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SAP와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 8일 SAP_코리아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 체결

- 생산관리기능에 경험관리 솔루션 추가해 미래예측기능 강화


효성ITX가 글로벌 IT업체인 SAP_코리아와 효성그룹의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섭니다.


효성ITX는 8일 판교에 위치한 SAP 디자인 앱하우스(SAP Design App Haus)에서 SAP_코리아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제조•생산•판매 등 전 과정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가 2018년 자체 개발해 효성그룹의 국내외 사업장에 도입한 생산관리 솔루션 ‘XTRM FACTORY(익스트림 팩토리)’에 SAP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SAP자회사 퀄트릭스(Qualtrics)의 경험관리 솔루션을 추가해 미래예측기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SAP의 솔루션들을 도입하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구매패턴을 분석할 수 있어 고객의 선호도나 취향을 예측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효성ITX 탁정미 상무는 “이번 MOU는 영업-제조-구매의 통합 모니터링 및 예지 기능 솔루션 개발 역량이 크게 강화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양사의 솔루션을 통합해 효성그룹 국내외 사업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생산환경 구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SAP_코리아 김범재 부사장은 “SAP_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효성ITX가 제품 설계부터 서비스 및 자산 관리까지 전 영역에 고객 인사이트를 적용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효성ITX는 향후 SAP_코리아와 클라우드 ERP(S/4HANA) 솔루션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경량화 해 웹•모바일 등에서 빠르게 시각화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시스템 접속 시 보안을 유지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