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에스,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연탄으로 전한 따뜻한 나눔"

Story/효성


 

효성티앤에스㈜(구 노틸러스효성)는 경기도 동두천시를 찾아 에너지 빈곤층인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 1만장을 전달하였습니다.


에너지 빈곤층은 전기료, 연료, 난방비등 광열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가구 소득의 10% 이상인 가구를 말합니다. 소득대비 광열비 비중이 높아 의식주에 쓰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져 결국 에너지를 필요한 만큼 쓰기 힘든데요. 이번 연탄 배달은 일교차가 심한 최근 열악한 난방설비, 전기세 우려로 전기장판도 사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올해 승격자들이 참여했는데요. 승격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은 효성의 경영방침 중 하나인 ‘사회공헌 활동 강화 의식 함양’을 위해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어요. 승격자들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영세가정 및 조손가정에 연탄을 전달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몸소 실천하는 것이죠.


효성티앤에스㈜ 표경원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에스㈜는 2004년부터 매년 김장봉사, 사랑의 쌀 및 생필품 전달, 도시락 배달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 실시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