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작심삼일은 없다! 작심365일을 위한 목표 세우는 방법!

Story/효성






여러분! 2012년이 시작되고도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다니,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새해 목표는 잘 실행되고 있나요? 작심삼일로 끝나는 일은 없어야겠죠^^ 그런데 새해 목표를 꾸준히 실행한다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도중에 포기하는 일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하지만 처음부터 실행가능하도록 똑똑하게 계획을 한다면 1년 목표는 거뜬하게 실행할 수 있답니다! 그 방법이 궁금하시죠? 그럼 1년 목표를 똑똑하게 세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ㅣ 이루고 싶은 목표를 적어라



먼저 이루고 싶은 목표를 정하고 노트에 적습니다. 목표는 구체적인 것이 좋은데요, 일년 후 그 일이 이루어졌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목표를 정한 후에는 '왜 그것을 이루고 싶은지' 자신에게 물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목표가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인지, 아니면 자신을 위한 것인지 자기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이 종요합니다. 올바른 동기가 아니라면 원하는 것을 이루는데 그만큼 어려우며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힘들게됩니다.




ㅣ 목표의 수준을 정하라



다음으로 목표의 수준을 정해야하는데요, 세운 목표가 자신에게 적합한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니라면 앞으로 나가기 전에 목표를 조정하도록 합니다. 부담과 압박이 너무나 커서 자꾸 달아나게 되는 목표라면 적정한 목표라고 할 수 없습니다. 너무 쉽지 않고도 또한 너무 무리가 되지 않는 적정 수준을 목표라야 흥미를 잃지 않고 오래 지속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ㅣ 미래의 그림을 그려라



이제 적정한 수준의 목표를 정하였으면 이제는 그림을 그립니다. 이미 그 일을 이루었다고 상상을 하는 것인데요, 목표를 이루는 열쇠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하고 그것의 결과를 미리 그림으로 그리는데 있습니다. 가능한 모든 것을 실제 상황처럼 상상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론!! 그림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는 100% 예측할 수 없는 것이기에 더욱 더 설레이는 법이죠^^ 자신의 가슴을 뛰게하는 멋진 나만의 그림을 가지고 나간다면 일년이 설레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ㅣ 자주 확인은 필수!



그림과 글로 적은 목표는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두고 자주 확인하도록 합니다. 정기적으로 목표를 점검하지 않는다면 어느 순간 목표에서 벗어나 다른 트랙에서 뛰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날마다 목표를 가까이에 두고 항상 함께하도록 해야합니다.




ㅣ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작성하라



일년치 목표는 좀더 장기적인 목표 안에 두도록 하고, 일년치 목표는 다시 작게 월별, 주별, 하루 단위로 나누어줍니다. 오늘 무엇을 할지 구체적인 액션 플랜이 없다면 하루 하루가 목표를 위해 제대로 기여된다고 말할 수 없겠죠^^? 모든 일에 기한을 정하고, 구체적인 마감 시간을 정해두면 '오늘 할일은 내일로!'같은 마인드를 없애고 미루는 일이 적어집니다.




ㅣ 격려자를 찾아라



여러분의 꿈을 지지하고 격려해 줄 꿈의 친구를 찾도록 합니다. 롤 모델로 삼을 만한 사람도 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들이 지금 그자리에 도달하기까지 경험한 것, 그들만의 행동, 태도, 가치, 어려운에 대해서 배우도록 합니다.


여러분 이렇게 오늘은 1년 목표를 세우는 팁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죠^^? 무작정 '나는 2012에는 무엇을하겠어!'가 아니라 위에서 소개한 것 처럼 노트에 작성하고, 적당한 목표를 세우고, 또한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친구도 함께하며 체계적으로 계획을 하고 실행을 한다면 1년의 목표쯤은 아주 쉽게 달성할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는 말도 있죠? 목표를 이루겠다고 말하는 것은 아주 쉽게할 수 있는 일이지만, 그 목표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가격으로 따질 수 없이 아주 값어치가 큰 일입니다. 2012년 새해를 맞이하여 멋진 목표를 세우신 분들 ~! 효성이 새해 목표 끝까지 달성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