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효성뉴스] 효성첨단소재, 베트남에 신규 타이어코드 생산 법인 설립 외

2018.12.14 08:59




그룹 뉴스




 효성첨단소재, 베트남에 신규 타이어코드 생산 법인 설립





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타이어코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베트남 광남성에 신규 생산 법인을 설립한다. 효성첨단소재는 베트남 중부 광남성 땀탕 공단 내 제2공장 부지에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타이어코드 생산 설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효성은 지난 2007년부터 베트남 남부 호찌민 인근의 연짝 공단에 베트남·동나이 현지 법인을 설립해 매출 약 1조 7,000억 원을 기록, 이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약 1%를 차지하는 수치다. 광남성 투자가 마무리되면 베트남 남부에 이어 중부까지 이어지는 복합 생산 기지를 통한 글로벌 수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52기 신입사원 멘토링 시상식





52기 신입사원들이 11월 23일 마포 사옥에서 수료식을 열고 우수 멘토링 시상식 등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신입사원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현장에 투입, 완벽한 효성인으로 성장했다. 3개월의 업무 기초 이해기와 업무 능력 발전기를 거친 후 15개 팀(신입사원, 멘토 총 30명)이 우수 멘토링 상을 수상했다. 본상 대상에는 효성중공업 소속의 김지수 사원과 멘토 강상범 과장이 이름을 올렸다.




 효성첨단소재, 올해의 첨단소재인상 해외 부문 시상식 거행





효성첨단소재가 11월 30일 2018년 올해의 첨단소재인상 해외 부문 시상식을 진행했다. 총 3개 부문을 시상한 이번 시상식은 회사의 성과를 높여준 우수 해외 법인 및 지점의 임직원과 팀의 공로를 치하하는 자리였다. ‘The Team of the Year’는 효성안륜유한공사복합재료와 효성 USA법인의 카페트사업부문 생산팀이 수상했으며, ‘The Man of the Year’는 청도공장 박재규 차장 외 3명이, ‘The Best Supporter of the Year’에는 인도법인의 Mr. Neeraj Handa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효성중공업, 부탄전력청 회장단 창원공장 방문





창원공장이 11월 22일 부탄 공기업 지주회사(DHI)와 부탄전력청의 회장단을 맞이했다. 창원공장은 2015년 10월 수력발전소 변전소 GIS 공급 계약에 성공하는 등 꾸준하게 부탄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부탄과 효성중공업의 사업 성과를 리뷰하고 향후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효성중공업 건설PU, 인천서운구역 주택 재개발 현장 공사수행계획보고 실시





건설PU가 10월 24일 인천서운구역 주택 재개발 현장의 공사수행계획보고를 실시했다. 김동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공사, 기술, 설계 등 유관 부서 담당 임원 및 팀장이 참석해 현장 운영 계획을 공동 점검하고, 인원 투입, 원가 등의 진행 현황과 이슈를 다뤘다. 아울러 목표한 공기 및 손익을 차질 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문제점과 건의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건설PU는 철저한 공사 관리로 모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효성중공업 건설PU, 협력사 동반 산행 실시 





건설PU가 지난 11월 2일 서울 강남구 대모산에서 협력사 동반 산행을 개최했다. 건설PU 본사와 진흥기업 외주구매팀이 주최하고, 35개 협력사가 참여한 이날 행사는 협력사와 상호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9㎞ 코스의 대모산 둘레길을 약 3시간에 걸쳐 산행했다. 동반 산행 행사를 통해 현장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한편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화학, PPDH 소방 기술 경연대회 개최 





용연공장이 ‘PPDH 소방 기술 경연대회’를 11월 16일 개최했다. 협력사를 포함해 일곱 개 팀이 화재 진화 훈련과 OX 퀴즈 대회에 나서 소방 안전 의식을 고취했다. 용연공장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자체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FMK, 마세라티 르반떼 GTS 국내 출시 





FMK가 마세라티 ‘르반떼 GTS(Levante GTS)’를 11월 26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마세라티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 엔진을 장착해 럭셔리 슈퍼 SUV로 재탄생한 르반떼 GTS는 최대 출력 550마력과 최대 토크 74.74㎏·m를 발휘하며, SUV임에도 4.2초에 불과한 제로백과 292㎞/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르반떼 최초로 통합 차체 컨트롤(IVC: Integrated Vehicle Control)을 전자식 주행 안전장치에 도입하고, 새로운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실내에 최상급 피에노 피오레(Pieno Fiore) 가죽을 적용했다.




사회공헌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효성이 지역사회의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 11월 27일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저소득층 1,500세대에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효성 임직원 등 20여 명은 100세대를 직접 방문해 김장 김치를 배달했다. 효성이 이번에 전달한 김치는 60세 이상 취약 계층 노인들의 자활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 ‘울산중구시니어클럽 전통음식사업단’에서 만든 것이다. 효성은 사회적 기업 지원 차원으로 이곳에서 8년째 김치를 구매하고 있다.




 배리어프리 영화위원회에 영화 제작 후원금 전달





효성이 11월 7일 사단법인 배리어프리 영화위원회를 찾아 영화 제작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배리어프리 영화위원회는 시각 또는 청각장애가 있는 이들도 아무 장벽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문 영화인들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시각장애인이나 자막 읽기가 불편한 노인을 위해서 화면을 음성 해설로, 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소리 정보를 자막으로 제공하는 등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영화를 재제작한다. 효성은 배리어프리 영화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후원을 인정받아 11월 7일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미래 공학 꿈나무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 개최





창원공장이 창원 도계초등학교, 대산초등학교 5, 6학년, 15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주니어 공학교실’을 개최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직원들이 지역의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과학 수업을 실시하는 교육 기부 활동이다. 이번 주니어 공학교실은 ‘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라는 주제로 발전 및 송배전의 원리와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변압기와 차단기의 역할 등 눈높이 맞춤 수업으로 진행됐다.




 안양공장, 급여 나누기 모금 운동 확대 전개





안양공장이 사회공헌 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급여 나누기 모금 운동을 확대 전개했다. 이는 노사가 자율적으로 협력한 결과로 관리직 및 생산직 전원이 참여해 61%에 머물던 참여율을 100% 달성했다. 또 안양사업장 내 효성기술원과 중공업연구소도 안양공장의 급여 나누기 모금 운동에 적극 협력해 11월부터는 많은 임직원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참여율이 대폭 늘어났다. 안양사업장의 누계 기부 금액은 2008년부터 2017년까지 4억 2,000만 원에 이른다.




 효성티앤에스, 강남구 자원봉사 구청장 표창 수상





효성티앤에스가 11월 26일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2018 강남구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적을 인정받아 강남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효성티앤에스는 매월 노인 및 아동 복지, 도시락 배달, 경로 식당 배식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연말에는 쌀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보탬이 될 예정이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구 만들기’ 실시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11월 17일 지역 사회복지 시설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효성중공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구 만들기’를 실시했다.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효성중공업 임직원 가족과 경상남도 대학생 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했다. 효성중공업은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원광보은의집 등 4개 노인 복지 시설 및 지역 아동 시설에 책상, 탁자, 책꽂이, TV 거치대, 이동식 트레이 등 149개의 가구를 제작해 전달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