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조현준 회장, 中 저장성 성장과 사업 협력 논의 외




그룹 뉴스




 조현준 회장, 中 저장성 성장과 사업 협력 논의 




8월 25일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이 반포 사옥을 방문해 조현준 회장, 조현상 총괄사장을 비롯한 효성그룹 경영진과 만났다. 저장성은 효성그룹의 주력 사업이 대거 진출해 있는 글로벌 거점으로 위안자쥔 성장은 저장성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효성그룹에 고마움을 표하고, 투자 협력을 위한 정부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저장성 진출 20년을 맞은 효성그룹은 중국 시장 공략과 전초 기지로서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위상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효성 4사, 공동 설명회 ‘CORPORATE DAY’ 실시 





효성그룹의 4개 사업회사가 8월 16일 서울 여의도에서 ‘CORPORATE DAY’를 공동 개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많은 기관 투자자가 방문해 우리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고부가가치 제품 등 뛰어난 사업 경쟁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표이사와 경영진이 주요 투자자와 직접 미팅하는 등의 적극적 소통 행보 또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효성그룹은 앞으로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과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사업회사, 애널리스트 간담회 진행 





8월 27일과 30일에 이어 9월 3일까지 3일간 효성그룹 사업회사 IR 담당자들이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효성중공업 순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금번 간담회 개최는 사업회사의 재무실장들이 간담회장을 방문하고 각 사 담당 애널리스트들을 확보해 이들을 시장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며 시장에서의 당사 신뢰도를 높여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효성 ‘프리즈마’, 2018년도 IR52 장영실상 수상 





8월 28일, 효성의 ‘프리즈마’가 2018년도 IR52 장영실상(18~34주 차)을 수상했다. 장영실상은 산업기술계를 대표하는 시상 제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품과 기술 경쟁력을 갖춘 연구 조직에 주어지는 상이다. 프리즈마는 효성이 세계 최초로 연속 공정을 이용해 생산한 ‘고 양이온 염색성(CD) 폴리에스테르(PET) 섬유’로 일반 PET와 달리 고온, 고압 공정을 통해 화려하고 선명한 염료 염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이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연구진은 앞으로도 혁신의 길을 개척하며 도전을 멈추지 않을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브라질 ‘페브라텍스’ 참가 





효성티앤씨 브라질법인이 8월 21일 산타 카타리나 주에서 열린 섬유산업 전시회 페브라텍스(Febratex)에 참가했다. 60개국 2,000여 업체가 참가하고 나흘간 9만 명이 관람한 세계 최대 규모로, 브라질법인은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원사를 대거 선보여 산업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글로벌 넘버원’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는 브라질법인의 활약을 기대한다.




 타이어코드, 인도•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 등 시장 점유율 40%로 확대





효성첨단소재의 ‘글로벌 넘버원’ 타이어코드가 인도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신흥 4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40%를 돌파했다. 경제 성장에 따라 자동차 판매가 급증하면서 2016년 22%였던 시장 점유율이 2년 만에 두 배가량 높아진 것. 도로 사정이 열악한 현지 환경을 고려해 고강력 타이어코드 제품을 내놓는 등 ‘지역 맞춤형 전략’을 펼친 것이 효과를 나타냈다. 타이어코드가 앞으로도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길 기대한다.




 창원공장, 임원•팀장 책임 경영 실천 행동 교육 실시 





7월 5일 임원과 팀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성과 달성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자기 완결형 리더십’ 교육에 이어 7월 25일과 8월 1~2일 총 3차수로 추가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임원과 팀장들이 책임 경영의 구체적 실행 모습을 알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회사 강조 사항을 반영한 실천 행동을 안내하는 동시에 해당 조직 내 적용점을 발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창원공장이 ‘건강한 기업 문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갔기를 바란다.




 효성중공업 건설PU, 폭염 대응 건설 현장 안전 보건 관리 점검 





건설PU가 여름철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안전 보건 관리를 위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김동우 PU장은 8월 10일 부산 온천동 주상 복합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폭염 대처 현황을 점검했으며, 향후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아울러 현장 근로자들에게 수박과 아이스크림을 전달하며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동시에 현장 자체적으로 근로자 건강관리 활동을 적극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한국야쿠르트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한국야쿠르트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히타치 VSP G1500 올플래시’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히타치 VSP G400’을 공급했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의 노후화된 스토리지의 용량 포화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스토리지의 안정적인 교체와 성능에 중점을 두고 주요 벤더들의 제품을 검토한 결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미 검증받은 히타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선택해 올해 초 구축을 완료했다.




 효성캐피탈, 2018년 타운홀 미팅 실시 





효성캐피탈이 8월 21일 임직원 간의 소통과 경영 철학,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타운홀 미팅을 실시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2018년 상반기 실적 리뷰와 하반기 전략 방향 공유, 회사가 지향하는 일하는 자세와 행동 방식 전파, CEO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덕 대표이사는 자산 감소 방지, 건전성 개선, 지속 성장을 위한 노력을 중점 추진 사항으로 언급하고, ‘회사가 지향하는 일하는 자세와 행동 방식’ 교육을 통해 임직원이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행동 변화에 대해 강조했다.




