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효성뉴스] 희망찬 무술년 시작, 2018년 시무식 개최 외




그룹 뉴스




 희망찬 무술년 시작, 2018년 시무식 개최





2018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새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무식이 1월 2일 마포 본사에서 개최됐다. 조현준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취임 시부터 강조해온 세 가지 키워드 ▲고객과 시장 중심 경영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 확보 ▲반드시 승리하는 책임 경영 구축을 새해에 반드시 실천하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확산에 따른 전략 수립 및 실천과 협력사와 상생의 경영을 당부하며 우리 모두가 미래를 선도하는 개척자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와 해외 사업장에서도 신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인사와 신년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7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 사업’ 우수 사례 선정





우리회사가 12월 13일 서울에서 열린 ‘2017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 사업 성과 보고회’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동반성장과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동행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중소 협력사에 에너지 관리 기술과 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참여 기업들에 모범을 보여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프로판가스 탈수소 촉매 공정 기술, 2017 산업기술성과 14선에 선정





효성기술원이 개발한 ‘세계 최고 성능 프로판가스 탈수소 촉매 공정’ 기술이 한국공학한림원이 선정한 2017 산업기술성과 14선에 선정됐다. 11월 29일 한국공학한림원은 1,000여 명의 공학계 석학들과 산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산업기술성과발굴위원회에서 창조성과 독자성 등의 기준에 부합한 기술을 논의해 우리회사의 기술을 포함한 14개 기술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51기 신입사원 수료식과 시상식 개최





우리회사 51기 신입사원들이 2017년 한 해 동안 직무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진정한 효성인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12월 8일 마포 본사에서 이를 축하하기 위한 신입사원 교육 수료식 행사가 열렸으며, 지난 1년간 멘토와 멘티로 함께 호흡을 맞추며 눈부시게 성장한 멘토링 우수자들은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함께 안았다.




 2018 KLPGA투어 시즌 개막전 ‘KLPGA 효성 챔피언십’ 개최





KLPGA투어 시즌 개막전인 효성 챔피언십이 12월 8일부터 사흘간 베트남 호찌민 트윈도브스 골프 클럽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우리회사가 베트남법인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것으로 의미를 더했다. 대회에는 KLPGA 선수들과 해외 선수, 아마추어 선수들을 포함한 1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뜨거운 경쟁을 펼치면서 골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섬유PG] 구미공장, PSM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고용노동부가 중대 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4년마다 시행하는 PSM-공정 안전 관리 정기 평가에서 구미공장이 최고 등급인 ‘P’를 획득했다. 2009년, 2013년에 이어 2017년까지 3회 연속 최고 등급을 따내 경북 지역에서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웠으며 공정 안전을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운영해 타의 모범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산업자재PG] 고성과 책임 경영 강화 프로그램 우수자 보고회





산업자재PG가 지난 12월 26일 타이어보강재PU와 TECHNICAL YARN PU의 고성과 책임 경영 강화 프로그램 Phase 5 우수자 보고회를 개최했다. 산업자재PG 국내 임직원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장 임직원들까지 생방송을 통해 참여한 보고회에서는 과제 보고와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재무적 개선 효과가 큰 과제를 수행한 3명의 최우수 과제 수행자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산업자재PG] 2017년 올해의 산업자재인상 시상식 거행





산업자재PG가 2017년 산업자재인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The Man of the Year’ 상은 타이어보강재PU 기술혁신팀 한규찬 차장 외 10명, 가흥법인 손건평 부장 외 2명이 수상했고 ‘The Team of the Year’ 상은 전주공장 생산1팀 외 4개 팀, 베트남법인 B/W생산팀이 수상했다. ‘The Best Supporter of the Year’ 상은 효성USA의 이승민 차장과 동경법인의 이원오 대리가 수상했다.




 [산업자재PG] 아라미드사업단, ‘밀리폴 파리 2017’ 참가





아라미드사업단이 11월 21일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방산 전시회 ‘밀리폴 파리 2017(Milipol Paris 2017)’에 참가했다. 방탄, 방검 기능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알켁스(ALKEXⓇ)’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뜨거운 가운데, 경량 헬멧과 방검·방탄용 직물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산업자재PG] 탄소재료사업단, 美 ‘CAMX 2017’ 참가





탄소재료사업단이 12월 12일부터 사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CAMX 2017’에 참가했다. CAMX는 복합 재료와 첨단 소재를 모두 아우르는 권위 있는 전시회로 전 세계 500여 개 업체, 8,000여 명이 참관했으며 우리회사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압 용기를 비롯해 각종 산업용 시장을 타깃으로 탄소섬유의 특성과 품질을 알려 주목을 받았다.




