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권] 책으로 배우는 직장인 취미생활

Story/효성



새해가 되면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하고 싶어집니다. 해보지 않았던 일에 도전해보며 새로운 마음가짐과 자세로 새로운 내가 되고 싶어지죠. 2019년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의 알찬 한 해를 위해 취미생활을 추천합니다. 일만 하기보다는 워라밸의 균형을 맞추며 소확행을 찾기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늘 시간과 돈이 부족한 우리 직장인들을 위해 그 취미생활을 책으로 배워봅니다.




 ‘만드는 즐거움에 먹는 즐거움까지!’ 요리



출처: YES24



2019년에는 요리를 취미로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집밥에 관심을 갖고 외식 대신 반찬을 만들어 먹으면 외식으로 인한 식비를 줄일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까요. 집밥 반찬을 만들어 볼 요량이라면 이 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수미네 반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동명의 TV프로그램이 책으로 나왔습니다. 이 책은 연예계 대표 손맛 탤런트 김수미의 맛깔 나는 반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TV에 공개됐던 레시피를 그대로 싣지 않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해석하여 더욱 풍성하고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를 볼 수 있습니다. 50가지 레시피를 하나씩 만들어 보면서 요리에 취미를 가져보세요.




 ‘내 손 끝에서도 예술이?!’ 캘리그라피



출처: YES24



몇 년 전부터 캘리그라피를 취미활동으로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멋들어진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지는 못 하더라도 개성 있고 예쁜 필체를 연습하다 보면 자신만의 손글씨가 곧 캘리그라피가 될 수 있습니다.


<나도 손 글씨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는 손글씨 취미활동을 하려는 이들에게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듬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데요. 한 글자 한 글자 집중해서 쓰다 보면 악필을 교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성 있는 나만의 필체를 만들어 멋진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 수도 있을 거예요.




 ‘반려동물만큼 사랑스러운 반려식물!’ 원예



출처: YES24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공기 정화 기능을 위해, 또 바쁜 일상 속에서 힐링을 위한 취미활동으로 식물 키우기를 취미로 가지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식물을 들이다>는 식물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로써, 처음 식물 키우기를 취미로 가져보려는 이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저자는 식물을 키우기 시작하면 여지없이 실패하는 이들을 위해 식물 관리법 및 주의할 점을 꼼꼼하게 담았습니다. 식물 키우기를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식물을 들이다>를 참고하는 것은 어떨까요? 새해에는 초록빛 반려식물과 함께 싱그러운 일상을 보내세요.




 ‘집순이, 집돌이의 완벽한 취미’ 셀프 인테리어



출처: YES24



내 집, 내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늘면서 셀프 인테리어가 대세입니다. 물론 돈이 많다면 전문가에게 맡겨 손쉽고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끝내면 좋겠지만 비용의 압박 때문에 많은 이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인테리어 원 북>은 꼭 금손이 아니더라도 내 집, 내 방을 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팁을 알려줍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수많은 셀프 인테리어 정보 속에서 전문가 없이 리모델링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가장 합리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가감 없이 제공해 주는 <인테리어 원 북>. 비용의 부담을 덜고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워 보이는 마감재 고르기, 감각적인 국내 브랜드 가구 탐방, 카페 같은 공간을 위한 조명 계획 등 알차고 보석 같은 정보가 꼼꼼하게 수록되어 있으니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바쁜 일상의 쉼표를 놓다’ 프랑스 자수



출처: YES24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차분한 시간을 갖고 싶다면 프랑스 자수를 추천합니다. 몇 해 전부터 차분하게 앉아서 집중할 수 있는 프랑스 자수를 취미로 갖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배우고 싶어도 시간이 없고, 주변에 배우러 다닐만한 곳도 없다면 <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을 참고해 보세요.


처음 자수를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27가지의 기본 스티치를 비롯해 자수의 전 과정을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더불어 기초 자수뿐 아니라 자수를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입체 자수, 아플리케 자수까지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안들을 책 속에 부록으로 담아놓았기 때문에 책 한 권으로 프랑스 자수를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길’ 필라테스



출처: YES24



새해에는 건강을 위해 운동에 취미를 붙여보세요. 막상 헬스장에 등록해도 바쁘고 귀찮아서 며칠 나가지도 않고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기 일쑤였다면, 홈트레이닝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피아의 필라테스 홈트>를 참고하면 추운 겨울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비싼 필라테스를 집에서 단계별로 운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놓았는데요. 36가지의 기본 필라테스 동작을 7가지 기본 포지션 별로 분류해 바른 자세를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소도구를 이용한 동작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순서별로 상세한 동작을 담은 사진까지 담고 있으니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도 크레이에터? 잘 되면 퇴사각..?’ 동영상 편집



출처: YES24



요즘은 개인 방송의 시대!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유튜버가 되려면 동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것 모두 혼자 해야 하는데요.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다면 동영상 편집 분야 국내 1위 유튜버 비됴클래스 하지원이 펴낸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 편집을 배워보세요. 어디서도 배울 수 없었던 유튜브 동영상 편집 노하우를 20일 만에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촬영과 영상 편집을 위한 간단한 상식 및 용어뿐 아니라, 자신의 독학 노하우를 20일 커리큘럼으로 익힐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는데요. 더불어 빠른 작업 속도와 감각적인 표현 방법을 알려주는 18개의 강력한 제작 테크닉까지 수록해 놓아 동영상 편집 실력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책으로 배우는 직장인의 취미생활. 일상의 활력이 되고 자신의 경쟁력이 되는 취미생활로 2019년을 더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내세요!





  ✔ [한 달에 한 권] ‘책으로 엿보는 그들의 삶’ 전문가의 도서

  ✔ [한 달에 한 권] ‘이불 속에서 귤 까먹으며 보고 싶은’ 그림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