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효성뉴스] 2019년 시무식 개최 외

2019.01.18 09:47




그룹 뉴스




 2019년 시무식 개최





2019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무식이 1월 2일 마포 본사에서 개최됐다. 조현준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취임 때부터 강조해온 VOC에 대해 다시 한 번 언급하고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와 해외 사업장에서도 신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인사와 신년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





지난 12월 27일 마포 본사에서 2018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수상의 영광은 ESS 신규 시장을 발굴하며 수주 확대를 이끈 효성중공업 오동우 부장에게 돌아갔다. 오동우 부장은 태양광 연계 ESS, 피크 저감 ESS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국내 ESS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8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도 진행돼 효성의 성장을 견인한 이들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2019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효성이 지난 12월 총 26명 규모의 2019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른 것으로, 불투명한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책임 경영을 실천한 인사, 신성장 동력 사업의 육성을 이끌며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인사들이 승진 대상에 포함됐다. 특히 조현준 회장이 평소 강조해온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한 고객 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해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성과를 거둔 점도 반영했다.




 효성그룹 53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 교육





효성그룹 53기 신입사원 그룹 입문 교육이 1월 2일부터 실시됐다. 한국표준협회 연수원에서의  교육을 시작으로 13박 14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 신입사원들은 효성의 창업 이념과 경영 철학, 핵심 가치를 배우고 실제 생산되는 제품을 견학하며 효성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효성 100년을 향한 다양한 교육과 사회공헌 활동 등 환영 및 수료 행사를 마치게 될 53기 신입사원들이 향후 효성 100년을 이끌어갈 진정한 효성인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효성그룹, 2018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수상





효성그룹의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홈페이지가 지난 12월 13일 개최된 2018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최우수상, 효성에프엠에스는 서비스업 분야 대상을 받았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구축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중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곳이다. 


효성그룹 사업회사들의 홈페이지는 지난해 6월 지주사 체제 전환에 따라 신규로 제작됐다. 디자인 가이드를 정해 통일성을 유지하되, 사별 특색을 반영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또한 홈페이지 사용자들의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이 보일 수 있도록 적응형으로 개발해 편의성을 더했다.




 효성티앤씨 구미공장, 건강한 일터 Navi 인증





효성티앤씨 구미공장이 지난 12월 6일 구미시에서 주관하는 건강한 일터 Navi(나비) 인증을 받았다. Navi 인증제는 2011년부터 시행한 ‘건강 도시 구미’의 명품 건강 브랜드 사업으로, 관내 소재하는 제조업 사업장 중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작업 환경과 개인 건강 자원 영역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장에게 수여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인상 국내 부문 시상식 개최





효성첨단소재가 지난 12월 17일 2018년 올해의 효성첨단소재인상 국내 부문 시상식을 거행했다. 효성첨단소재는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개인에게 ‘The Man of the Year’를, 효과적인 팀워크로 전체 조직의 발전에 기여한 팀에게 ‘The Team of the Year’를 수여하고 있다. 2018년 ‘The Team of the Year’는 아라미드사업단 영업팀 외 4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효성첨단소재, 임원 및 팀장 대상 리더 워크숍 실시





효성첨단소재가 지난 12월 17일 마포 본사에서 임원과 팀장 80여 명을 대상으로 리더 워크숍을 진행했다. 효성첨단소재 출범 이래 처음 열린 워크숍으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회사의 전략을 재조명해볼 수 있는 새로운 관점과 타사 사례 등의 특강이 마련됐다. 황정모 대표이사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통찰을 잠시 내려놓고 새로운 인풋(Input)을 충분히 받아드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리더들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줄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효성중공업, 협력사 동반 성장 간담회 개최





효성중공업 협력사 동반 성장 간담회가 지난 12월 1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효성중공업은 상생을 통한 윈-윈 파트너십 구축을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연 2회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효성중공업이 제조하는 초고압 변압기, 차단기, ESS 등에 부품 및 원자재를 공급하는 삼동, 티씨티, 포스코대우 등 19개 협력사와 효성중공업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해 동반 성장 정책을 공유하는 등 상호 교감하고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공헌