 [중공업PG] 전력PU, 핵융합 연구 공헌 장관표창 수상





12월 7일 전력PU 중전영업팀(김명기 부장)이 정부가 실시한 ‘핵융합기술혁신 국민보고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우리나라는 10년 전 한국형 핵융합로인 Kstar를 완공하며 선진 6개국과 함께 국제핵융합실험로 ‘이터’에서 활약하고 있다. 중전영업팀은 이터 연구 기반 조성에 공헌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공업PG] 고성과 책임 경영 발표회 실시





중공업PG가 11월 21일 창원공장에서 고성과 책임 경영 PU별 2차 혁신 과제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전 임원과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팀장들은 개인 혁신 과제 수행 결과와 공정 개선을 위한 과제,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공업PG] 부탄 지그멜링 GIS변전소 준공식 참가





지난 2015년 부탄에서 전력PU 차단기부문이 턴키 수주한 ‘지그멜링 400㎸ GIS변전소’ 준공식이 12월 30일 열렸다. 지그멜링 변전소는 부탄 최초의 400㎸급 GIS변전소로 부탄의 풍부한 수력발전 자원을 인도로 수출하는 부탄의 핵심 국가사업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부탄 총리를 비롯한 정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과를 축하하고 공로를 치하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RBR Branch Transformation 콘퍼런스 참가





노틸러스효성PU가 11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RBR Branch Transformation 콘퍼런스’에 참가했다. 유럽 전역의 은행 고객과 미국 등 전 세계 금융권 인사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노틸러스효성PU는 내수 지점 혁신 솔루션인 스마트키오스크 U8900과 스마트ATM U3200N, 다목적 환류기 MS500SE를 전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노사 파트너십 경진 대회’ 장려상 수상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이 11월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17년 노사 파트너십 우수 사례 경진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은 지난 1년간 노사가 함께 기획한 GWP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의 노사 관계를 구축했으며 노사 파트너십에 참여하고 있는 100여 개 사업장의 모범이 되는 우수 사례로 뽑혀 장려상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영업 개선 과제 발표 대회 실시





효성캐피탈PU가 12월 11일, 영업 개선 과제 발표 대회를 실시했다. 영업 개선 과제 발표 대회는 영업 방식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고민하고 개선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모범적인 사례를 통해 지속·발전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를 위해 시행됐다. 코칭 과정에서 결과물이 우수한 4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정보 수집 노하우, 팀원 코칭 사례, 성과 창출 사례 등을 발표했다.




사회공헌




 마포 본사 ‘사랑의 생필품’ 나눔 행사 및 마포구사회복지협의회 성금 전달





우리회사가 12월 13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생필품 나눔 행사를 갖고 마포 지역 내 취약 계층 200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를 전달했다. 12월 28일에는 복지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3,000만 원을 마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지원금은 생계비와 의료비 등 응급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문화예술 지원 위해 3년째 극단 연우무대 후원 활동





우리회사는 12월 1일 문화예술 지원의 일환으로 극단 ‘연우무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신인 배우 발굴, 시나리오 창작 지원 등 창작극 제작을 위한 활동에 쓰이게 된다. 이날 연우무대가 공연하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에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을 초청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아이들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참여





12월 8일 섬유PG와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의 임직원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산타원정대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창원공장 봉사 동호회 날개회 단원들도 참가해 후원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창원공장, 1사 1촌 농촌사회공헌인증 재인증 기업 선정





창원공장이 도농교류를 통해 농촌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제3회 농촌사회공헌인증’ 기업에 대한 농촌사회공헌 재인증을 획득했다. 창원공장의 농촌사회공헌인증은 2011년, 2015년에 이어 이번까지 3번째다. 창원공장은 2007년 9월 군북 신창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 후 매년 농번기마다 부족한 일손을 돕고 있으며, 어르신 효도 관광 등 주기적인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전주공장, 연말연시 사회공헌 활동 펼쳐





전주공장이 12월 15일 매칭 그랜트 금액을 포함해 모금된 성금 중 일부에 대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결식 아동과 독거노인 등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전달하는 한편 가정 형편상 학업에 지장을 받는 학생들의 학업 지원금도 전달했다. 이뿐 아니라 호성보육원에 성금을 전달하고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공장, 급여 나누기 성금 기부





울산공장이 12월 27일 울산 남구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1년 동안 모금한 급여 나누기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 남구청에 기부했다. 임직원 200여 명이 꾸준히 모금한 금액에 회사에서 지원한 매칭 그랜트 금액을 합해 4,500여 만 원을 전달했다. 울산공장의 기부 금액은 2009년 급여 모금을 진행한 이후 9년간 4억 400여 만 원에 달한다.




 용연공장, 연말 맞이 이웃 사랑 실천





용연공장이 연말을 맞이해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각 공장 사원 대표들은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용연공장 임직원들의 작은 마음이지만 그분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달 소감을 밝혔다. 용연공장은 나눔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옥산공장, 사랑 나눔 봉사활동 실시





Optical Film PU 옥산공장이 성탄절을 맞이해 12월 23일 충북 혜능 보육원을 찾아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김성균 공장장과 관리직 사원이 함께한 이날, 아이들은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옥산공장은 임직원의 급여 모금액을 연말 이웃 사랑 성금으로 기부해 지역사회의 훈훈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안양사업장, 임직원 성금으로 저소득층 지원





안양사업장이 12월 12일 안양시청을 방문해 임직원들의 급여 나누기 모금을 통해 마련한 성금 3,8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필운 안양시장, 윤한춘 안양공장 공장장, 강학봉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안양사업장과 안양시의 협약으로 2017년 안양역에 설치된 기부 계단을 통해 조성된 금액과 더불어 안양시 저소득층 지원금으로 사용된다.