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토론해횻] 🌎지구 연봉 4천 30년🌎 VS 🚀우주 연봉 10억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 당신의 선택은? 💎당첨자 발표💎

Story/효성


지난 쓸데없는 토론해횻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지구에서 연봉 4천만원 받고 30년 일하기🌎 VS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질문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겨 함께 토론해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첨자는 채널횻횻에서 확인해보세요!



-
🌎지구 연봉 4천 30년🌎 VS 🚀우주 연봉 10억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 
당신의 선택은?


“저는 꿈이 돈을 최대한 빨리 많~이 벌고 빨리 은퇴하는 거라 우주에서 10년 사는 것을 택하겠어요! 10년 동안 가족들과 떨어져 사는 건 물론 힘들겠지만 30년을 힘들게 일하고 겨우 시간 내가면서 보는 거보다 10년 빡시게 벌고 남은 인생 동안 가족들과 친구들을 오래 보면서 편안하게 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ㅎㅎ 한번 사는 인생 아무나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도 하고 동시에 돈도 많이 벌 수 있으면 엄청난 행운이죠!”

_ JJ 님


“저는 둘 다 너무 싫은데ㅠ 굳이 하나 선택하라면 우주! 우주에서 책 여러 권 쓰고, 외국어 3개 이상 떼고, 10년 후 지구에서도 여전히 기술의 발전과 상관없이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사업아이템을 고민하면서..ㅅ..십..십년을 보내고 100억 받겠습니다🤔

십 년 동안 연봉 사천 고정되어있다고 하면 공산주의도 아니고 무슨.. 내 가치를 내가 올릴 수 없다는 것부터가 10년이라는 인생을 버리는 느낌이라서 싫어요!”

_ Peter Cha 님


“지구에서 연봉 4천만원 받고 30년 일하기 선택할래요! 30년 동안 지구에서 우리가 누리게 될 물과 공기와 자연이 이미 100억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저는 삶도 투자도 '안전우선주의자'라서 차라리 지구에서 인생역전에 힘쓰겠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연봉을 올리거나, 창업해서 대박이 나거나, 운이 좋으면 로또에 당첨돼서 20억이라도 받을 수 있을지 모르잖아요~ 지구에서 30년 동안 살아가고 싶어요~^^ 강산도 변한다는 10년이란 긴 시간 동안 우주에서 지내는 목숨 값이 100억인 건데, 생명의 위험이란 변수가 높아지는 거고 100억을 당장 누릴 수 없다면 가고 싶지 않아요~ 무엇보다 사랑하는 가족을 만날 수 없는 슬픔이 너무 클 것 같아요!”

_ 박연주 님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 선택합니다. 우주에서는 생활비도 따로 안 나가서 100억 그대로 모를 수 있을 거니깐 10년 꾹 참고 일할래요.”

_ Mydarak Yoo 님


“지구에서 연봉4천만 원 받고 30년 일하기 선택합니다.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보다.. 저는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친구들이 있는 이곳에서 4천만 원 받고 30년 일하는 것이 더욱 가치 있다고 봅니다. 물론 100억 받고 10년 일하는 것도 도전해볼 순 있지만.. 저는 돈보다 지금 이 생활에 만족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_ Lee Yunse 님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기🚀 제 꿈이 우주여행이나 우주비행사가 되는 거였어요. 그래서 저는 꿈의 직장 우주에서 10년 일하고 100억 받을래요 ㅎㅎ”

엄지원


“먼저 선택은 지구에서 연봉 4천만원 받고 30년 일하기 입니다~ 우주라 하면 거의 목숨을 걸고 가는 건데 돈을 더 준다고 해도 저는 아닌 것은 아닙니다~ 움직이기도 힘들고 혹시 잘못하다가 우주고아가 될지도 모르잖아요ㅠㅠ 지구에서 안전하게 한시라도 가족을 안보면 안되니까 그냥 지구에서 가족과 함께 지냈으면 좋겠네요~^^”

_ 유비무환 님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는 것을 선택하겠습니다. 지구에서 연봉 4천만 원 받고 30년 일해봤자 손에 쥐고 있는 것도 없을 텐데, 가족들의 행복과 그리고 노후의 여유로움을 위해 우주에 가서 일하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우주이기에 위험수당이라 생각하고 정신줄 부여잡고 10년 바짝 하면 되겠죠! 솔직히 지구에서 평사원 월급쟁이로 일하면서 100억을 버는 일은 불가능하잖아요. 100억 받아 돈 잘 굴려서 편하게 그리고 여유롭게 살고 싶어요!”

_ 선희정 님


“우주에서 100억 받고 10년 일하고 싶어요 ㅎㅎ 사실 우주라는 공간에서 생활하고 돈을 번다는 게 정말 생소한 일인 것 같아서 진짜 가야 한다면 두렵긴 하겠어요 ㅎㅎ .. 하지만 요즘 세상 돈 많이 필요한 세상이기도 하고 또한 우주 공간 환경이나 의료가 발전된 상황이라면 10년 일 하는 것 쯤이야 뭐 ㅎㅎㅎ 재밌긴 하겠네요 !! ෆ 또한 우주에서 십 년 일하고 무사히 지구로 돌아오면 우주에서 일한 경력 덕분에 좋은 곳에 취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 ㅎㅎㅎㅎ 아무튼 생각만으로도 설레기도 하고 상상이 잘 가지 않는 그런 모습이네요 😆😆😆😆”

_ 웅응 님


“저는 아무리 100억을 준다 해도 지구가 좋아요!!!! 왜냐 10년이란 시간은 너무 길어요!!!ㅠ 그 사이 지구에서 좋은 곳 맛있는 음식도 못 먹을 것 같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랑 떨어져 있어야 되고.. 왠지 우주식?? 우주에서 먹는 음식은 맛 없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 적게 벌고 마음 편한 게 최고입니다!!! 돈 많이 번다고 행복한 것도 아니에요!! 전 지구가 좋아요! 이상 지구 찐사랑♡ 이었습니다 ㅋㅋㅋ”

_ sss p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