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효성뉴스] ㈜효성 및 사업회사 주주총회 개최

2019.04.12 15:14




 ㈜효성 및 사업회사 주주총회 개최





효성그룹이 사업회사 분할 후 첫 정기 주주총회를 개회했다. 3월 15일 마포 사옥에서 열린 이번 주주총회는 주식회사 효성과 효성첨단소재 순으로 진행됐다. 주주들에게 독립 경영 체제 아래 성장 전략을 알리고 포트폴리오 다각화 노력을 설명한 시간이었다. 한편 3월 22일에는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의 주주총회가 열렸다. 효성그룹은 투명 경영을 통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임원·팀장 대상 2차 ‘인사이트 포럼’ 개최





3월 8일 마포 사옥에서 임원과 팀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2회 인사이트 포럼이 열렸다. 르네상스 이후 수백 년간 지속돼온 팽창 사회가 끝나고 향후 다가올 수축 사회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특강을 한 전문가 홍성국 혜안리서치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이 돌파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효성그룹은 트렌드 변화에 미리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포럼을 마련해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효성티앤씨, 구미공장 TPM 활동 우수 사례 발표회





구미공장이 3월 14일 종합교육장에서 TPM 활동 우수 사례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김철수 총괄공장장을 비롯해 각 PU팀장, 협력사 사장과 사원들이 함께해 사례 발표자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고객 중심적 생산 현장으로 한층 더 성숙하고 혁신하려는 구미공장은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받는 TPM 분임조가 되기 위해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졌다.




 효성티앤씨 화학PU, 2019년 상반기 워크숍 실시





효성티앤씨 화학PU가 3월 15일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1부에서는 팀별 기존 사업 연계 및 새로운 사업 확장 가능성을 검토하고, VOC 관련 전파 교육을 바탕으로 팀 활동 계획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조직 활성화의 일환으로 PU 조직원들 간 바라는 점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GBIS 사용 활성화 및 고객 정보관리 실천 활성화를 위한 우수 팀과 PU장 시상 등 조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칭찬 활동으로 상반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효성티앤씨, 2019 대구국제섬유박람회 PID 참가





효성티앤씨가 3월 6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 ‘2019 대구국제섬유박람회 PID’에 참가해 신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2002년을 시작으로 올해 18년째 고객사와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박람회에서 세계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의 고기능성, 고감성 섬유를 대거 선보였다. 특히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제작이 가능해 촉감이 부드럽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등을 전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효성중공업, 수소충전소 연합군 ‘하이넷’ 합류





3월 11일 수소충전소 특수목적법인(SPC)인 ‘수소에너지네트워크(Hydrogen energy Network:HyNet, 이하 하이넷)’가 공식 출범했다. 수소충전소는 수소 전기차 확산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지만 1개소당 30억 원에 달하는 비용 때문에 어느 한 기업이 독자적으로 하기에는 부담이 크다. 이에 효성중공업을 포함한 국내외 수소 연관 사업을 선도하는 13개 회사가 1,350억 원을 출자해 하이넷을 설립했다. 하이넷은 2022년까지 수소충전소 100개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정부 목표(310개소)의 약 3분의 1에 해당한다.




 효성중공업,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효성중공업이 3월 29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3구역)에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을 추진해 견본 주택을 오픈했다. 아파트·오피스텔·판매 시설·업무 시설을 동시 분양, 아파트는 총 220세대 중 일반 분양 203세대, 오피스텔 34실을 일반에게 분양한다. 청약은 4월 2일부터 5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4월 11일로 예정돼 있다.




 효성굿스프링스, 동남아시아 지역 에이전트 교류회 실시





효성굿스프링스가 3월 14일과 15일에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에이전트를 대상으로 Network Bloc Meeting을 실시했다.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전년도 실적 및 수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2019년도 목표 및 전략 방향을 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에이전트별 맞춤화된 교육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효성화학, 폴리케톤으로 워터 코리아 박람회에서 주목





효성화학이 최근 고객사와 협력해 개발한 폴리케톤 수도 계량기를 워터 코리아 박람회에서 공개했다. 효성화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폴리케톤은 일산화탄소를 이용해 만든 친환경 신소재. 가볍고 내구성이 강해 최근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이날 공개된 폴리케톤 수도 계량기는 동파 걱정과 마모 위험이 없는 강한 내구성으로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효성화학은 앞으로도 시장을 주도하며 신사업 개척에 적극적으로 임할 계획이다.




 더클래스효성, 씨티은행과 MOU 체결





더클래스효성이 3월 18일 씨티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및 경기도 소재 한국씨티은행 WM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까지 프리미엄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퍼스트 클래스 서비스를 모티브로 하는 프리미엄 컨시어지 카 서비스로, 전문 프로모터 드라이버가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차량으로 사전 예약한 고객의 소재지에서 WM센터 방문 또는 희망 목적지까지 운행한다. 매일 은행 영업 시간 중 WM센터별 총 6~8회씩 운영될 예정이며 해당 WM센터(서울, 청담, 반포, 도곡, 분당)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FMK, 페라리 부산 서비스 센터 오픈





페라리 공식 수입 판매사 FMK가 3월 7일 부산에 페라리 서비스 센터를 열고, 부산을 포함한 영남 지역 고객과의 접점 강화 및 페라리 소유 가치 증진에 나섰다. 부산의 수입차 거점 지역인 해운대에 위치한 페라리 부산 서비스 센터는 전체 면적 562m²(170 평방 미터) 지상 1층 규모로, 2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서비스 센터와 차량 전시, 고객 라운지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최상급 서비스와 최첨단 시설을 통한 페라리의 가치 실현과 더불어 페라리 최신 모델 포르토피노와 GTC4루쏘 T 전시와 구매 상담도 이뤄져 방문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안양공장, 안양천 정화 활동 실시





안양공장이 3월 22일 안양천 둔치 일대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비산동 아파트 단지에서 사업장 후문까지, 깨끗한 안양천 만들기에 함께했다. 이번 정화 활동에 참여한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직원 30여 명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울산공장,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 실시





3월 16일 울산공장 효성샛별봉사단원 20여 명이 울산 언양 소재의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양육원은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120여 명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복지 시설로, 이날 봉사단원들은 기저귀 등 물품 기부와 함께 식당 곳곳에 풍선과 현수막을 붙이고 자장면과 탕수육을 직접 조리해 아이들과 맛있는 식사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봉사단원들과 함께하는 시간 내내 즐거워하며 잊지 못할 토요일을 보냈다. 앞으로도 울산공장은 지역사회와 같이 어우러져 발전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창원공장 날개회, ‘풀잎마을’ 아이들과 뮤지컬 <호비쇼> 관람





창원공장 봉사 동호회 날개회가 3월 9일 장애인 보호시설 ‘풀잎마을’ 아동들을 초청해 어린이 뮤지컬 <호비쇼>를 관람했다. 이날 나들이에는 10여 명의 날개회 회원과 가족들이 참여했으며, 장애 아동들과 짝을 이뤄 아이들이 보다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참가 아동들은 친근한 호랑이 캐릭터 주인공을 따라 율동과 노래를 하며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공연을 즐겁게 관람했다. 공연 후에는 근처 식당으로 이동해 푸짐한 점심을 먹으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날개회는 나눔에 동참하고자 하는 신입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