 효성중공업, 필리핀 의료봉사





효성중공업 변전소 수행2팀이 지난 11월 24일 필리핀 팡가시난 주 산 마누엘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의료봉사는 필리핀 팡가시난 지역민 480여 명을 대상으로 평소 일반 건강검진과 처방을 진행하고 의약품과 비타민 등을 지급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요 고객사인 필리핀 전력청과의 관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말 맞이 이웃 돕기 성금 10억 원 전달





효성이 지난 12월 1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연말 이웃 돕기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200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기탁을 시작해 16년 연속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2018년 성금은 효성과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5개 사가 뜻을 모아 함께했다. 기탁한 성금은 취약 계층 여성 취업 지원과 취약 계층의 자립 역량 강화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전주공장과 울산공장도 각각 급여 나누기 성금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연우무대와 함께하는 ‘효성 컬처 나이트’ 개최





효성이 지난 12월 13일 대학로 드림아트센터에서 ‘효성 컬처 나이트(Hyosung Culture Night)’를 개최했다. 효성 컬처 나이트는 연말을 맞아 효성 임직원과 가족을 격려하는 한편 창작극 관람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200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극단 연우무대의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관람했다. 이와 함께 효성은 극단 연우무대에 후원금 3,000만 원도 전달했다. 후원금은 창작극 제작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효성티앤에스 산타원정대, 소외 이웃 찾아 쌀 전달





효성티앤에스가 지난 12월 5일 연말을 맞아 ‘효성티앤에스 산타원정대’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70여 명이 참여해 수서동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고 사랑의 쌀, 휴지, 아동용 겨울 패딩 등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과 생필품은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금액으로 구매했다. 효성티앤에스는 연말마다 쌀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효성화학 용연공장, 사랑의 제빵 나눔 봉사 실시





용연공장이 지난 12월 1일과 8일 울산적십자사에서 제빵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22명의 임직원들은 잘 구워진 빵을 정성스럽게 포장해 인근 노인 요양 시설에 전달했다.




 창원공장, ‘사랑의 쌀 나눔 기탁식’ 개최





창원공장이 지난 12월 28일 창원시청에서 사랑의 쌀 나눔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기탁한 쌀은 총 3,500만 원 상당으로 기초 수급자, 독거노인, 편부모 가정, 장애 세대 등 창원시의 어려운 가정 730세대에 각 20㎏씩 전달될 예정이다. 창원공장은 임직원들이 모금한 금액과 회사가 같은 비용을 마련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쌀 나눔을 위한 재원을 마련했으며, 효성중공업과 1사 1촌 자매결연한 함안군 국북면에서 쌀을 구입해 농촌 사랑의 의미까지 더했다.




 창원공장, ‘창원사랑 아이사랑’ 인재 양성 캠페인 참여





창원공장이 지난 12월 28일 창원시, 경남신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창원사랑 아이사랑’ 인재 양성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재능은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키우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원공장은 1,150만 원을 후원했다.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 경상남도지사 표창 수상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날개회가 지난 11월 27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실시된 경상남도 나눔대회에서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날개회 회장인 인사팀 한영록 대리가 대표로 참석해 표창을 받았다. 날개회는 1987년 창립해 월 1회 직접 참여하는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저소득 어린이 및 복지 시설 등에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창원공장, ‘효성 미니 도서관 개관식’ 개최





창원공장이 지난 12월 27일 가고파초등학교와 감계초등학교에서 ‘효성 미니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총 2,000만 원 규모로 1,559권의 초등학생 권장 도서와 서가를 기증했다. 가고파초등학교와 감계초등학교는 학생 수 대비 도서 수가 부족한 학교로 창원교육지원청의 심사를 거쳐 이번 효성 미니 도서관 수혜 대상으로 선정됐다. 창원공장은 지난 2014년부터 학교 간 도서 보급 편차를 줄이고 학생들의 독서 활동 활성화를 위해 창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효성 미니 도서관을 기증하고 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