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B급 뉴스] 득실득실 직장생활

People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다고 했습니다. 모두 다 가질 순 없다는 삶의 법칙이지요. 우리는 직장인이 된 후, 새로운 무언가를 얻었지만, 가지고 있던 무언가를 잃었습니다. 매일의 직장생활은 언제나 득실득실입니다.



-
직장생활, 득vs실



직장인이 된 후, 얻은 것이 더 많은지, 아니면 잃은 것이 더 많은지, 효성의 현직 직장인들에게 물었습니다. 그 결과, 전체 답변자 중 56.5%가 얻은 것이 더 많다고 답변했습니다. 반면, 잃은 것이 더 많다는 답변은 8.7%에 불과했으며, 얻은 것과 잃은 것이 비슷하다는 답변은 전체의 34.8%나 되었습니다. 물론, 잃은 것도 많겠지만, 그보다 더 얻은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며 오늘도 무언가를 얻고 있는 직장인들의 직장생활은 분명 보람이 있습니다.


“얻은 것, 잃은 것 중 어느 것이 더 많은지 일일이 따지려면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GiletJaune 님 -



-
직장인이 된 후, 얻은 것


“사람을 얻었고, 일의 즐거움을 얻었고, 세상을 보는 눈을 얻었죠.”

- 데이비드 님 -


“자기개발에 있어서 더욱더 배워나가며 쌓은 지식을 얻었네요. 자기발전에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오경진 님 -


“5Kg의 몸무게, 월급날이면 잠깐 풍족해지는 통장, 직장인이 되었다는 뿌듯함과 안정적인 느낌!”

- 김선우 님 -


“무엇보다 남편을 얻었네요 ㅋㅋ 사내커플!”

- 요미 님 -



“돈을 얻고 시간을 잃었습니다. 그래도 돈이 더 좋습니다.”

- 탕진킹 님 -


“입사 때부터 차곡차곡 모은 돈으로 부모님의 도움 없이 집을 장만 했습니다^^”

- 똔똔잉 님 -


“138개월 치 월급을 얻었으나, 그의 10배가 넘는 수천 개의 흰머리도 함께 얻었습니다.”

- 이민수 님 -


“팀 선배들께 물려받은 꼰대마인드&욕, 높은 엥겔지수로 인한 살, 대부분 지출하고 남은 조금의 저축..”

- 꿈쟁잉 님 -



-
직장인이 된 후, 잃은 것


“가족들과 여행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직장인이 되고 나서는 일정 맞추기가 조금 힘드네요..”

- 하이파파 님 -



“직장인은 벤처인이 아니지요. 모험심과 도전정신,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심을 점점 잃어갑니다. 뭐, 그 대신 소소한 행복을 찾는 즐거움을 알게 되긴 했네요!”

- 아리랑호이 님 -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겼으나 시간을 잃어버렸어요. 돈 쓸 시간이 없네요...ㅠㅠ”

- 쵸코 님 -


“건강을 잃었어요... 간이 안 좋아요ㅠㅠ 최근 운동 및 영양제 먹으면서 좋아지고 있습니다!”

- 유현진 님 -


“머리가 자꾸 빠져요... 잃은 것은 하나지만 그래도 잃은 것이 더 많은 느낌적인 느낌...”

- 탈모는안돼 님 -


“직장생활을 하면서 웃음을 조금 잃었습니다. 원래는 엄청 많이 웃으며 생활했는데, 직장 내에서 매일 웃으며 일할 수 있는 조건이 아니네요. 그래도 많이 웃으려고 노력한답니다.”

- 득득득 님 -


“아무래도 연고지와 다른 곳에서 일하다 보니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들이 적어졌어요. 다들 직장인이 되어 휴가 맞추는 것도 사실 힘들고 해서 친구들이 많이 보고 싶네용ㅠㅠ”

- 콩콩2 님 -


“남자친구 흑흑.. 좋았던 피부..”

- 꿈쟁잉 님 -



-
잃은 것을 통해 다시 얻고 있는 우리



“잃은 것이 더 많다고 생각했다면, 12년을 일하진 못했을 겁니다.”

- 데이비드 님 -


직장인이 된 후,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고,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많이 잃어버리기도 했습니다. 하나를 얻기 위해 둘을 잃더라도, 그 하나의 가치는 둘보다 더 클 수 있다는 걸 이해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얻은 것에 만족하고 감사할 줄 알며, 잃은 것에 실망해도 체념하지만은 않습니다. 잃은 것을 다시 되찾으려는 노력과 잃은 것을 통해 다시 새로운 무언가를 얻고 있는 오늘도 득실득실한 직장생활을 보내는 우리는 직장인입니다.




  ✔ [직장인 B급 뉴스] 이 시대, 저 세대

  ✔ [직장인 B급 뉴스] 직장의 부모&자녀

  ✔ [직장인 B급 뉴스] ‘그래요 난, 난 꿈이 있어요’ 직장인의 꿈

  ✔ [직장인 B급 뉴스] ‘당신의 2018년은?’ 아듀 2018

  ✔ [직장인 B급 뉴스] 두 얼굴의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