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효성뉴스] 효성그룹 5개사 주주총회 개최 외

-
효성그룹 5개사 주주총회 개최

 

 

㈜효성이 3월 18일 마포 사옥에서 제67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효성그룹 사업회사 네 곳은 하루 앞선 지난 17일 제4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김규영 부회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외 환경이 녹록지 않다고 진단하면서 “환경 변화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기민한 조직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또 VOC 중심 경영을 실천하면서 브랜드 가치 차별화에 집중해 주주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는 각각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 등을 사내 이사로 새로 선임했다.

 

 

-
조석래 명예회장, 한미 FTA 10주년 감사패 수상

 

 

전국경제인연합회가 3월 15일 한미 FTA 발효 1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조석래 명예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조석래 명예회장은 한미 FTA 협정 전 과정에 걸쳐 활약한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조석래 명예회장은 “한미 FTA를 통해 양국 관계가 더욱 돈독해진 것과 더불어 한국인의 미국 비자 면제 협정으로 진정한 무역 자유화를 이룬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회를 전했다.

 

 

-
2022년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 진행

 

 

지난달 인력개발원이 올해 승진한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효성을 비롯해 사업회사 네 곳 등에 임명된 임원 스무 명이 사흘 일정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신임 임원 교육은 비대면으로 이뤄졌으며 효성그룹의 경영 전략과 핵심 가치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교육 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소통하고 의견을 나눴다.

 

 

-
효성티앤씨-탑텐, 친환경 의류 개발 협업

 

 

효성티앤씨가 3월 8일 국내 1위 스파 브랜드 ‘탑텐’을 생산하는 신성통상과 친환경 의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업에서 효성티앤씨는 소재 공급뿐만 아니라 ‘리젠’을 적용한 신제품 개발에 참여해 친환경 패션 아이템을 함께 내놓을 예정이다. 탑텐은 레깅스와 브라톱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친환경 액티브 의류 라인을 선보이기로 했다.

 

 

-
효성티앤씨, PID에서 ‘크레오라 파워핏’ 공개

 

 

효성티앤씨가 3월 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프리뷰 인 대구(PID)’에 참가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 행사는 국내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국내 최대 섬유 비즈니스 전시회다. 효성티앤씨는 사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액티브 웨어에 알맞은 고기능성 스판덱스 크레오라 파워핏을 전면에 내세워 시장을 공략했으며 스파 브랜드인 탑텐과 공동 부스를 꾸렸다.

 

 

-
효성첨단소재•효성화학, BIS ‘반부패 서약’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화학이 3월 25일 유엔 글로벌 컴팩트 한국협회와 한국 사회책임 투자포럼이 주최하는 ‘2022 BIS 서밋’에 참석했다. 이날 반부패 서약식에 참여한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화학은 비즈니스 활동에서 투명한 기업 문화를 강화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두 사업회사는 윤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공정 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효성첨단소재, 전주공장 3차 증설

 

 

효성첨단소재가 탄소섬유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주공장 생산 라인을 늘리기로 했다. 지난 2020년과 지난해에 이은 3차 증설이다. 내년 4월까지 연산 2,500톤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추가하면 전주공장의 연간 탄소섬유 생산 능력은 9,000톤에 이르게 된다. 효성첨단소재는 국내에서 처음 탄소섬유를 독자 개발한 후 국내 탄소 산업을 이끌고 있다.

 

 

-
효성중공업, FC안양 메인 스폰서 계약

 

 

효성중공업이 FC안양의 메인 스폰서 공식 후원 재계약을 맺었다. 안양의 유니폼 전면에는 ‘해링턴 플레이스’ 로고가 들어가고 안양 경기장과 온•오프라인 채널에는 효성중공업 광고물이 설치된다.

 

 

-
효성중공업, ‘2022 한국전기산업대전’ 참가

 

 

효성중공업이 3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참가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력, 에너지 기자재 전시회로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탄소 중립과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열렸다. 효성중공업은 ESS를 비롯해 미래 전력 업계를 선도할 친환경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관람객들은 효성중공업의 친환경 고효율 전력 설비에 큰 관심을 보였다.

 

 

-
효성굿스프링스, TRANSCO와 협력 방안 논의

 

 

효성굿스프링스 김태형 PU장이 3월 2일 아부다비의 송전 및 송수를 담당하는 정부 기관 TRANSCO를 방문해 향후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태형 PU장은 효성굿스프링스 펌프 제품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PU의 실적과 다양한 영업 현황을 홍보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효성굿스프링스는 다양한 Water 프로젝트에 지속 참여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갤럭시아메타버스, ‘뮤직앤뉴’와 NFT 파트너십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음원 유통에 대체 불가 토큰 ‘NFT’를 결합한 신사업 확장에 나서며 글로벌 음원 기업 뮤직앤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
동해안 산불 피해 구호 성금 기부

 

 

효성그룹이 3월 10일 경북 울진군과 강원 삼척시의 산불 피해로 고통받는 주민을 위한 구호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피해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의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효성그룹은 대형 재난뿐만 아니라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찾아 희망의 씨앗을 심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은 ESG 경영 평가로도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
굿윌스토어 은평점에 1톤 트럭 후원

 

 

효성그룹이 3월 17일 서울 은평구에 있는 굿윌스토어에 기증품 운반을 위한  1톤 트럭을 후원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트럭도 2013년 효성그룹이 지원한 차량이다. 효성그룹이 장애인과 취약 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굿윌스토어 은평점에서는 중증 장애인 5명과 탈북민 2명이 일하고 있으며 기증품을 분류하고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