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효성뉴스] 제6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외




그룹 뉴스




 제6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제63기 정기 주주총회가 3월 23일 마포 본사에서 열렸다. 주주와 기관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효성은 지난해 영업 실적을 보고하고 주요 경영 사항들에 대한 의사 결정을 진행했다. 효성은 최근 글로벌 경영에 속도를 내며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업 가치를 높여 주주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2018년 GWP Agent Workshop’ 실시 

 




효성은 3월 7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총 50여 명의 에이전트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에이전트들은 전사 기업 문화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하며 GWP 활동에 대한 책임 의식을 제고했다. 더불어 사업장별 주요 현상과 이슈에 대해 에이전트 간에 의견을 교류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에서는 향후 PU와 사업장별 변화 목표, 중점 활동을 선정해 GWP 활동을 촉진할 예정이다.




 [섬유PG] 아시아 지역 ‘크레오라 워크숍’ 실시 

 




섬유PG가 3월 14일부터 2주 동안 중국,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의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했다. 크레오라 워크숍은 고객사 특성에 맞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효성 제품을 활용한 신규 원단 개발을 제안하는 맞춤형 상담 활동으로, 최근 크게 각광받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능성 라인을 강화하고자 하는 고객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섬유PG] 베트남 패션 브랜드와 애슬레저 시장 공략 

 




효성이 베트남 패션 기업 ‘㈜패션스타’와 협약을 체결하고 3월 19일 스포츠웨어 라인을 선보였다. 사계절 내내 더운 베트남 남부는 특히 기능성 의류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 이에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냉감, 자외선 차단 등 다양한 고기능성 원사를 적용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베트남 현지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효성은 현지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섬유PG] ‘대구 국제섬유박람회’ 참가하며 동반성장 행보 





섬유PG가 3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 국제섬유박람회에 참가했다. 국내 화섬 기업의 선두 주자다운 기술력을 내세우면서 11개 고객사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연 효성은 고객사의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원했다. 한편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는 냉감 소재 아쿠아엑스(aqua-X)와 아스킨(askin)을 선보였으며 스판덱스PU는 크레오라(creoraⓇ) 제품에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의 기능성을 접목한 원단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밖에 탄섬(TANSOMEⓇ)과 아라미드 알켁스(ALKEXⓇ) 등 산업용 원사도 전시해 종합 섬유 메이커로서의 위용을 뽐냈다.




 [산업자재PG] ‘JEC 월드 2018’ 참가 

 




산업자재PG가 3월 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복합재료 전시회 JEC 월드 2018에 참가했다. 미국과 유럽 지역 등 주요 업체들이 참가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전시회로, 효성은 산업용, 항공용, 스포츠•레저용 등 다양하게 개발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글로벌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화학PG] 인도 최대 공업단지에서 기술 세미나 개최 

 




화학PG가 뉴델리 근교 인도 최대 규모의 공업단지인 노이다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글로벌 고객 대표들에게 효성 제품과 기술에 대해 알리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깊은 관심을 표현하며 효성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의지를 새롭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은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중공업PG] 협력사 초청 간담회 개최 

 




창원공장이 3월 15~16일 협력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협력사 초청 간담회는 협력사 대표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며 효성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은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방침이다.




 [중공업PG] 기전PU, 품질 문제 근절 위한 Zero Defect 선포식 

 




기전PU가 무결점 Zero Defect 운동 선포식을 3월 14일 거행했다. Zero Defect 운동은 품질 문제 근절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작업을 처음부터 정확하게 한다’라는 마음가짐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해 경영 성과를 극대하고자 시작됐다. 기전PU는 앞으로 팀•반별로 주 1회 잠재 불량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분기 단위로 경진 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중공업PG] 2018년 안전보건 공생 협력 프로그램 선포식 개최 

 




3월 14일 창원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 2018년 안전보건 공생 협력 프로그램 선포식이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내•외 협력사에 대해 안전보건 협력을 지원하고 산업 현장의 4대 필수 안전 수칙을 준수해 무재해 달성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1부에서 산업 현장 4대 필수 안전 수칙 준수를 다함께 선언하고, 2부에서는 사내•외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2017년 실적 및 2018년 운영 계획 보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무역PG] 화학PU, 휴켐스 KVF 비료 첫 수출 성공 

 




화학PU가 지난 3월 휴켐스 KVF 비료 500톤을 신규 거래선인 필리핀 골든 플랜터스(Golden Planters)에 성공적으로 수출했다. 이번 수출은 태광 및 휴켐스에서 100% 지분을 투자한 베트남 KVF(Korea-Vietnam Fertilizer Co., Ltd) 복합 비료 공장의 의뢰를 받아 베트남 인근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한 프로젝트였다. 화학PU 비료 파트에서는 발 빠른 시장조사 등으로 국내 경쟁사를 제치고 신규 거래선인 골든 플랜터스 수출에 성공할 수 있었다. 베트남 KVF 측은 향후에도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동남아 지역 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화학PU 역시 적극적인 신규 수요를 개발해 비료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美 핀테크 업체와 손잡고 사업 확장 

 




노틸러스효성PU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핀테크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미국의 한 핀테크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ATM으로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것으로 올해부터 수천 대의 기기에 적용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클라우딩 금융 거래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당 기술을 ATM에 적용해 서비스하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효성캐피탈PU가 3월 26일 9층 교육장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임직원들에게 직장 내 성희롱 관련 사례, 피해 근로자의 상담과 구제 절차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김용덕 대표이사는 “최근 미투 운동이 확산되면서 성희롱 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상호 존중하며 올바른 조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효성캐피탈PU는 직장인 법정 의무 교육에 따라 성희롱 예방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독립법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머니트리’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 

 




핀테크 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해 2월 출시한 모바일 종합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가 약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머니트리는 사용자가 보유한 여러 포인트나 모바일 상품권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회공헌




 효성챔피언십 기금 모금과 법인•개인 기부금 더해 베트남에 도서관 기증 

 




효성은 효성챔피언십 골프 대회에서 모인 기금에 법인과 개인 기부금을 더해 베트남 현지 학교에 미니 도서관을 기증하고 3월 9일 현판식을 가졌다. 낡은 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해 도서관으로 꾸미고, 책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 100여 권을 기증했다. 효성은 2015년부터 베트남 사업장 인근 5개 초등학교에 미니 도서관을 기증한 바 있다.




 울산공장, 울산대학교 학생에게 산학협동 장학금 전달 


울산공장이 3월 16일 울산대학교 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울산공장은 경제 여건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 미래 지역사회의 동량으로 키운다는 취지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창원공장•노동조합 효성 창원지부, 사랑나눔 후원 

 




창원공장과 노동조합 효성 창원지부가 2월 26일 ‘사랑나눔 사원 모금 활동’을 전개, 많은 임직원이 동참해 동료애를 보여줬다. 이날 모인 620여 만 원은 형편이 어려운 사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더클래스효성,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더클래스효성이 3월 한 달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더클래스효성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쿨존 내 교통사고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이에 더클래스효성은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에게 형광색 책가방 덮개를 나눠 줘 안전한 등하교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