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슐랭 가이드] 직장인 맛집 X-파일

People



효성인들의 나만 알고 싶은 효성 사업장 인근 맛집(밥집, 카페, 술집)을 소개하는 <효슐랭 가이드> 열네 번째 주제는 바로 ‘맛집 X-파일’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맛집을 소개해드리며, 미처 소개하지 못해 아쉬웠던 맛집들을 모아 모아 준비했습니다. 맛을 찾는 우리의 여정은 결코 끝나지 않을 테니, 효성인들과 효성 사업장 인근을 찾은 여러분들을 미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소개하지 못해 아쉬워’ 직장인 맛집 X-파일


매일 먹고 마시며 직장생활의 맛을 즐겨온 효성인들의 제보로 밥집과 힙플, 회식과 해장음식 등 다양한 맛집을 소개해온 <효슐랑 가이드>가 어느덧 마지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정말 괜찮은 맛집인데, 아쉽게도 지역이나 주제에 따라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곳이 참 많이 있는데요. 이런 미공개 맛집을 모아 모아 준비했습니다. 효성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직장인 맛집 X-파일을 소개합니다.



점심: 한식, 중식, 일식, 양식? 그것이 고민이다!


심현섭 님 “점심 때만 맛볼 수 있는 김치찌개 단일 메뉴입니다. 푸짐하게 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 계란이 10개쯤은 들어간 것 같은 엄청난 크기의 달걀말이, 그리고 조미김까지 완벽한 밥도둑 3총사이네요.”


아리랑호이 님 “하얀짬뽕과 사천짬뽕이 맛있는데, 맵지 않게 하면 정말 거의 매운맛이 없어요! 빨간색이지만 빨간 맛이 아닌?! 맵게 하면 정말 각오하고 드셔야 한다는 주의문구도 인상적이고, 식사 후 마지막의 튀김도 마음에 드네요~ 매운 육수 따로 달라고 하면 매운맛 조절해가며 먹을 수 있습니다~ 보라색 탕수육소스도 인상적!”


이인재 님 “점심에 스시를 먹고 싶을 때, 신선한 샐러드와 다양한 모듬초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안세진 님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좋은 분위기에서 즐기는 맛 좋은 양식집입니다!”



후식: 커피 한잔과 달달함도 포기할 수 없다면!


김승래 님 “다양한 종류의 드립커피 맛이 좋고 분위기 또한 좋은 곳입니다.”


Blue 님 “2020년 1월 오픈한 분위기 甲 공덕 신상 힙플! 샌프란시스코 3대 베이커리로 한국에 1호점 가로수길에 이어 2호점을 공덕에 오픈했습니다!”


김유진 님 “*큐그레이더가 운영하는 카페로 드립커피와 담백한 빵이 진짜 맛있어요!”

*큐그레이더: 생두와 원두의 맛, 특성 등을 감별해 커피의 등급을 결정하는 전문가


도브 님 “요즘 트렌드인 그리너리 가드닝 카페로 너무너무 예뻐요 :) 카페 구석구석 식물이 가득해,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저녁: 하루의 피로는 비우고, 한잔의 즐거움은 채우고!


카롱 님 “푸짐한 돼지갈비 양과 더불어 맛이 일품입니다. 마포에서 유명한 고깃집으로 최근 새로 생긴 3호점은 분위기까지 좋아요!”


김진범 님 “곱이 예술입니다! 신선한 한우황소곱창만을 고집하는 곳이에요.”


가장 님 “제가 먹어본 보쌈 중에 제일 맛있는 곳입니다. 고기가 입에서 녹아요!! 동기들을 엄청 많이 데려갔는데 다들 반했습니다.”


최샛별 님 “인테리어가 포장마차 느낌이라 회사 선배랑, 후배랑, 친구랑 연령대 관계없이 소주 한잔하기 딱 좋습니다. 음식도 맛있어요!! 퇴근하고 친구랑 갔는데 회사 선배님이 이미 와 계시더라구요!! 저희 테이블 것도 계산해주셔서 감동받은 기억이 있네요,,ㅠㅠ”



아직 모르는 맛집, 아직 가보지 못한 맛집, 그리고 아직 세상에 없는 맛집까지. 우리의 맛집 탐방은 끝이 없을 겁니다. 덕분에 오늘 하루도 맛있을 효성인 그리고 직장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효슐랭 가이드> 시리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