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만나는 효성티앤에스 ‘언택트 솔루션’

Story/효성

 

효성티앤에스는 금융자동화기기(ATM) 국내 1위, 세계 3위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은행이나 365 부스 외에도 우리의 일상에서 효성티앤에스를 조금 더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효성티앤에스가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언택트 솔루션을 통해서 말이죠.

 

 

-
누구나 쉽고 빠르게 주문하고 계산하는 ‘무인 주문 키오스크’와 ‘셀프 계산대’

 

음식점에서 주문한 것과 다른 메뉴가 실수로 나온 적이 있지 않나요? 혹은 계산 실수로 다시 결제하느라 번거로웠던 경험도 다들 있으실 거예요. 이런 실수는 고객과 업주 모두를 난감하게 만듭니다. 고객은 해당 음식점을 다시 방문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질 것이며, 업주는 소중한 고객 한 명을 잃게 됩니다. 한두 명이 운영하는 소규모 가게들은 주문받고 계산하는 직원을 별도로 두기에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워요.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바빠서 정신이 없다 보면 이런 실수가 나오기 마련이고요.

 

또한 퇴근 후에 집 앞 마트에 들러 간단히 저녁 재료를 사고 계산대에 갔는데, 대기 줄이 너무 길어서 불편했던 경험도 있으실 거예요. 겨우 서너 개의 상품만 사는데 10분 이상을 대기하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계산하는 시간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잖아요.

 

이 모든 경우를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효성티앤에스의 ‘무인 주문 키오스크’와 ‘셀프 계산대’입니다.

 

무인 주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정확하게 주문할 수 있고, 또 취향에 따라 재료를 추가하거나 빼는 것도 쉬워져요. 자신만의 시그니쳐 샌드위치나 음료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죠. 업주로서는 주문 실수 없이 요리에만 집중하여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결제까지 주문과 함께 이뤄지니 편하고요.

 

효성티앤에스의 무인 주문 키오스크 U2000

 

셀프 계산대도 마찬가지예요. 소량의 상품을 자신이 직접 스캔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간단히 매장 밖으로 나갈 수 있어요. 과일이나 채소들도 계산대와 연결된 저울을 활용하면 되죠. 최근 무인 매장이 빠르게 늘어나는 이유도 이런 셀프 계산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상품이나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때는 유인 계산대를 이용하고, 간단히 조금만 구매할 때는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면 사람들이 몰리는 피크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효성티앤에스의 셀프 계산대는 현금, 카드를 비롯해 상품권, 모바일 간편 결제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효성티앤에스의 셀프 계산대 U4100D

 

 

-
새로운 구매 경험의 시작, ‘AI 무인 냉장고’

 

직장인들의 일상 중 가장 즐거운 시간이 언제냐고 묻는다면, 다들 점심시간이라고 대답할 겁니다. 1분 1초가 소중한 점심시간, 여러분들은 이런 경험이 있지 않나요?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 회사 밖으로 나가기 싫을 때, 혹은 회의 준비나 급한 업무 때문에 간단히 식사하고 돌아와야 하는 경우 말이에요.

 

여기에도 효성티앤에스의 새로운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 무인 냉장고’는 매일 신선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나 과일, 간편식, 음료 등을 바로 사서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죠.

 

구매 과정이 복잡할 것 같다고요? 그냥 카드를 투입하고 냉장고 문이 열리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꺼내기만 하면 됩니다. 결제하다가 중간에 카드가 빠져도 걱정하지 마세요. 중간에 카드를 빼더라도 결제는 자동으로 진행되거든요. 냉장고에 설치된 AI 카메라로 여러분이 무엇을 구매했는지 자동으로 인식되어 일일이 구매 상품을 입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선택한 상품을 가지고 바로 매장 밖으로 나가는 ‘Grab & Go’인 거죠. 새로운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AI 무인 냉장고로 여러분의 일상이 조금 더 편해지고 즐거워질 거예요.

 

 

-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위한 ‘POS 솔루션

 

효성티앤에스의 POS 솔루션 화면

 

앞서 소개해드린 효성티앤에스의 다양한 언택트 제품을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효율적인 통합 매장 운영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POS(Point of Sale) 솔루션’입니다. 매출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재고가 없거나 문제가 생기면 그 즉시 업주나 고객센터에 전달하죠. 또한 개개인의 고객 정보도 관리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매출 증가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인 것이죠.

 

지금까지 효성티앤에스가 새롭게 도전하는 다양한 언택트 솔루션을 소개해드렸습니다. ATM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늘 한 발짝 앞서나가는 혁신으로 전 세계 고객들을 만족시켜온 만큼 효성티앤에스는 새로운 언택트 시장도 주도하고 있어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로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일상에서 만나는 효성티앤에스의 다채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