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이 뜬다! 효성해링턴 타워

Story/효성

 당산이뜬다 효성해링턴 타워

 

 

서울 교통의 요지, 당산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래된 동네? 환승역?
당산동은 예전에 해당화가 많이 피어 당산동이라 불리기도 했고, 또 예전 단산이란 곳이 있어 이곳에서 ‘당제’를 지냈기 때문에 유래된 이름이라고도 합니다. .


 

<당산역 지도>


 

당산역은 영등포에 위치해 있고 여의도와도 가깝습니다. 또 9호선과 2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매우 많습니다. 일산으로 가는 버스도 당산에서 출발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지하철 당산역에서 내려 일산까지 버스를 타고 가는 분들도 굉장히 많이 있죠.

 

당산은 서울 교통의 중심인 만큼, 쉴 수 있는 곳도 많이 있는데요. 가깝게는 선유도 공원이나 양화한강공원에서 쉴 수도 있구요. 도보로 여의도까지 가는 것도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운동 삼아 한강 공원을 뛰고 여의도까지 산책을 해보는 것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당산의 힐링캠프! 선유도 공원

 


한강생태공원 중 가장 인기있는 선유도 공원! 주말 나들이에도 딱이고 퇴근 후나 출근 전 간단한 조깅에도 좋습니다. ^-^ 

 

선유도 공원 지도

<선유도 공원 지도 / 출처 : 선유도 공원 홈페이지>

 

 

선유도 공원에는 테마식물원을 비롯해서 볼거리들이 다양합니다. 선유도 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선유교의 경우 보행자 전용이며 야간에 조명을 받으면 아주 멋진 조형물로도 변신을 합니다. 또한 선유도이야기(선유도 박물관)에서는 선유도 공원의 역사와 사계, 한강의 옛 모습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환경물놀이터의 경우 여름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수질 정화원에서 정화된 물을 이용한 친수 공간으로 얕은 수심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밭과 쉴 수 있는 목재 평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유도 공원 환경물놀이터

 <선유도 공원 환경 물놀이터, 출처 : 선유도 공원 홈페이지>

 

양화한강공원

 

 

양화한강공원지도

<양화한강공원 지도  / 출처 : 양화한강공원 홈페이지>

 

 

양화한강공원 역시 당산역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등의 근린시설이 있어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고 간단한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현재 양화생태공원으로 공사 중인데, 이 공사가 끝나면 서울시의 9번째 생태공원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환경과 시설이 좋아지면 공원을 찾는 많은 사람에게도 더욱 좋겠죠?

 

 

양화한강공원 꽃밭

<양화한강공원 꽃밭 쉼터 / 출처 : 양화한강공원 홈페이지> 

 

양화 한강 공원에는 봄마다 꽃씨를 파종하고 여름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의도 쪽에서 이어지는 자전거 코스를 따라서 한강길을 따라 라이딩을 하는 것도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겠죠.

 

 

양화대교 전망쉼터

 <양화대교 전망쉼터 야경 모습 / 출처 : 양화한강공원 홈페이지>

 

양화대교 전망쉼터에는 카페가 마련이 되어 있어, 한강의 경치를 보며 여유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없으니 버스나 자전거를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양화한강공원 시설 비용 안내

 


시설

시간

요금

축구장

1회 2시간

12,000원

농구장

1회 2시간당

4,000원

배구장

1회 2시간당

4,000원

체력단련 기구 사용

제한없음

무료

자전거 대여료

1인용 : 시간당
3인용 : 시간당

3,000원 (15분 초과시마다 500원 추가)
6,000원 (15분 초과시마다 1,000원 추가)

녹화 / 촬영

1시간당

26,000원 (초과시간당 13,000원)

영화촬영

주간 1회당

130,000원 야간은 주간의 3배

 

 

 

 

효성해링턴 타워 당산에 들어서다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조감도>

 


이렇게 살기 좋은 동네인 당산에 효성해링턴 타워가 들어선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최근 영등포구 일대를 중심으로 대규모 오피스타운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구로, 문래동을 비롯해서 이제 당산까지 오피스텔 단지의 영역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다른 지역에 비해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강남과 강북을 잇는 지역인데다가 지하철, 버스 같은 대중교통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여의도에는 국제금융센터가 완공되었고, 지식산업센터 역시 영등포 일대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런 업무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오피스텔 등 직장인들을 위한 주거시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산의 유리함은 교통의 편리도 있지만 무엇보다 여의도가 가깝다는 것인데요. 여유 시간에 한강을 산책하거나 운동을 할 수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한경변에 있는 다른 오피스텔, 아파트보다 저렴한 시세도 큰 장점입니다.

 

또한 새로 들어선 IFC(국제금융센터)에는 IFC몰이 있어 쇼핑이 자유롭고 영화시설, 부대시설 등이 잘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IFC몰을 찾는 젊은 세대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조감도>

 

 

사실 영등포구는 강남이나 도심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고 임대료나, 집값의 형성도 시세보다 낮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런 개발 호재와 새로운 건물이 들어섬에 따라 도심권에 있던 기업들이 이주하며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효성에서는 영등포구 당산동에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를 공급합니다. 효성해링턴 타워의 위치는 지하철 2, 9호선 당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9호선 급행 열차를 탈 경우 한 정거장만 가면 여의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행을 탈 경우 강남의 신논현역까지도 17분만에 도달할 수가 있죠. 2호선을 이용할 경우 젊음의 메카인 신촌, 홍대입구, 합정역으로 이동하는 것, 역시 편리합니다.

 

교통과 주변 여건이 잘 갖추어진 효성해링턴 타워,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그동안 마땅한 곳이 없어 걱정이셨던 분들, 살기 좋은 동네! 당산으로 오세요~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당산 효성해링턴 타워 조감도>

 

 

당산역 효성해링턴 타워가 좋은 이유!

 

▲ 지하철 2호선, 9호선이 다니는 당산역 가장 가까이에 있는 역세권
당산역에서 도보로 불과 1분이 걸리고 2, 5호선이 지나가는 영등포구청역까지는 5분이 걸립니다.


서울 중심가는 물론 수도권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
일산, 인천, 김포, 부천 등 서울은 물론 수도권과 바로 통하는 6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있습니다.


 

당산역 유일의 734실로 랜드마크 스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 20층으로 연면적 4만1천 평방미터의 대단한 규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완벽한 인프라가 갖춰진 당신의 생활 낙원
롯데빅마켓,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쇼핑, 외식, 문화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밖에는 한강시민공원, 안에는 녹지가 풍부한 테마공원이 많이 있습니다. 단지 주위에는 한강공원, 안양천변공원은 물론 단지내에도 많은 녹지가 조성돼 있습니다.

 

당산 효성해링턴타워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dshyosung.co.kr/ 홈페이지 바로가기

1566-5355 

 

 

 

 


 효성의 새로운 브랜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성황리에 분양
한강에서 라이딩 하기! 자전거를 타려면 한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