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기지 베트남에서 8년째 의료봉사! ‘효성 미소원정대’

2018. 11. 26. 13:44



효성과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 강남세브란스병원, 자생한방병원 의료진으로 구성된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 롱토 지역에서 지역주민 약 1,8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활동을 시행했습니다.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 기지가 있는 베트남에서 2011년부터 의료봉사를 해온 미소원정대 파견은 올해 8년째인데요. 의료 시설 부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 총 1만 2천여 명이 지금까지 진료 혜택을 받았습니다.


올해 진료 활동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심장혈관외과·안과∙가정의학과∙내과∙산부인과∙소아과∙치과 의료진 및 스태프 27명, 자생한방병원 한방진료 의료진 6명 등 총 33명이 함께 했으며, 효성 베트남 사업장 임직원 100여 명이 통역과 안내를 맡아 행사 제반 진행을 도왔죠.





효성 조현준 회장은 “베트남은 효성의 해외 최대 생산법인으로 글로벌 효성의 전초기지”라며, “베트남 지역 사회의 일원이자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미소원정대는 매년 진료 과목을 확대해 더 많은 주민이 다양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2014년에는 미소원정대 진료 기간 중 발견한 골절 합병증 환자나 두개골 함몰 환자 등 고위험환자를 한국에 초청해 수술비 전액을 지원했으며, 2016년에는 안과 과목을 신설해 시력이 낮은 초등학생 44명에게 무료로 안경을 제작해 보내기도 했죠. 올해는 처음으로 심장 질환이 우려되는 환자들을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도 실시하였고, 효성의 베트남 사업장 내 출산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왔던 임신·출산 교육도 사회 진출을 앞둔 롱토 인근 지역 대학생에게까지 확대하여 진행했습니다.





또한 인근 지역 초등학생 600여 명에게는 기초건강검진, 안과검진과 함께 치과 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으며, 동아연필㈜와 함께 학용품을 선물하기도 했는데요. 학용품에는 효성 SNS 이벤트인 <샛별쏘다 백일장&사생대회>를 통해 SNS 친구들이 전한 응원 글과 그림을 담아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효성은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급여 나눔을 통해 베트남 저소득지역 아동들과 결연후원을 맺고 마을 및 교육 시설 개선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지법인 또한 미니도서관 지원, 컴퓨터 기증 등을 통해 해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