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남녀] “신입사원 센스가 +1 되었습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어플

Story/효성



항상 한발 앞선 센스 넘치는 행동으로 칭찬받는 신입사원들의 스마트폰에는 공통적으로 깔려있는 어플(app)이 있다고 합니다. 지각방지 알람 어플부터, 회사 근처 맛집을 찾아주는 어플, 명함 관리, 문서 편집, 스캔 어플까지! 선배들에게 사랑받는 후배가 되고 싶다면, 오늘 당장 스마트폰에 이 어플을 모두 깔아보는 것, 어떨까요?




 지각은 절대 안돼!

‘알람몬’



알람몬의 게임은 단순한 듯 하지만 눈뜨면서 답을 맞추기란 쉽지 않을 듯



직장인의 필수 조건, 성실한 근태입니다. 신입사원이라면 더더욱 지각은 안되죠. 5분씩 늦는 지각병을 가지고 있어도, 전날 과음을 했어도 1등으로 출근할 수 있는 막강 알림 어플, ‘알람몬’을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꺼지는 알람으론 아침잠을 깨울 순 없어요. 알람몬은 특정 게임을 클리어해야만 고막 찢어지게 시끄러운 모닝콜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게임을 미리 시뮬레이션해본 후, 적절한 난이도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때문에 아침 시간을 낭비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넣어두세요. 우리 오늘부터 지각은 없는 거에요!






 점심 메뉴 고민은 그만!

‘국민맛집 식신’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맛집 리스트, 테마별 맛집, 리뷰순 맛집으로 나눠 

확인할 수 있고, 메신저로 공유도 가능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점심식사 메뉴 선정인데요.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점심식사 메뉴로 지겨움을 느끼지만, 정작 근처 맛집을 잘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이럴 때 스마트폰 맛집 어플을 통해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맛집을 선후배, 동료에게 소개해보세요. 


사실, 다양한 맛집 어플이 있지만, 그 중에서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만 모여있는 ‘국민맛집 식신’이라는 어플을 추천합니다. 사람들의 추천과 리뷰 중심으로 평가된 정보들만 제공하고 있으며, 평판이 우수한 식신들이 직접 맛집을 추천해주고 있어 실패할 확률이 없답니다! 맛있는 점심 드세요.




 늘어나는 명함 정리를 위해

‘리멤버’


  

스마트폰으로 명함 촬영만 하면 모든 명함 정보 정확히 입력되는 똑똑한 명함 정리



입사 후 매일 매일 늘어나는 명함들, 서랍 깊숙이 모셔두고 있진 않나요? 특히 영업직이라면 하루에도 수십, 수백 장의 명함을 주고 받게 되는데요. 산더미처럼 쌓이는 명함을 일일이 하나씩 핸드폰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센스 있게 보관하는 방법은 바로 어플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국민 명함앱이라 불리는 ‘리멤버’는 명함을 찍기만 하면 알아서 이름과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이 입력돼요. 또한 휴대폰 연락처와 동기화도 할 수 있으니 직장인 특히, 영업직이라면 필템 중 필템이라고 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저장되어 있는 명함을 구글 주소록이나 엑셀 등으로 내보내기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제부터 똑소리 나게 명함 정리하세요~




 하루 한 줄, 메모하는 습관

‘데이그램’, ‘에버노트’


 

체크박스 형태로 메모할 수 있어 놓치는 일없이 할 수 있다. 리스트 공유도 가능.



신입사원들에게 있어 직장인이 매일매일 처리해야 하는 수 많은 업무를 일일이 하나씩 모두 기억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베테랑 직장인들도 해야 할 업무가 밀릴 때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이건 누가 요청한 업무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답니다. 이렇게 많은 업무를 수월하게 정리할 수 있고, 효율성을 높여주는 메모가 중요한데요.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정하고 늘 가까이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만능 노트와 메모장, ‘데이그램’과 ‘에버노트’입니다.


업무 체크리스트 작성부터 문서, 사진 정리, 순간 순간 번뜩이는 아이디어 메모까지 모두 정리 가능해요. 사진으로, 음성으로도 남길 수 있고요. 데이그램과 에버노트로 스마트하게 업무보세요!




 핸드폰으로 스캔하고 공유까지!

‘캠스캐너’


 

휴대폰용 고화질 스캐너로 문서도 편집하고 공유까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기만 하면 편집도 가능하고, 바로 PDF나 JPG 파일로 저장까지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게다가 링크 공유 및 구글드라이브 백업까지 가능하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요. 바로 전세계 다운로드 1위에 빛나는 유명한 어플, ‘캠스캐너’ 어플입니다. 


유료 기능이지만 사진 속 글자 부분을 영역 지정하면 사진 속의 글씨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 축하카드 만들기 기능도 꼭 업무가 아니더라고 실생활에서도 많이 도움이 되겠죠? 집에 스캐너가 없어도, 가끔 신분증을 스캔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사용해보세요.




 대용량파일을 클라우드 없이 전송

‘샌드애니웨어’


    

아무리 많은 대용량 파일이라도 샌드애니웨어만 있으면 OK!



모바일메신저로 동영상이나 파일 등을 보내려고 할 때 용량이 커서 보내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지만, 데이터 요금 걱정에 파일을 공유 하지 못한 적도 있고요. 그럴 땐 쉽고 빠르게,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샌드애니웨어’를 활용하세요. 


구글 드라이브나 드랍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없어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웹사이트 접속하고, 어플만 설치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P2P 방식으로, 파일 선택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6자리 숫자키가 생성됩니다. 파일 전송 시 ‘Share Disrectly’를 선택하면 상대가 파일을 받으면 더 이상 다운로드가 안 되는 방식이며, ‘Share for 24hrs’는 24시간 내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에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상대가 바로 파일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서버에 보관되지 않고 자동 파기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단, 상대방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사용법을 모른다면 6자리 숫자키 밑에 있는 share 버튼을 클릭해 url을 메일로 보내주면 됩니다.




 핸드폰에서도, PC에서도

‘폴라리스 오피스’


 

모든 형태의 파일을 열 수 있고, 메모 및 편집도 가능한 만능 문서 어플



엑셀, 워드, 한글 등 다양한 문서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모든 것을 각각 어플로 다운받아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문서를 편집할 일이 생기면 난감한데요. 이럴 땐, 한글, MS오피스는 물론 Adobe PDF까지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가 딱입니다.


편집뿐만 아니라 새 문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고요. 대부분의 기능들을 PC 버전 못지 않게 자유자재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교하고 전문적인 문서를 만드는 용도 보다는 기존 파일의 급한 수정이 필요할 때 유용한 어플이랍니다. 참, PDF편집은 유료라는 사실 기억하세요. 그럼 이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폴라리스 오피스 어플부터 설치하세요.




신입사원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생각보다 다양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요. 필수 어플로 철저한 관리와 센스 있는 일 처리로 직장 생활 에이스로 거듭나시길 효성이 응원합니다.





  ✔ [신입남녀] 똑똑한 말 한 마디를 위해! 직장인 용어 사전 

  ✔ [신입남녀] 주 52시간 근무와 함께 알아두면 좋을 근로기준법 

  ✔ [신입남녀]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게’ 보고서 잘 쓰는 법 

  ✔ [신입남녀] “PT의 달인으로 거듭나자!” 발표 잘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