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7] 제9부. ‘미래는 효성으로 통한다’ 정보통신

Story/효성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무역, 건설, 정보통신 등 효성의 7가지 사업 부문(PG, Performance Group)을 소개하는 「퍼포먼스 7」 시리즈. 아홉 번째로 효성의 정보통신 사업 이야기입니다.




 ‘통(通)’하였느냐?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이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뜻합니다.


말 한마디나 손짓 하나로, 더 나아가 사람의 마음까지 읽음으로써 제품이 움직이고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이미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TV, 인공지능 스피커로 우리는 생활하고 있으며, 카페와 음식점의 자동화∙무인화는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공장,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로봇 호텔과 병원 등도 하나 둘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우리의 일상은 변화하고 있죠. 사람과 사람이, 사람과 사물이, 사물과 사물이 아무런 불편과 제약 없이 ‘통(通)’하는 시대로 말입니다.



 


이처럼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보다 잘 ‘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력이나 플랫폼을 선점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정보통신 기술이며, 더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효성의 노력이 멈추지 않는 이유입니다.




 ‘효성으로 통할 미래’ 효성의 정보통신 사업


효성의 정보통신 사업부문은 IT 인프라 및 금융 서비스 자동화 분야를 개척해왔습니다. 앞선 기술력으로 금융자동화기기를 비롯한 금융자동화 산업 전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Full Line-Up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솔루션,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사업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LED 사업까지. 효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효성으로 통할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미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ATM 시장 점유율 1위

효성티앤에스(구 노틸러스효성)



 


효성티앤에스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자동화 종합 솔루션 기업’입니다. 1979년 출범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투자를 통한 다양한 솔루션 및 선진 금융 서비스 자동화 시스템 개발로 금융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해 왔는데요. 특히 ATM기의 핵심 부품인 BRM(Bill Recycling Machine, 환류식 지폐 입출금 장치)을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ATM 국산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렇듯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ATM 시장에서 부동의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지난 1998년 수출 시작 이래 미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ATM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ATM을 전세계 3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죠.


효성티앤에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과 금융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노력 중입니다. 21세기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금융 IT 산업의 리더로 도약할 효성티앤에스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효성티앤에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통합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1985년 설립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공공∙금융기관에 메인 프레임과 디스크를 공급한 IT 전문 기업입니다.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전 산업 분야와 SI 업체 약 1,700여 곳에 통합 ICT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컨설팅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의 주요 하드웨어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정의 데이터센터(SDDC)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의 ICT 환경 구축을 지원합니다.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검증된 신뢰도의 기술 지원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ICT 통합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객에게 최적화된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효성ITX(주)


 



효성ITX는 빅데이터 기술력과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디지털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와 각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 필요한 IT시스템을 설계∙구축하고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서비스 등 IT 인프라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IT 경쟁력을 높이고 있죠.


또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관리하는 컨택센터(Contact Center), 영상 솔루션이 필요한 각 분야에 최적화된 프로젝터, 디지털 시네마 장비를 공급하는 디스플레이 솔루션(Display Solution) 등 비즈니스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ITX입니다.


효성ITX 홈페이지 바로가기 



LED 디스플레이 및 조명 시스템, 종합 금융 플랫폼 서비스, IT 부품소재도 효성!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 갤럭시아디바이스㈜


이 밖에도 효성의 정보통신 사업부문에는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갤럭시아디바이스가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LED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 시스템을 개발∙제조하는 LED 응용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영상 장치로 사용되는 LED 디스플레이 제조, 건축물의 경관조명과 미디어 파사드(Media Façade) 설계 및 설치, 그리고 가정용 LED 조명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발행∙유통한 노하우와 국내 편의점 선불결제 시장점유율 1위라는 엄청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상품권, 쿠폰 교환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플랫폼인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아디바이스는 1977년 창업이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력 향상으로 휴대폰 키패드, ATM용 롤러 및 Unit, TV용 특수 러버(Rubber), 터치스크린 패널 등을 공급하며 IT 부품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7』 다음이야기


정보통신 사업 부문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회에서도 정보통신 사업 이야기를 이어가고자 하는데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자동화 종합 솔루션으로 세계시장에서 빛나고 있는 효성티앤에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 [퍼포먼스 7] 제1부. 피부에 닿는 혁신, 효성 섬유 사업 이야기 

  ✔ [퍼포먼스 7] 제2부. ‘섬유는 과학입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 [퍼포먼스 7] 제3부. 산업의 시작, 효성으로부터. 산업자재 

  ✔ [퍼포먼스 7] 제4부. ‘글로벌로 달리는’ 타이어보강재PU 

  ✔ [퍼포먼스 7] 제5부. ‘세상의 해답이 되다’ 효성 중공업 이야기 

  ✔ [퍼포먼스 7] 제6부. ‘응답하라’ 기전PU 

  ✔ [퍼포먼스 7] 제7부. ‘효성의 기술로 돋아나는 세계적 케미스트리’ 화학 

  ✔ [퍼포먼스 7] 제8부. ‘플라스틱을 완전하게, 일상을 완전하게’ PP/DH 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