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기 신입사원의 효성리뷰] 1탄. 우리회사는요

2019.08.26 10:57


치열했던 채용 과정을 뚫고, 저마다의 꿈을 안고 그들은 효성인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회사 중에서 효성을 선택하고,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효성의 선택을 받았기에 우리의 인연은 운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는 하루하루의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에게 천천히 스며들었습니다.


다가오는 9월에 시작될 <2019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위해 효성 53기 신입사원이 8개월 간 직접 경험한 우리회사, 효성을 리뷰합니다. 여러분이 효성에 입사해야 할 6가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효성, 딱딱하고 보수적인 회사? 천만의 말씀!

 

효성 53기 신입사원 수료식


막상 다녀보니 그런 분위기와는 전혀 거리가 멉니다. 지주사 분할 후, 회사가 젊어지려는 노력을 정말 많이 하는 것 같아요.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구매짱 님 -


중공업이라는 특성상 팀 분위기가 군대처럼 빡셀 줄 알았는데, 회식 분위기도 전혀 강압적이지 않고 선배들과 정말 가족처럼 지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최석 님 -


딱딱한 수직 문화보다는 수평적이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요.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옥수동펠프스 님 -


팀 by 팀이긴 하지만 밖에서 보는 효성보다 훨씬 괜찮아요. 특히 젊은 사원들이 많고 최소한 그 분들 위주로 분위기가 엄청 좋습니다.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일성이성효성 님 -


팀 by 팀이겠지만, 회식 수가 생각보다 걱정보다 적습니다. 입사 전에는 효성이라 하면 회식 많이 하고 술 많이 마시는 이미지가 강하게 있었는데, 막상 다녀보니 적당한 회식 빈도수에 강압적인 분위기도 많이 없는 것 같아요.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빰 님 -



-
효성, 조직과 개인 모두 함께 성장해나가는 회사!


효성 53기 신입사원과 그들의 멘토들


멘토링 제도가 잘 되어 있어서 신입사원 때 많은 것을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개인 역량에 따라 자신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이에요.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김광태 님 -


어학교육 및 사외교육 지원도 잘 되어 있어서 자기계발에도 많은 도움이 돼요.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집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박현근 님 -


많이 들으셨을 수도 있겠지만 업무 배우기에 정말 좋은 환경인 것 같아요. 3개월의 이론 교육과 3개월의 실무 실습을 통해서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업무를 배워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팀 선배님들께서 많은 질문을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많이 부족한 저를 잘 봐주시는 것 같습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서동석 님 -



-
효성, 겉으로 드러나는 것보다 속이 꽉 찬 글로벌 회사!

 

인터필리에르 2019에 참가하여 고객사에 선보인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


입사 전에는 효성이라는 회사가 주위에 얼마나 많은 분야에서 사람들의 실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입사 후 효성이라는 회사를 알아갈수록, 효성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을 뿐, 생활의 기반이 되는 전기설비부터 편의를 위한 섬유와 금융까지 함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엄예문 님 -


효성티앤씨의 제품 중 크레오라가 세계 1위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어, 고객사와 상담 시에 고객사에서 매우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다는 품평을 들을 때 자부심을 느끼게 됩니다.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그얼굴로우서?님 -


효성첨단소재는 타이어코드 세계 No.1 점유율을 가진 회사입니다. 세계 1위 회사답게 모든 직원이 프로페셔널하게 일을 하는 모습이 참 멋있습니다!

- 효성첨단소재 신입사원 정지은 님 -



-
효성, 일 잘하는 사람들과 일하기 좋은 회사!
 


어디서든 일 잘하는 효성인들


유관 부서와 협업할 일이 많은데, 직원들끼리 소통이 잘 되고 있어 업무를 진행하는데 수월해요. 또한, 직원들의 출장비나 전표 처리가 매우 빠릅니다. 돈에 관련된 일은 매우 중요하죠.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그얼굴로우서?님 -


생각보다 엄청 글로벌하고 거대한 기업이어서 해외로 진출할 기회도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회사에요. 또한 섬유업계가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회사도 이에 발맞추어 더 젊어지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게 보입니다. FDC의 패션 show case나 트렌드 리포트, 정기적으로 전시회 참가를 하는 등 관심만 있다면 즐겁게 일할 수 있어요.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ㅎㅅ 님 -


직접 다녀본 효성은 제품 생산을 위해 자신의 책무를 다하는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현재 변화를 추구하는 효성이 그 마음을 버리지 않는다면 더욱 일하기 좋은 회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진정욱 님 -


R&R이 체계적으로 분류되어 책임감을 갖고 일할 수 있어요.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박현근 님 -



-
효성, 출근할 때도 퇴근해서도 다닐 맛 나는 회사!

 

퇴근 후 취미생활을 즐기는 효성인들


입사하기 전에도 교통의 요지라는 건 잘 알고 있었지만 직접 다녀보니 그 장점에 대해서 더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친구들 만나러 어딜 가도 가깝고 가기 편해요. 그리고 지하철역과 이어진 회사 입구 덕분에 비가 와도 맞지 않고 출근할 수 있다니, 장점이 아닐 리 없습니다.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에 산책하기 좋은 경의선숲길 공원도 바로 옆에 있어요. 봄에는 여의도를 가지 않아도 벚꽃놀이를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남들보다 이른 다섯 시 반에 퇴근해서 덜 붐비는 지하철로 집에도 가고, 멀리 있는 친구네 회사에 가도 친구의 퇴근 시간보다 일찍 도착할 수 있어요! 야근해도 기본 퇴근 시간이 빠르니 집에 일찍 갈 수 있어 좋습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MAJI 님 -


주 52시간 도입 이후 전반적으로 기본 근무시간 내에 일을 처리하려는 분위기여서 만족스럽게 근무하고 있어요.

- ㈜효성 신입사원 이센스 님 -


창원에서 근무하다 보니 기숙사가 중요한데 우리회사는 기숙사가 매우 잘 되어 있어요. 아파트 한 채에서 각각 방을 하나씩 사용할 수 있어서 개인 공간도 충분히 가질 수 있고, 시설물 또한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고장이나 문제가 있으면 인사팀에서 빠르게 조처를 해줘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서울-창원 간 버스를 격주로 운행해서 주말에 집에 갈 때도 편하게 갈 수 있는 점이 좋아요.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바닐라라떼샷추가 님 -



-
효성, 놀 땐 잘 놀고 쉴 땐 잘 쉴 줄 아는 회사!

 

매년 봄에 열리는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회사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창립기념일에는 상당한 선물을 준다는 것! 그룹사 체육대회 상품이 어마어마하다는 것! 같이 누려보아요! :)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옥수동펠프스 님 -


최고의 장점은 샌드위치데이에 지정 휴무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회사에는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 ㈜효성 신입사원 채민서 님 -


여름휴가도 5일 따로 있고 휴가비도 주고, 팀 내에서 연차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신입사원으로서 생각보다 근무하기 편한 환경이에요. 또한, 상반기와 하반기 워크숍이 있는데 신입사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해주고 배려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 효성기술원 신입사원 진준지 님 -


1주일간 휴가를 붙여서 쓸 수 있게 해주는 refresh 휴가는 회사에 다니면서도 다양한 곳을 여행하고 쉴 기회를 제공해줘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전수준 님 -




어때요? 효성이라는 회사. 직접 다녀본 이들의 생생한 효성리뷰. 여러분도 이들과 함께 일해볼래요? 여기 함께 다녀볼래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