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안전한 새로운 페트병 음료 브랜드를 아시나요?

2013.04.22 13:55

 


최근 봄바람을 타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는데요. 특히 나들이가 잦은 요즘엔 더욱 물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페트병의 안전도 지키고 맛도 살릴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셉시스, 음료를 안전하게~!

 

 

효성 아셉시스 공정 사진

<효성 패키징 PU의 아셉시스 공정 사진>

 

혹시 ‘아셉시스’ 페트병이라고 아시나요? ‘아셉시스’는 무균상태에서 음료를 페트병에 채워 넣는 효성만의 특별한 페트병 생산 시스템 브랜드명인데요. 그동안 무균충전으로 공급되는 페트병 음료는 대부분 산도가 낮은 차, 곡물 음료 등이었습니다.

 

아셉시스는 산도가 낮은 차 종류나 곡물 음료를 비롯해 단백질이 많은 유제품을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페트병에 담을 뿐 아니라, 단시간 내 고온 살균 후 무균상태로 처리하기 때문에 음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답니다~ ^^

 


국내 최고의 페트병 제조 기술로 아셉시스를 만들다

 

 

효성에서 무균충전이라는 훌륭한 아셉시스 페트병이 개발되기까지는 효성만의 오래된 노하우가 뒷받침되었는데요. 효성은 1979년 국내 최초로 페트병을 생산한 기업입니다. 당시 국내의 대다수 제품은 유리병을 이용하고 있었죠. 

 

페트병 생산 1위

 

 

샘표식품의 간장병으로 시작한 PET병 사업은 효성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FDA, 코카콜라, 펩시콜라 등 세계적인 업체로부터 승인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3중막 구조로 된 다층병을 개발하여 2003년부터 이를 상용화시키는데요.

 

이를 통해 효성은 국내 최대의 페트병 제조회사로 우뚝 섭니다. 이 영향은 곧 국외시장까지 발을 뻗쳐, 현재는 일본으로의 적극적인 수출 및 중국 내에 공장을 설립하는 등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아셉시스’ 입니다. 2007년 무균 상태로 음료를 페트병에 채워 넣는 ‘아셉틱(Aseptic)’ 기술을 국내 최초로 효성이 상용화한 것이지요.

 

아셉시스는 2013년 1월 10억 본 생산을 돌파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5천만 인구가 평균 20병 이상 아셉시스 음료를 마셨다는 것을 입증하는 수치랍니다.

 

 

음료를 구입할 때 아셉시스 로고를 확인하세요!

 

 

 

효성 아셉시스 로고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고 있는 요즘에는 우유가 첨가된 커피음료나 산도가 낮은 혼합차 같은 경우는 부패하기 쉬운데요. 그래서 음료를 구매할 때마다 혹시 상하지는 않았을까 걱정할 때가 있습니다.

 

아셉시스 제품은 무균충전방식으로 안전하게 페트병에 충전 및 포장되기 때문에 시원한 음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상온에서 부패하기 쉬운 음료 원액을 완전히 살균 처리한 후, 한 마리 세균도 살지 않는 페트병에 담는 설비로 음료의 안전성을 높여주고 원액이 가진 고유의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효성 아셉시스 마크

 

그래서 예전에는 캔이나 유리병으로만 출시됐던 커피, 두유 같은 음료도 아셉시스 덕분에 페트병으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내 몸에도 안전하고, 고유의 맛을 살린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음료수병에 아셉시스 로고가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셉시스 페트병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셉시스 브랜드를 사용한 음료 몽땅 모아서 보기

 

빙그레 ‘내 손안의 콩’

 

내손안의 콩

 


 
예전 두유 제품은 대부분 팩이나 유리병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유리병은 휴대하기 불편하고, 종이팩은 재밀봉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셉시스를 통해 만들어진 ‘내 손안의 콩’ 두유 제품은 두유가 가진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도 자외선과 산소 유입을 차단해 신선함을 오래 유지시켜 준답니다. 그리고 페트병이 용기 디자인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앙증맞은 콩 모양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도 살린 아셉시스만의 장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

 

옥수수차

 

옥수수차

 

V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옥수수차는 구수한 맛이 일품인데요. 아셉시스 페트병으로 옥수수차의 고유한 맛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셉시스 로고와 더불어 친절한 설명까지 곁들어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보리차

  

보리차

  

보리차에도 아셉시스의 첨단 기술이 반영되어 있답니다. 갈증 해소에 좋은 보리차는 외출이 잦아지는 요즘에 더욱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

 

커피

 

커피 아카페라

 

커피는 차 종류 중에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수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높아 소비량 또한 높은데요. 아셉시스 기술로 열처리 시간을 단축해서 커피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제품들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른한 오후 아셉시스 병에 담긴 커피 한잔하면서 여유를 찾아보는 것을 어떨까요? ^^


아이스티

 

아이스티

 

벚꽃이 흐드러지는 길을 거닐면 가끔 아이스티의 상큼한 맛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아이스티에도 역시 아셉시스 기술이 반영되어 있답니다~

 

헛개차

  

헛개차

 

술 마신 다음 날 많이 찾게 되는 것이 바로 헛개차입니다. 하지만 헛개차는 온도 변화에 민감해서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면 쉽게 상할 수가 있는데요. 아셉시스가 그런 고민을 해결해 주었답니다~

 

아셉시스 페트병은 이 밖에도 소켄비차, 비타민 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음료를 고를 때 아셉시스 로고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건강도 챙기고 맛도 유지해 주는 아셉시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바쁜 일상 속 아셉시스 페트병에 담긴 음료수를 마시며 모두 힘찬 하루를 보냈으면 합니다~ ^^

 

 

 

효성, 무균충전 PET 병 '아셉시스' 10억 본 생산 보러가기~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4.24 10:57
    음....효성에서 패트병을 만드는군요, 기술도 첨단기술이 들어가고, 몰랐던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4.24 16:25 신고
      안녕하세요, 나부장님~ ^-^ 효성에서는 페트병, ATM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많은 제품들을 만들고 있답니다.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4.05.05 14:14
    안녕하세요 효성블로그 관리자님
    문의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1. 효성에서 만드는 아셉시스 PET병은 생활속에서 지속적으로 재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2. 혹시 효성의 제품을 특정 사이즈 제품으로 주문제작하고 싶을때는 어느쪽으로 연락을 해야할까요?

    텀블러용으로 사용할 심플한 병태의 물병을 제작하고 싶은데 국내 생산시설을 알아보다 문의드립니다.
    혹시 사내의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kazya7942@naver.com 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4.05.07 17:26 신고
      곽덕규님 안녕하세요.^-^
      현재 관련 사업부에서 직접 컨택하고 있습니다.
      사업부에 전달하여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작성자 대표 이미지
    김정곤
    2014.05.08 09:14
    곽덕규 님,
    효성 패키징PU(PET Bottle 및 아셉틱 음료 생산) 기술개발팀 김정곤입니다.
    위 질문하신 내용 중,
    1. 지속적인 사용은 깨끗하게 씻으신다면 문제는 없겠으나, 씻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1회용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특정 사이즈의 주문 제작은 제가 응대드리는 것이 적격으로 보입니다.
    제 전화 번호는 043-530-7773 입니다. 전화 주시면 응답드리겠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