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스판덱스•냉감 폴리에스터원사 ‘세계일류상품’ 선정

2011.12.22 14:18






효성은 21일 지식경제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에 스판덱스원사 ‘크레오라’와 반영구적 냉감 폴리에스터원사 ‘아스킨’이 추가로 선정됨에 따라 섬유부문에서만 7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효성의 섬유부문 세계일류상품은 기존 타이어코드용 원사, 폴리에스터 쾌적기능 장섬유 ‘에어로쿨’, 자동차 안전벨트용 원사 등 5개에 2개가 추가됨에 따라, 섬유업계 세계일류상품 최다 보유로 글로벌 화학섬유 기업으로의 위상을 입증했습니다.

올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스판덱스는 효성이 92년도 상업화에 성공한 이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효성의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는 그동안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내열성 스판덱스, 내염소성 스판덱스, 형광 스판덱스 등 기능성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패션의 중심지인 미주와 유럽에 호평을 받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기능성원사 ‘아스킨’은 세계 유일의 반영구적 냉감(冷感) 폴리에스터 소재로, 탁월한 접촉 냉감과 UV 차단, 비침방지의 기능을 무기로 유니클로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왔습니다. 특히 냉감 폴리에스터 제품은 매년 10% 이상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캐주얼 의류 및 니트는 물론 스포츠 의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있습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제도는 지경부가 수출품목의 다양화•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 확충을 위해 2001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제도입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