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에게 묻다] 당신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People

 

 

 

 

인생 100세 시대가 되면서 먼 미래를 바라보고 '나'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효성인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효성 마포 본사에서 만난 직원들에게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효성 사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

 

 

 

 

 

ㅣ조영화 전략본부 경영혁신팀

 

 

 

 

 

 

“건강한 삶을 위해 규칙적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1주일에  3번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하고, 영양소와 칼로리에 신경 쓰며 식사를 하죠.  ‘A sound mind in a sound body(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을  늘 마음에 새기고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효성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ㅣ안상준 타이어보강재PU 강선영업팀 과장

 

 

 

 

"육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한 미래를 위해 달리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비가 와도 잘 뛰지 않던 저였는데, 지난해에는 나이키에서 주최한 10㎞ 마라톤을, 올해는 아디다스에서 진행한 20㎞ 마라톤을 완주해 주변 분들이 무척 놀라셨답니다. 흘러내리는 땀방울에 스트레스도 함께 배출되는 듯하고, 또 완주 후의 쾌감은 효성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짜릿한 경험입니다.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랫동안 행복하게 함께할 수 있도록 저는 오늘도 달립니다.”

 

 

 

 

 

 

ㅣ김지아 기전PU Global영업3팀

 

 

 

“고객과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향후 제가 가게 될 남미에서 통용되는 스페인어를 비롯해 영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굿모닝팝스>를 들으며 가벼운 일상 표현법을 익히고, 출퇴근길에는 다양한 토픽을 다루는 ‘TED TALK’를 통해 일상 속의 언어를 즐기고자 노력합니다. 스페인어는 예전부터 배운 중요 표현을 연습해서 회화의 기초를 쌓고, 스페인 시트콤이나 드라마를 시청하며 일상에서 쓰는 생생한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해외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글로벌 효성인이 되겠습니다.”

 

 

 

 

 

 

 

ㅣ김홍기 전력PU 프로젝트1팀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주 3~4회 피트니스 센터에서 1시간 반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으며, 2개월에 한 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죠. 수영 실력도 쌓는 중인데,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운동을 통해 달라지는 제 자신을 보며 자신감을 갖게 됐고, 한계에 도전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해 근성 있는 효성인이 되겠습니다.”

 

 

 

 

 

 

ㅣ박남훈 전략본부 경영혁신팀

 

 

 

 

 “50~60세가 됐을 때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이 되기 위해 경영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경영 관련 도서를 일주일에 1~2권 읽고, 조직에서 배우고 익힌 것을 제 나름대로 틈틈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침마다 전화 영어도 하며, 영어를 자유롭게 말할 수 있기를 꿈꾸고 있죠. 앞으로도 제 꿈을 위해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ㅣ박민지 아라미드사업단 영업팀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 1~3회 일본어 수업을 비롯해 제가 속한 영업팀에서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방탄 Application 강독회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영어 실력과 더불어 제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지식을 쌓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효성인이 되겠습니다.”

 

 

 

 


ㅣ허다영 지원본부 인사기획팀

 

 

 

 “인사 전문가로 성장하고 이제 막 시작한 업무에 빨리 적응하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연구 논문 및 대학교 다닐 때 읽은 심리학•경영학 관련 책들을 다시 읽고 있습니다. 학생 때 배운 지식이 업무에 직접 적용될 때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고 업무에 열정을 다해 유능한 인사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ㅣ박현규 PPDH PU PP해외영업팀 대리

 

 

 

 “모든 일의 기본은 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수영장에서 하루를 시작하고, 퇴근 후에는 자전거를 타며 기초 체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하다 보면 언젠가는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다진 기초 체력을 바탕으로 어려운 일에도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효성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