 수준의 클라우드 경험을 부여할 것입니다” 고 말했습니다.

 

HDS의 글로벌 솔루션 전략 및 개발을 총괄하는 존 맨스필드 (John Mansfield) 부사장 역시 “HDS만의 독특한 클라우드 접근법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각자의 환경 및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기존의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해결책뿐만 아니라 미래 인프라를 대비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 BYOD, 차세대 파일 서비스, 분산 IT, 안전한 클라우드, 메타데이터 기반 자동화 등의 수요를 공략할 계획입니다”고 말했습니다.

 


HDS의 새로운 클라우드 패키지

 

 

HCP 애니웨어 (HCP Anywhere) –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솔루션

 


HCP 애니웨어는 업계 최초로 완벽 통합형의 안전한 파일 공유 및 동기화를 지원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솔루션입니다. 엔터프라이즈급 안전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언제, 어디에서나, 모든 종류의 기기를 사용해서 기업 사용자들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편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관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안전한 엔드-투-엔드 파일 공유가 가능하도록 모빌리티 환경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HCP 애니웨어는 셀프 서비스 포털이 제공되어 설치 및 적용, 관리가 간편해 어떠한 사용 교육도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의 IT 사례 및 프로세스에 적용이 가능하여 별도의 백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은 각자가 소유한 기기에서 iTunes 스토어 등을 통해 클라이언트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CP 애니웨어 사용자 포털

<HCP 애니웨어 사용자 포털>

 

 

다운로드 후에는 원하는 파일을 HCP 애니웨어 폴더에 저장함으로써 간단하게 등록된 모든 기기와 파일을 동기화 시킬 수 있으며 향후 웹 브라우저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개인 사용자들은 사무실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지 업무용 파일에 접근하고, 사용자 접근 제어 및 접근 시한이 정해진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HCP 애니웨어 사용 화면

<스마트폰에서의 HCP 애니웨어 사용 화면>

 

 

IT 부서에서는 모바일 액티브 디렉토리 (Microsoft® Active Directory®)와 통합 가능한 감사, 관리 기능을 통해 대량의 사용자를 연동시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첨부하는 대신 다운로드 링크를 전송함으로써 이메일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비용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는데요. 또한 별도의 테이프 백업 대신 고밀도의 객체 스토리지 플랫폼인 HCP에 데이터를 보관하고 보호하며, 공유하고, 동기화 시킴으로써 데이터의 싱글 인스턴스 및 압축 상태를 보장할 수 있답니다. HCP 애니웨어는 동기화 및 공유 기능 외에도 미래 지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HCP 애니웨어의 주요 특장점을 알아볼까요?

 

 

 

 

HCP 업그레이드, 확장성 높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업계에서 뛰어난 기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객체 스토리지 HCP는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위한 높은 확장성과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가상화를 통해 IT 운영을 지능적으로 자동화 함으로써 고객들은 급격하게 증가하는 다양한 유형의 파일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멀티테넌시 및 자체 데이터 보호 기술 및 강력한 보안 시스템과 더불어 사용량을 측정하는 차지백(Chargeback) 기능을 제공해, 서비스로서의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방대한 데이터 규모와 백업, 데이터 거버넌스, 보안 이슈를 겪는 기업 혹은 데이터 비즈니스를 통해 급격히 증가하는 데이터 볼륨을 관리하기 중소 업체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HCP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강화 되었습니다.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 (Hitachi Cloud Services Connection)

 

 

HCSC는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올인원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입니다. 성능 및 안전성이 입증된 히타치 플랫폼을 기반으로 HDS가 호스팅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파트너들은 필요에 따라 자사의 브랜드와 본 서비스를 연동하여 재판매 할 수 있습니다.

 

HCSC는 ITIL 인증의 로컬 저지연 (low latency)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를 사용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경험 및 관련 기술, 솔루션,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지원하는 하는 서비스입니다. 투명한 가격 정책을 제공하고 설비투자비용 부담을 없애는 한편 전문 기술 투자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월 비용을 통해 서비스로서의 인프라 및 서비스로서의 컨텐츠, 서비스로의 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HDS는 클라우드 빌더 파트너가 포함된 다양한 파트너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HCSC는 이러한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비스로 현재 아태지역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향후 미국 및 기타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7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히타치그룹 정보통신분야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가상화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직원이 총 5,800명이 넘으며 170여 개국에 걸쳐 직ㆍ간접적인 채널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춘 100대 기업의 70%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hds.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