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효성뉴스] 효성 3개사 ESG 평가에서 ‘A+’ 등급, 지배 구조 대폭 개선 평가 외

-
효성 3개사 ESG 평가에서 ‘A+’ 등급, 지배 구조 대폭 개선 평가



10월 14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 기업 환경•사회•지배 구조(ESG) 평가’에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이 A+ 등급을 받았다. 조사 대상 760개 기업 중 16개 기업이 A+ 등급을 받았으며, 효성의 계열사가 3개 포함됐다. 이번 평가에서 S 등급을 받은 기업이 없어 이들 기업의 A+ 등급은 사실상 최고 등급인 셈이다. ㈜효성과 효성중공업㈜ 역시 A 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결과와 관련해 지주사 체제 전환 등 효성의 지배 구조 개선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
효성티앤씨, 터키에 스판덱스 공장 연산 15,000톤 증설



효성티앤씨가 11월 2일 터키 이스탄불 인근 체르케스코이(Cerkezkoy) 지역에 600억 원을 투자, 내년 7월까지 연산 15,000톤 규모의 스판덱스 생산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증설은 최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자 스판덱스의 선제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조현준 회장의 판단에 따른 것으로, 효성티앤씨는 750조 원 규모의 글로벌 섬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효성티앤씨, ‘e-프리뷰 인 서울’ 참가



효성티앤씨가 9월 7일 섬유 산업 디지털 전시회 ‘e-프리뷰 인 서울’에 참가했다. 이 전시회는 국내 최대의 섬유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18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리젠’과 ‘마이판 리젠’, ‘크레오라 리젠’ 등 다양한 소재를 사진과 동영상, 3D 룩북 등 디지털 콘텐츠로 선보여 주목받았다.



-
효성중공업, 강원도 삼척에 국내 첫 액화 수소 충전소 설립



효성중공업이 10월 10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에서 수소경제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최문순 강원도 지사, 김동우 효성중공업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와 국내 첫 액화 수소 충전소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효성중공업은 주요 거점 지역에 액화 수소 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으로, 삼척 충전소가 그 첫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효성그룹 조현상 총괄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효성그룹 조현상 총괄사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태성 세아홀딩스 대표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조현상 총괄사장은 서울에 소재한 화훼 농가에서 공기 정화 식물 화분을 직접 구매해 효성그룹 마포와 반포 사옥에서 근무하는 환경 미화, 경비, 시설 담당 직원 100여 명과 효성 주요 계열사 팀장들에게 전달했다.



-
효성중공업, 카자흐스탄에 GIS 수출



인도 푸네 법인이 10월 21일 카자흐스탄의 최대 변압기 제조사 알라금(Alageum)사와 협력해 145㎸ GIS를 최초로 카자흐스탄에 수출했다. 푸네 법인은 이러한 협력을 통해 카자흐스탄 시장 진출에 필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앞서 2016년 인도 푸네 지역에 건설된 초고압 차단기 공장은 남부 아시아 및 중동 전력 기자재 시장 공략의 핵심 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
효성중공업, 그린 뉴딜 엑스포 참가



효성중공업이 10월 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0 그린 뉴딜 엑스포’에 참가해 수소 충전기와 수소 차, 수소 연료 탱크에 쓰이는 탄소섬유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전시한 충전기는 기존보다 사양이 업그레이드된 모델이어서 이목을 더욱 집중시켰다. 이 충전기는 서울 양재 충전소에 제일 먼저 공급될 예정이다.



-
효성, 문화 예술 후원 우수 기관으로 재인증



효성이 10월 28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문화 예술 후원 우수 기관 인증식’에서 문화 예술 후원 우수 기관으로 세 번째 인증을 받았다. 올해로 6회째인 ‘문화 예술 후원 우수 기관 인증식’은 기업이 진행하는 메세나 활동의 다양성, 지속성, 운영 체계 등의 항목을 평가해 문화 예술 후원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데 이 자격은 3년간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