 효성ITX ‘태니엄’, 랜섬웨어 단 15초 안에 대응 





효성ITX가 8월 3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18)’에 참가해 차세대 보안 솔루션인 ‘태니엄(Tanium)’을 소개했다. 기업 내 랜섬웨어 발생 및 정보가 유출됐을 때 보안 관리자는 단말의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고 공격에 대한 대응은 물론 추가 공격을 방지해야 한다. 하지만 기존 전통 모델은 공격 후 네트워크를 분리하고 조치하는 데 상당 시간이 걸리며, 추가 감염 여부 파악이나 패치 배포에 몇 개월이 소요되기도 한다. 반면 효성ITX의 태니엄은 랜섬웨어 발생 후 단 15초 만에 대응해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프리미엄효성, 광주 ‘희망플러스 사업’ 지원 





더프리미엄효성 ‘토요타광주’가 광주 서구 ‘희망플러스 사업’을 후원한다. 사회복지 시설 이용자와 종사자를 위한 웨딩 카와 카 셰어링 후원 서비스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빛섬, 제1회 예빛섬 영화제와 아시안게임 중계 





8월 10일 세빛섬에서 ‘제1회 예빛섬 영화제’가 열렸다. 영화제에서는 할리우드 명작들을 무료로 상영해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여름밤의 재즈’ 공연도 이틀간 열려 시민들의 감성을 채워줬다. 이 외에도 세빛섬은 거리 응원의 ‘핫 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2018 아시안게임 인기 경기가 예빛섬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된 것. 탁 트인 한강에서 국가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어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었다.




사회공헌




 북한 지뢰 도발 응징 3주년 기념행사 참석 





효성이 8월 4일 경기도 파주에서 열린 ‘북한 지뢰 도발 응징 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전투 영웅의 군인 정신을 치하하고, 국민의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했다.




 효성, 3년째 육군 1군단에 독서 카페 후원 





효성이 8월 28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 예하 백학대대 외 2개 대대에 총 3채의 독서 카페를 기증하고 개관식에 참석했다. 효성은 지난 2016년부터 육군본부의 ‘책 읽는 병영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광개토부대에 2년간 4채의 독서 카페를 지원한 바 있다. 효성이 기증한 독서 카페는 도서 1,000여 권을 비치할 수 있고, 최대 14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실내에 냉난방 기기도 구비해 최전방 경계 초소에서 복무하는 장병들이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건군 70주년 뮤지컬 <신흥 무관학교> 후원금 전달식 





효성이 8월 31일 용산 육군회관에서 육군본부와 문화 소외 계층 뮤지컬 나눔 티켓 지원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효성이 후원하는 1억 원은 건군 70주년 뮤지컬 <신흥 무관학교> 공연에 취약 계층 600명과 참전용사 및 육군 장병 400명을 초청하는 데 사용된다. 효성은 이 뮤지컬을 통해 문화 소외 계층에게 우수한 공연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육군 장병들에게는 휴식과 군인 정신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이번 후원이 선조들의 호국보훈 정신을 기리고 보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지원 





효성이 8월 17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찾아 장애인 이동 치과 버스 지원 사업을 위해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기증한 이동 치과 버스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것이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월 1회 마포구 장애인 거주 시설, 주간 보호 센터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이동 치과 버스’를 운영해왔다. 작년에는 7회에 걸쳐 10개 시설, 약 160명을 치료했으며 올해는 200여 명에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베트남 소외 계층 어린이와 1대1 결연 후원 





효성그룹이 8월 14일 베트남 소외 계층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국제 구호 단체와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임직원 200여 명이 꼰뚬 성 어린이 150여 명과 1대1 결연해 2020년까지 생계와 교육을 후원할 예정이다.




 효성ITX, ‘행복두드리미 6호점’ 개소 





효성ITX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행복두드리미가 9월 3일 인천노동복지합동청사에 6호점을 오픈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6호점 오픈을 위해 행복두드리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장애인 10명을 신규 채용하고 카페 운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이처럼 행복두드리미는 2013년 효성ITX가 장애인 고용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한 이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근무 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현재 58명의 중증 장애인을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내 카페, 네일아트, 매점, 업무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효성티앤에스, 승격자 봉사활동 실시 





효성티앤에스 승격자들이 수서명화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복지관 구석구석을 대청소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몸소 실천했다.




 용연공장, 사회복지모금회 기부금 전달 





용연공장이 8월 23일 사회복지모금회에 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은 “경기 침체와 기부 한파에 소중한 성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전달된 성금은 모금회를 통해 용연공장이 속한 선암동주민센터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안양사업장, 환경 정화 활동 실시 





8월 29일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직원 30여 명이 공장 정문에서부터 안양 호계근린공원에 이르는 도로변과 공원 내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양사업장 직원들은 매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안양천과 호계근린공원에서 정화 활동을 하며 시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