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맞춤 모바일 앱, 업무 효율 Up!

Story/효성



-
회의 기록과 정리를 동시에! 심플 회의록



‘직장 생활은 회의로 시작해 회의로 끝난다’는 우스갯말도 있듯 직장인과 회의는 떼려야 뗄 수 없습니다. ‘심플 회의록’은 업무 특성상 회의가 잦은 직장인에게 특히 유용한 앱입니다. 녹음, 사진, 메모 기능을 활용해 바로바로 기록하고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날짜별로 착착 정리해 언제든 필요한 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도 절약됩니다.



-
어떤 문서든 편집 OK! 폴라리스 오피스



외근 중에 갑자기 문서를 읽거나 간단한 수정 작업을 해야 한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활용해보세요. 한글과 MS오피스, 어도비 PDF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으로 문서를 읽는 것뿐만 아니라 편집과 새 문서 작업도 가능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기기에 접속해 어느 기기에서 작업한 문서라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작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내 손 안의 스캐너! 클리어 스캐너



종이 문서나 사진을 컴퓨터로 이동할 때 주로 사용하는 스캐너. 하지만 자료를 하나하나 열 맞춰 스캔하는 과정이 여간 번거롭지 않습니다. ‘클리어 스캐너’는 스마트폰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오거나 바로 찍으면 스캔 작업이 이뤄지는 앱입니다. 촬영 즉시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하거나 드라이브에 저장도 가능하죠. 흐린 글씨를 선명하게 살려주고, 선택 영역과 비율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
나만의 스케줄 관리 비서! 원더리스트



매일매일 할 일이 너무 많은 직장인에게 스케줄 관리 앱은 필수입니다. 달력, 메모, 알람 기능을 총동원해도 일정 관리가 쉽지 않다면 ‘원더리스트’를 비서처럼 두는 건 어떨까요. 할 일의 목록을 작성해 그날의 업무 리스트를 쉽게 확인하고, 해야 할 일에 우선순위를 설정하면 한눈에 보고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인 스케줄뿐 아니라 공동 작업 목록을 동료들과 공유할 수도 있죠.



-
촬영 한 번으로 명함 관리! 리멤버



대한민국 직장인 대다수가 선택해 ‘국민 명함 앱’이라 불립니다. 상대방의 명함을 등록하면 이름, 회사, 부서, 직책 등의 키워드를 통해 언제든 손쉽게 명함 정보를 검색할 수 있죠. 회원 간에는 이직, 승진, 생일 등 최신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되고, 전화 수신 시 발신자의 명함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 명함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미팅 시 깜빡하고 명함을 챙기지 못했을 때 “저는 스마트 명함을 사용합니다”라며 모바일 메신저나 문자로 명함을 전달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세요.



-
외근 시 주차 걱정 끝! 모두의주차장



외근이 많거나 외부 미팅 시 개인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모두의주차장’을 추천합니다. 목적지를 검색하면 인근 주차장의 위치와 가격, 실시간 주차 공간 유무까지 알려주죠. 주차 때문에 미팅 시간에 늦는 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앱을 통해 모바일 주차권 구입 시 제휴 주차장의 주차비를 60%가량 할인도 해줍니다. 영수증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으니 시간과 비용 모두를 절약할 수 있는 알뜰한 앱입니다.



-
지식이 자라는 스마트 서재! 윌라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은 자기 계발을 위해 책이라도 읽고 싶지만 체력과 정신이 따라주지 않는데요. ‘윌라’는 오디오북과 모바일 명강의를 서비스하는 지식콘텐츠 전문 플랫폼입니다. 직무 강의부터 어학과 시사, 교양 등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장르의 신간과 베스트셀러를 성우의 낭독을 통해 들려줍니다. 출퇴근길, 윌라와 함께 1일 1지식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글. 김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